비욘드포스트

2024.11.05(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방탄소년단, 3위 투어스 순

세븐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틴, 2위 방탄소년단, 3위 투어스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672,39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421 미디어지수 1,429,800 소통지수 1,835,869 커뮤니티지수 3,063,1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66,20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330,977과 비교해보면 97.13%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386 미디어지수 893,556 소통지수 1,304,144 커뮤니티지수 3,225,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79,10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77,380과 비교해보면 305.05% 상승했다.​​

3위, 투어스 ( 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750 미디어지수 550,247 소통지수 1,048,363 커뮤니티지수 1,202,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3,44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07,938과 비교해보면 140.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9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4,363,154개와 비교하면 62.0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18% 상승, 브랜드이슈 60.36% 상승, 브랜드소통 56.29% 상승, 브랜드확산 77.4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세븐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공개하다, 컴백하다, 협업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미니틴, 미니 12집, 세븐틴 스트리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84%로 분석됐다. 세븐틴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7% 상승, 브랜드이슈 70.30% 상승, 브랜드소통 67.48% 상승, 브랜드확산 163.16%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