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가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 수급 안정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소비자 물가 조사에 따르면 농축산물 가격은 전년 동월 대비 2.2% 상승하며 안정세를 보였으나, 폭염과 호우 등 기상 악재로 배추를 비롯한 일부 채소류의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농식품부는 가을배추 수급 불안이 김장철까지 이어질 것을 우려해 긴급 대책을 발표했다. 10월 말까지 공급되는 준고랭지 배추의 수급 부족을 예상하고, 가을배추의 일부 물량을 조기 출하하는 한편, 신선배추 1천 톤을 수입해 부족분을 보충할 계획이다. 또한 민간 수입업자에게 물류비 지원을 통해 총 3천 톤 내외의 수입 배추를 확보하여 김치업체 및 외식업계 중심
글로벌 주방가전 브랜드 뉴트리불렛(nutribullet)이 ‘건강한 나를 위해, 나다운 나를 위해!’ 메시지 전달과 함께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는 ‘레디 셋 슛, 뉴트리불렛!(Ready Set SHOOT, nutribullet!)’ 챌린지 2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뉴트리불렛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시작한 ‘레디 셋 슛, 뉴트리불렛!’ 챌린지 1기 모집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총 30인을 선발한 1기 모집에는 약 9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현재 1기 챌린저들이 뉴트리불렛과 함께하는 본인의 건강한 생활을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뉴트리불렛은 더욱 많은 소
현대백화점이 고객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제작한 업사이클 겨울 의류를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전달한다.현대백화점은 2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업사이클 패딩 조끼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현대백화점의 양명성 영업전략담당 상무, 권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자원회수시설 단장, 부청하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이 참석했다.이번에 전달된 패딩 조끼는 현대백화점이 지난 3월 진행한 ‘365 리사이클’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수집된 패딩류를 재활용하여 제작된 것이다. 캠페인에는 2천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기부된 패딩의 겉감과 내피를 분리, 가공하여 총 270kg의 충전재를 확
LG생활건강, ‘생활정원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 출시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이 레티놀과 콜라겐을 한 포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는 비타민A의 한 형태로 콜라겐의 생합성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레티놀을 1포당 1,000 마이크로그램(μg) 함유했다. 스위스산 레티놀 원료가 사용됐으며, 함께 함유된 콜라겐 1,000 밀리그램(mg)은 빠르게 흡수 될 수 있는 500 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사용됐다.여기에 콜라겐과 더불어 피부 진피를 구성하는 3대 요소인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물 없이도 구강
스타필드 하남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야외 테이블에 둘러 앉아 밤거리의 문화를 즐기는 야장 콘셉트의 지역 상생형 야외 페스티벌 ‘스타필드르륵-칵!’을 진행한다. ‘드르륵칵’은 편의점 플라스틱 의자를 끄는 소리에서 유래한 신조어로, 늦은 밤 편의점 의자에 앉으면 속마음을 꺼내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이야기가 공감을 받으면서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스타필드르륵-칵!’은 이러한 편의점 야장 컨셉에 착안해 가을 나들이에 나선 고객들이 선선한 가을 바람을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볼거리·놀거리·먹거리와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지역 소상공인과 예술인들의 설 자리를 지원해 의미를 더했다.먼저
인천 송도에 수제 샌드위치와 커피 및 음료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샌드리아’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 매장은 42.9㎡(약 13평) 규모로 인천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근처 힐스테이트 스테이에디션 상가에 위치해 있으며, 중산층 아파트 밀집 지역과 외국인 거주지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샌드리아는 샌드위치 뿐만 아니라 샐러드와 커피의 품질도 전문점 수준으로 높여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신메뉴인 미니피자 또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카페의 기능이 융합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특히, 샌드리아는 직영으로 운영하는 베이커리 공장과 로스팅 공장을 통해 최첨단 시설과 철저한 재료 관리로 일관된 품질의 제품을 각 가맹점에 공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라이프 스타일 가전제품 선도 브랜드 ‘블랙앤데커’가 송풍부터 흡입 기능까지 갖춘 투인원(2 in 1) 아웃도어 신제품 ‘40V MAX 송풍기&청소기(GWC3600L20)’와 ‘20V MAX 송풍기(BCBL200D1)’, ‘20V MAX 전지가위(BCPP20D1)’를 함께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랙앤데커 ‘40V MAX 송풍기&청소기(GWC3600L20)’는 강력한 바람을 일으키는 송풍 기능과 함께 우수한 흡입 기능으로 넓은 면적을 말끔히 정돈해주는 투인원(2 in 1) 아웃도어 제품이다. 탑재된 듀얼 작업 모드는 각 기능에 맞는 송풍 및 흡입 튜브를 장착해 사용하고자 하는 모드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송풍구 하단에는
세븐일레븐이 갑작스럽게 기온이 떨어진 가운데 겨울 시즌을 대비한 다양한 동절기 상품을 내놓으며, 발 빠른 월동 준비에 나섰다.특히, 2030 세대의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상품들이 눈에 띈다. 대표적으로 편의점 업계 최초로 ‘동치미 파우치 음료’를 선보이며 겨울철 군고구마와 궁합이 좋은 시원한 동치미를 음료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시원한동치미 파우치 음료는 국내산 무와 천일염으로 30일간 전통 방식으로 숙성했으며 38년 역사의 족발 브랜드인 장충동왕족발의 동치미 원액을 그대로 담아내어 품질과 전통성을 강조했다. 특히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트렌드에 맞춰 차갑게 즐길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이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 더현대 서울 팝업을 성황리 개최한 데 이어 더현대 대구점에 2차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8일 오픈해 29일까지 열린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는 ‘골때녀 11개 구단 스페셜 드래프트 위크’를 테마로 ‘골때녀’ 경기장 콘셉트 부스에서 직접 공을 차볼 수 있는 입단 테스트존, 포토부스 & 포토카드존, 락커룸존, 커스텀 & 굿즈존 구성으로 20여종 콜라보 굿즈와 폴햄 의류를 함께 선보였다. 폴햄 X SBS골때녀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는 사전 예약과 현장 대기 예약을 포함해 12일간 2만 3000여명 이상이 방문했으며, 어린아이를
최근 대구지방법원은 텔레그램을 통해 마약류를 구매하고 소속 군부대에 액상 합성대마를 반입해 흡입한 A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하였다. A씨느 단순 호기심에 우발적으로 마약류 범행을 하였다고 주장하였으나 재판부는 A씨가 합성대마를 수차례 구매하고 이를 흡입하였기에 A씨의 주장을 받아들이기는 힘들고, 재범의 위험성이 높다는 양형이유를 밝혔다. 보통 합성 대마는 일반 대마와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합성 대마는 일반 대마와 엄연히 다른 물질이다. 합성 대마는 일반 대마와 달리 대마초의 THC 성분만을 추출하여 농축하거나 다른 화학성분과 합성한 것으로, 일반 대마보다 THC 농도와 환각상
라이프케어 기업 뉴온이 자사 개별인정형 원료 ‘에키네시아추출물’에 대한 호흡기 감염 바이러스 억제 효능 연구 결과를 한국식품영양과학회가 발간하는 국제학술지인 ‘Preventive Nutrition and Food’ Vol. 29 No. 3에 게재했다고 2일 밝혔다. 에키네시아추출물은 북미 및 유럽에서 약용 식물로 유명한 에키네시아를 뉴온 연구소가 5년간 연구개발해 식약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뉴온이 2024년부터 국내에서 독점 제조 및 판매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연구진은 에키네시아추출물의 항바이러스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 예방 물질로서 Echinacea purpurea (L.) Moench 에
(주)와이어트가 운영하는 닥터포헤어(Dr.FORHAIR)와 어노브(UNOVE)가 오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개최하는 ‘2024 서울뷰티위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주최로 올해 3회차를 맞이한 ‘2024 서울뷰티위크’는 국내·외 뷰티 브랜드와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전을 선보이는 뷰티 박람회다. 닥터포헤어와 어노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헤어케어 브랜드 자격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해 K뷰티의 위상을 알린다. 닥터포헤어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활동인 전문 트리콜로지스트의 1:1 무료 두피 진단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전문성과 헤리티지를 선보인다. 또, 1
모델 한혜진이 엠버서더로 활동 중인 스팀베이스(STEAMBASE)가 10월 올영픽(Pick)에 티트리 스칼프 워터 스케일러가 선정된 것을 기념해 한달 동안 올영 단독 기획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영픽'은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매달 올리브영이 이달의 브랜드로 선정하여 단독 혜택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10월 올영픽으로 선정된 ‘티트리 스칼프 워터 스케일러’는 두피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 제거하고 두피에 청량함을 선사하여, 두피 과잉피지 컨트롤, 정수리 냄새&각질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브랜드 측은 해당 제품이 화해, 글로우픽 등 다수 뷰티 어워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