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과 폴햄키즈(POLHAMKIDS)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폴햄은 베이직 캐주얼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폴햄키즈는 아동캐주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 해를 이끌어갈 브랜드를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하는 브랜드 어워즈로 2025년에도 에이션패션 폴햄과 폴햄키즈가 공동 수상하며 소비자들이 인정한 대표 캐주얼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폴햄과 폴햄키즈는 ‘해피투게더'를 슬로건으로 '모든 사람이 기분 좋게 나만의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을 브랜드 방향성으로 전개하고 있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전통 간식 꿀떡을 모티브로 한 먼치킨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최근 SNS에서 꿀떡을 우유에 부어 먹는 ‘꿀떡 시리얼’ 등 한국 전통 음식을 활용한 K-디저트 인기에 발맞춰, 던킨은 대표 제품 먼치킨을 꿀떡 스타일로 변형해 선보였다.신제품 2종은 참깨 꿀떡, 흑임자 꿀떡 먼치킨으로 각각 참깨・흑임자 맛 반죽에 꿀 글레이즈를 입힌 한입 크기 도넛이다. 참깨・흑임자의 고소한 풍미와 꿀의 달콤함과 함께 기존 먼치킨과는 다른 새로운 쫄깃한 식감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새해를 맞아 이번 신제품 2종을 포함해 6가지 먼치킨 제품 10개를 무작위로 구성한 ‘복 담은 먼치킨팩’도 함께 출시한다. 중앙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달 진행한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를 통해 모인 적립금 총 2,300만원을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는 저소득층 아동의 권리 신장을 위해 한솥도시락이 2018년부터 매년 12월마다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고객들이 ‘착한도시락’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이 적립된다. 한솥도시락은 지난 7년간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를 통해 모인 약 1억 6,700만원의 누적 기부금을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복지사업에 후원했다. 한솥도시락은 이번 기부 행사 외에도 아동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후원을 실천 중이다. 작년 10월에는 아동
한국문학세상(회장·수필가 김영일)은 디지털 문학을 창의적으로 발전시켜나갈 재능있는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2025 한국문학세상 신춘문예’를 1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응모 방법은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2025 한국문학세상 신춘문예’에 직접 입력해야 한다. 방문이나 우편,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는다. 종이 없는 심사를 하기 위해서다. 접수된 작품은 온라인 비밀코드로 심사 하기 때문에 심사위원이 어떤 작품을 심사했는지 알 수 없도록 암호화된 세계 최고의 심사 방식이라고 밝혔다. 한국문학세상 등단제도는 1차 예선을 통과할 경우, 2차 등단지도 과정으로 추천하고 그 과정을 합격하면 3차 본선
롯데칠성음료가 질소 충전 기술을 활용한 초경량 생수 제품 ‘초경량 아이시스’의 판매채널을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대폭 높이고 있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먹는 샘물에 질소 충전 기술을 도입해 출시됐다. 500ml 기준 용기 중량을 기존 11.6g에서 9.4g까지 줄이는 데 성공하며, 출시 초기부터 업계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는 1997년 제품 출시 당시 무게인 22g에 비해 무려 57% 감소한 수치다. 질소 충전 기술은 액체 질소가 기체로 변하며 패키지 내부에 압력을 형성, 용기 안정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손쉽게 구겨져 재활용 과정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출시 후 80일 만에
밀알복지재단(상임대표 정형석)이 골든듀(대표 이필성)에서 론칭한 10K 골드&실버 주얼리 브랜드 아프로포(Á propos)와 협력해 장애아동을 위한 ‘위드 미(WITH ME)’ 국내아동결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밀알복지재단과 아프로포는 위드 미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 국내아동결연 신규 후원자를 대상으로 아프로포 목걸이를 제공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신규 후원자들은 월 5만 원 이상의 정기 후원에 동참할 경우 10K 골드와 천연 다이아몬드 0.01ct로 제작된 아프로포 목걸이 2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위드 미 캠페인은 후원자들이 결연아동에게 후원을 통해 희망을 전하는 동시에, 제공받는 2개의 목걸이를 가족, 친구, 자녀와 함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케어놀로지(Carenology95)가 2025년 을사년을 맞아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리블루 라인과 비파인 라인 등 케어놀로지 전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첫 구매고객이라면 2500원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되며, 중복 사용 가능한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이 추가 발급돼 더욱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추가 할인에 더해 전 구매 고객에게는 베스트 제품 5종 샘플이 무조건 제공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설날을 맞아 감사한 분들께 마음을 전하기 좋은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준비했다”며, “단품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2025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 및 아시아 선수권 대회'가 1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경상북도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2025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 및 아시아 선수권 대회'는 아이스클라이밍 리드와 스피드 종목으로 진행된다. 아이스클라이밍은 약 15m 높이의 빙벽을 아이스바일과 아이젠 등 장비를 사용해 오르는 겨울 스포츠다.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 국제산악연맹(UIAA), 아시아산악연맹(UAAA)이 주최하고, 청송군과 경상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2월 6일부터 이틀간 '실무 프로젝트 기반 생성형 AI (LLM) 마스터 로드맵 세미나 - 트랜스포머 아키텍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파인튜닝 및 전이 학습, 임베딩 모델, LLMOps 외'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인공지능의 열풍 속에 생성형 AI와 RAG 기반의 LLM(Large Language Model)을 기업 시스템에 도입하여 업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 및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꾀하는 기업이 늘고 있으며, 이를 구축하기 위한 서비스 개발자 양성의 발걸음도 바빠지고 있다. LLM은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를 사용하여 학습되는 인공 지능 모델로써 언어 이해와 생성 작업을 자동화하고 개선하는 데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25년을 맞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한 설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풍성한 혜택의 앱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뚜레쥬르는 K-헤리티지(heritage·유산)를 활용한 디즈니 캐릭터 아트웍을 적용한 설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 한복을 입고 놀러 온 ‘미키와 친구들’이 국가유산과 어우러진 모습을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패키지에 담아냈다. 또한 새해의 희망을 상징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한 패키지로 선물의 품격을 높인 전통 선물세트들도 준비했다.먼저 ‘사계 카스테라’는 봄(벌꿀), 여름(녹차), 가을(고소한 우리 쌀), 겨울(유자)로 사계절
세무 도움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정용수·백주석)가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 및 세대간 소통을 표방하는 ‘신이어마켙’과 함께 설 맞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이어마켙은 노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에서 운영하는 소셜 브랜드다. ‘일하고 싶은 시니어’의 손글씨와 그림 그리기 등을 지원하고 이 작품들을 활용해 굿즈를 제작, 판매해 청년 세대에게 따듯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삼쩜삼은 신이어마켙 작가들의 새해 덕담 메시지가 담긴 ‘할매가 차려주는 설날 밥상’ 캠페인을 마련했다. 삼쩜삼 앱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작가들이 작
사진 속 주인공은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가 운영하는 방 문형 직업진로 체험 프로그램 '온잡(ONJOB)' 주 운영 강사로 활동 중인 홍지은 강사. 홍지은 강사는 지난 12월 13일, 경기도 하남 덕풍중학교에서 한국잡월드 온잡(ONJOB) 의 ‘기후변화대응전문가’ 체험 프로그램으로 첫 출강을 하였다. 지난 4개월 간 운영 강 사 양성 교육 과정과 보조 강사 활동을 통해 출강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다. “한국잡월드 온잡(ONJOB) 운영 강사로 활동하며 학생들을 만나 다양한 진로, 직업 프 로그램을 소개하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뜻깊었습니다. 운영 강사 활동이라는 새 로운 도전에 최선을 다해 보려고 합니다.”며
양념치킨의 명가 멕시카나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 미 위크(For Me Week) 프로모션’을 통하여 멕시카나치킨 메뉴 교환권 최대 8천원 할인 판매를 전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 중인 세트메뉴 4종 △치필링+단짠감자치즈볼+콜라1.25L △마늘간장치킨+단짠감자치즈볼+콜라1.25L △반반치킨(후라이드/양념)+단짠감자치즈볼+콜라1.25L △순살양념치킨+단짠감자치즈볼+콜라1.25L 교환권을 최대 8,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해당 모바일 교환권 구매시 기본 할인가 4,000원이 적용되며, 구매자 본인에게 선물 시 2,000원 추가 할인과 카카오페이 머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