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의 F&B 전문기업 다날에프엔비가 신규 저가 커피 브랜드 '달콤.N'의 가맹 1호점인 '달콤.N 영등포드림점'을 지난 2월 12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영등포드림점은 달콤.N의 가맹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설 문의부터 매장 오픈까지 약 한 달 만에 진행됐다. 다날에프엔비는 이번 영등포드림점 오픈을 시작으로 가맹점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운영 점주는 "다날에프엔비는 커피 사업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었고, 기존 운영 중인 '달콤.N 천호대로점'을 방문한 후 성공 창업에 대한 확신이 들어 가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본사 관계자는 "본사와 가맹
호텔스닷컴이 커플과 가족 여행객에 초점을 맞춘 MBTI 별 추천 여행지를 공개했다.지난 1월 나홀로 및 단체 여행객을 위한 여행지를 발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친밀한 대상과 함께 여행하길 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겨울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단거리 여행지를 선정했다.호텔스닷컴 코리아의 데이터에 따르면, 커플 여행은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여행 유형이며, 일부 여행객들은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호텔스닷컴은 성격 유형에 따라 맞춤 여행지를 선정했다. 고요한 온천 휴양지부터 활기찬 도시 여행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여행지가 포함됐다.커플 여행에 적합한 MB
㈜이너온의 ‘마이토스(Mitos)’ 에너지/멀티비타민이 쿠팡의 NAD+영양제 및 NMN영양제 카테고리 판매 1위에 랭크됐다.올인원 에너지영양제 멀티비타민 ‘마이토스’는 NAD+(니코틴아미드 아데닌 디뉴클레오티드)와 함께 NMN(니코틴아미드 모노뉴클레오티드) 전구체에 레스베라트롤, 퀘르세틴, 트립토판 등 기능성 원료를 담은 제품으로써 여기에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10종의 총 26종 영양성분이 더해져 비타민 활성을 최대로 이끌어냈다.해당 제품은 출시와 함께 쿠팡 입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는데, 올해 1월부터 NAD+영양제 카테고리와 NMN영양제 카테고리에서 랭킹 1위에 올랐다.㈜이너온에 따르면 NAD+는 몸 속 에너지원, 즉 미토콘드리아
GS칼텍스가 정유·석유화학 산업 공정 최적화 및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한 AI 자율제조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GS칼텍스는 산업부 국책과제인 ‘AI 자율제조 선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AI 자율제조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AI 자율제조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로봇·장비 등을 제조 공정에 결합시켜 생산의 고도화와 자율화를 구현하는 미래 첨단제조 환경을 의미한다. AI 자율제조의 장점으로는 소품종 대량 생산 체계에서 다품종 개인 맞춤형 생산체계로 최적화가 가능하며,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비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고장 가능성을 예측해 사전 유지 보수를 통해 생산성 향상을 꾀할 수 있다.산업부는 AI
CHC LAB(대표 차형철)은 자사 품질경영팀의 송인택 팀장이 2024년 국가품질명장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CHC LAB의 지속적인 안전 관리와 품질 향상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로, 특히 연구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실험실 기초 장비 및 안전 장비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온 성과로 평가된다.국가품질명장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권위 있는 인증으로, 산업 현장에서 품질 혁신과 안전성 향상을 주도하며 탁월한 성과를 거둔 전문가에게 수여된다. 송인택 팀장은 15년 이상 품질경영 시스템을 관리·개선하며 CHC LAB의 생산 환경을 안전하게 구축하고 품질
LG전자는 모터·컴프레서 등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 기술을 더한 프리미엄 건조기 제품들로 북미시장 히트펌프 건조기 시장의 최강자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한다고 13일 밝혔다.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25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열리는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5’에서 AI를 더한 핵심 부품 기술력(코어테크)으로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히트펌프 건조기 라인업을 집중 전시한다.히트펌프 건조기는 컴프레서로 냉매를 압축해 만든 건조한 공기를 내부 순환시켜 저온제습하는 방식이다. 가스·전기 히터로 공기를 가열하는 ‘배기식 건조기’보다 에너지 소모량이 낮고 옷감 손상도 적을 뿐만 아니라,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을 통해 17개월간 총 1,230명의 중·소상공인에게 노무 상담과 교육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2023년 7월부터 시작해 중·소상공인이 근로기준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업주들이 주로 인터넷 검색이나 지인 조언에 의존하던 노무 문제 해결 방식을 넘어, 전문가의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핵심이다. 1:1 맞춤형 컨설팅, 집체 교육, 실시간 전화 상담, 상담 사례집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됐다.특히, 1:1 노무 컨설팅은 노무사가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업주의 상황에 맞춘 조언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호평을 받
하이트진로의 라거 맥주 ‘켈리(Kelly)’가 ‘제42회 모나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에서 2년 연속 주류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13일부터 15일까지 평창 모나 용평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각인시키겠다는 계획이다.켈리는 100% 덴마크산 프리미엄 맥아를 사용하고, 7℃에서 1차 숙성 후 -1.5℃에서 한 번 더 숙성하는 ‘더블 숙성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 국내 맥주 시장에서 꾸준히 입지를 넓혀가며, 2024년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이 5억 7천만 병(330ml 병 기준)을 돌파했다. 이는 1초에 10병 이상 판매되는 수준으로, 소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여행 가방 전문 브랜드 브릭스(BRIC’S)가 2025 SS 시즌을 맞아 새로운 엑스 컬렉션(X-COLLECTION)을 공개한다.이번 2025 SS시즌 새롭게 공개된 엑스 컬렉션(X-COLLECTION)은 합리적인 가격, 가벼운 소재, 아이코닉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보스톤 디자인의 홀드올, 숄더백, 백팩, 캐리어 등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돼 원하는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특히 브릭스의 시그니처 디테일인 이탈리아 천연 가죽 로고 장식은 제품에 고급스러움을 더해 전통성이 느껴지는 이탈리아 장인의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높였다.2025 SS시즌에 맞춰 새로운 패턴과 컬러도 선보인다. 꽃잎 모티브의 ‘플라워즈’는 블루와 옐로우 컬러의 꽃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배우 박규영과 함께한 25SS 뉴 컬렉션 화보를 선 공개했다. 포근한 봄 햇살 아래 내추럴한 무드를 콘셉트로한 이번 로케이션 촬영은 스노우피크의 편안한 감성과 박규영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시너지를 내며 최고의 순간들을 담아냈다.선 공개된 화보에서 박규영은 시크함과 러블리한 무드를 완벽하게 넘나들며 이번 컬렉션이 전하고자 하는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의 감성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특히, 봄이 연상되는 파스텔톤 옐로우 컬러 자켓에 아이보리 팬츠를 톤온톤 매치해 시크하면서도 내추럴한 무드를 선보였으며, 페미닌한 스타일의 서스펜더 원피스에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화이트 자켓으로
서울 강서 지역에 트레이더스가 첫 창고형 할인점을 연다.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은 오는 2월 14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23번째 점포를 개점한다. 이는 지난해 12월 수원화서점 개점 이후 14개월 만이며, 서울에서는 월계점에 이어 두 번째 매장이다. 마곡 신도시에서 첫 대형마트이자 강서구 내 최초의 창고형 할인점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트레이더스가 마곡에 주목한 이유는 탄탄한 상권에 있다. 마곡점 반경 6km 이내 거주 인구는 약 124만 명에 달하며, 8km 반경으로 넓히면 200만 명을 넘어선다. 특히, 3~4인 가구 비중(31.5%)과 40~50대 인구 비율(32.3%)이 서울 평균보다 높아 대형마트 소비층이 두터운
여성가족부가 전액 복권기금으로 운영 중인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지원 사업’은 학대ㆍ폭력, 가정해체, 가출 등으로 인해 가정에서 생활하기 어려운 가정 밖 청소년을 보호하고, 가정과 사회로 원활히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해에는 약 309억 원의 복권기금을 활용해 청소년쉼터, 청소년자립지원관, 청소년회복지원시설, 자립지원수당 등을 통해 2만 5천여명을 지원했다. 2025년에는 예산을 330억 원으로 확대해 심리 상담, 주거·의료·학업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청소년쉼터는 상담과 학업 지원을 통해 가정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대표적인 사업이다. 경기도 부천의 여자
농심 ‘신라면 툼바’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이후 4개월만에 국내에서 2500만 개 판매됐으며, 농심은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으로 선정해 해외 유통망 확보에 나서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호주 최대 슈퍼마켓 체인 ‘울워스(Woolworths)’, 일본의 CVS 1위 유통업체 ‘세븐일레븐’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각각 3월과 4월부터 해당 유통채널 전점에서 동시 출시된다고 13일 밝혔다울워스는 호주 전역에서 약 1100여개 매장을 운영, 유통시장 점유율 약 40%를 차지하고있으며, 세븐일레븐은 일본에 2만 1천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호주 울워스 바이어는 “최근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 한 해 울워스에 입점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