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기업 및 금융기관 고객을 초청해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경제 전문가들과 함께 글로벌 거시 경제를 전망하고 논의하는 ‘2025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GRB)’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국내 기업 및 금융기관, 해외 글로벌 기업의 한국 현지법인 등 100여 기업의 재무, 기획, 영업 등을 담당하는 주요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여 고객들은 환율, 금리, 지정학적 리스크 등 올해 글로벌 경제 이슈들에 대한 SC그룹과 SC제일은행 전문가의 전망과 의견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각종 리스크 요인과 변수 속에서 안정적으로 위기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
국내 여행 가방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브라이튼이 무신사 단독으로 선보인 브라이튼 캐리어 무신사 에디션이 출시 10일 만에 전 색상, 전 사이즈 품절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번 품절은 캐리어 제품군 최초 사례로, 업계에서도 주목받는 성과다. 브라이튼 캐리어는 무신사의 겨울 할인 행사 '무진장 세일' 기간 동안 캐리어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에게 이미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서 무신사 연간 캐리어 판매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브라이튼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레븐 캐리어를 기반으로, 인기 여행 유튜버 채코제(채널 코리아 제이)와 협업해 특별히 제작된 제품이다.20인치 기내
중흥그룹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전남 나주시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중흥건설, 중흥토건 소속 안전부 팀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안전부 팀장교육은 2025년 전면 개정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등 더욱 강화된 안전관리체계를 세우자는 취지로 마련됐다.중흥그룹은 안전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외부강사 초빙을 통해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과 안전기원제를 실시하는 등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제고했다.특히 이번 교육에는 전국 31개 현장에서 근무하는 안전 관련 팀장들과 본사 안전부 임직원, 103개사 관계 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1박 2일 동안 올해 개정되
종근당은 13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한국프로골프(KPGA)투어와 DP월드투어(DPWT)에서 활약 중인 김민규 프로를 비롯해 남자 국가대표 박정훈 선수,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강정현 프로와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세 선수는 앞으로 참가하는 모든 대회에서 종근당의 기업 로고와 종근당건강의 유산균 제품 ‘락토핏’, 프리미엄 비타민 ‘아임비타’ 로고가 새겨진 모자와 상의를 착용하게 된다.김민규 프로는 대한민국 최연소 골프 국가대표 출신으로, 제64회 및 제66회 한국오픈과 제14회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대회에서 우승하며 통산 3승을 기록했다. 2024년 KPGA 제네시스 포인트와 상금 랭킹 2위를 차
LG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을 조기에 지급하며 내수 경기 활성화에 동참한다.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 D&O 등 9개 LG그룹 계열사는 설 명절에 앞서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납품대금을 최대 22일 앞당겨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조기 지급하는 납품대금은 총 1조5000억원 규모다.이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의 자금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LG 계열사들은 납품대금 조기 지급 외에도 협력사가 저금리로 대출을 받아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펀드, 직접 대출 등을 포함한 1조23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
백년 역사의 프레스티지 뷰티 브랜드 폴라(POLA)가 ‘B.A 아이존 크림 하프’를 출시한다. ‘B.A 아이존 크림 하프’는 폴라의 베스트셀러 ‘B.A 아이존 크림'의 절반 용량으로 출시되어 휴대성을 강화했다. 기존 제품의 용량을 26g에서 13g로 줄여 휴대성과 사용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전세계 실크 생산량의 0.0001%인 Golden silk에서 탄생한 독자성분 ‘Golden LP’가 함유되어 피부 밀도를 높여준다. 또한 폴라의 독자 성분인 ‘YC추출물(쑥잎추출물)’과 ‘EG 클리어 추출물(자운영추출물)’이 피부에 항당화 작용을 해 눈가의 다크서클까지 투명하고 환하게 밝혀주는 것이 특징이다.'B.A 아이존 크림 하프'의 리치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오는 20일까지 새해 첫 뷰티 빅세일 행사인 ‘뷰티컬리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습 케어와 안티에이징, 홈에스테틱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뷰티 제품 3,500여 개를 최대 8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행사의 주요 혜택으로는 유명 브랜드 제품을 특별한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페스타딜’과 매일 오전 11시에 제공되는 랜덤 쿠폰, 첫 구매 고객을 위한 5만 원 할인팩, 그리고 타임 세일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단독 선론칭 브랜드와 신규 입점 브랜드의 특별 구성 상품도 준비돼 눈길을 끈다.컬리에서 단독으로 선론칭하는 대표 상품으로는 크리니크의 ‘NEW 이븐 베
IBK기업은행은 i-ONE Bank(개인)에 금융기관 최초로 ‘혜택알리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혜택알리미 서비스’는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혜택 중 본인과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 번에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해당 서비스는 정부24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동의 후 조회할 수 있으며 자격조건을 입력하면 본인 맞춤 혜택을 조회, 신청 가능하다. 또 가족 서비스 이용 동의 인증 시 가족 혜택 확인도 가능하다.‘혜택알리미’ 서비스 도입으로 본인과 가족의 상황에 맞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일일이 알아보는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기업은행은 올해 청년, 구직, 출산,
우리금융그룹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자 ‘장애인연계고용 제도’를 적극 활용해 장애인 표준사업장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서 영업에 필요한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먼저 계열사인 우리은행이 영업 활성화 및 영업현장 지원을 위해 경기도 김포시에 소재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서 9억원 상당의 쌀 사은품 4만세트를 구입했다.쌀 사은품은 15일까지 전국 영업점으로 배부되고 영업점 직원들은 장애인들의 손길로 만들어진 제품임을 고객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우리금융은 이번 사은품을 시작으로 △사회공헌사업 물품 △복사용지 △ 홍보물 △커피류 구입 등 금융기관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도품까지 연계고용 도입 품
데뷔곡 조회 수 1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은 신인가수 전하연이 트로트계의 새로운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갈 길이 더 멀다”는 겸손한 다짐과 함께, 그녀의 가창력과 독보적인 매력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013년 걸그룹 GI로 연예계에 첫발을 내디딘 전하연은 2024년 11월, 솔로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며 신곡 ‘사랑해 바보야’를 발표했다.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이 곡은 전하연 특유의 톡톡 튀는 매력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개그맨 김원훈과 유수의 코미디언들과 함께 재미있는 스토리를 선보이며 다양한 연령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인터넷 카페에는 “알
르노 그룹은 ‘르노 5 E-Tech 일렉트릭’과 ‘알핀 A290’이 지난 10일 벨기에에서 열린 브뤼셀 모터쇼에서 ‘2025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르노 그룹은 지난해 르노 세닉 E-Tech 일렉트릭에 이어 올해도 전기차 모델로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하며 최근 새롭게 선보인 전동화 모델의 뛰어난 상품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르노 5 E-Tech 일렉트릭과 알핀 A290은 유럽지역 23개국 60명의 자동차 저널리스트들로 구성된 심사단으로부터 총 353점을 얻어 ‘2025 유럽 올해의 차’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럽 올해의 차’는 지난 1962년 시작해 오랜 역사와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는 르노 5 E-Tech 일렉트릭/알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와 협력해 진행한 ‘커피캡슐 새가버치 프로젝트 2탄’에 총 4만 9천여 명이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쓰임을 다한 물건을 새활용(업사이클링) 아이템으로 재탄생시키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사회에 기부하는 순환 경제 캠페인이다. 네스프레소는 알루미늄 커피캡슐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이 캠페인을 지속했다.지난해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시작했던 이번 프로젝트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일주일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 약 95%의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대표 김태경)는 최근 제2브루어리(이천 소재)에서 생산되는 맥주, 리큐르, 탄산음료 3개 제품군에 대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어메이징은 소비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HACCP 인증을 통해 그동안 안정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온 어메이징의 공로가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요한 발판이 확보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김태경 대표는 "HACCP 인증을 통해 우리 회사의 위생 관리 시스템과 품질 관리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인증은 단순히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