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폐자원 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 ㈜원광에스앤티(대표이사 이상헌)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진 성과로, 일자리 창출 및 근로 환경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결과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매년 일자리 창출과 고용의 질 향상에 기여한 기업 중 100개 기업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제도이다. ㈜원광에스앤티는 최근 사업 확장과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해 지난 2년 동안 31%의 고용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전 직원 100%를 정규직으로 채용해 고용 안정화를 이루었으며,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근무 환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함안휴게소가 부산경남 지역 고속도로 휴게소 중 최초로 함안군 대표 맛집으로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함안군은 올해 5월부터 모범음식점을 대상으로 맛집 신청을 접수했으며 담당 공무원과 외식업 협회 관계자들이 직접 현장 시식과 위생 상를 점검 등을 통해 36개의 맛집을 최종 선정했다. 함안휴게소는 대표 메뉴인 ‘소고기 장터국밥’과 ‘함안식 불고기 비빔밥’이 높은 평가를 받아 함안군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이름을 올렸다.함안휴게소(순천방향) 대표 메뉴인 ‘소고기 장터국밥’은 함안 지역 우시장에서 즐겨 먹던 전통 국밥을 재현한 메뉴로, 진한 국물과 푸짐한 양이 특징
야놀자 플랫폼 부문이 제휴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경영을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여행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야놀자는 5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자율규제 방안 발표회에 참여해 영세 숙박업자를 대상으로 한 수수료 인하 및 글로벌 판로 확대를 포함한 상생 방안을 발표했다.야놀자는 제휴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거래액 기준 하위 40%에 속하는 영세 제휴점의 중개수수료를 1년 6개월 동안 1%포인트 인하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주요 온라인 여행사(OTA) 및 1.7만 개 여행사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중개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로 제공해, 제휴점의 글로벌 판로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이날 발표
포스코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4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성과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포스코는 지난 4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열린 우수공동훈련센터 시상식에서 성과평가 우수기관상과 자율공동훈련센터 선정패를 받았다.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은 대기업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 직원들에게 현장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는 정부 지원사업이다.고용노동부는 컨소시엄 참여 기업·기관을 공동훈련센터로 지정하고, 시설 장비 구입, 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비, 훈련비 등을 지원한다. 또, 훈련실적, 전담자 전문성, 교육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상위 20% 기관
포스코이앤씨는 추석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들의 거래대금을 최대 10일 앞당겨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포스코이앤씨는 자금수요가 늘어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운용을 위해 이달 13일부터 22일까지 지급해야 하는 거래대금 890억원을 12일에 지급할 계획이다.이번 지급 대상은 최근 포스코이앤씨와 거래하고 있는 970개 중소기업으로 거래대금은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포스코이앤씨는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과 건설경기 부진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에게 거래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명절 상여금, 급여, 원자재 대금 등 현금 유동성 제고에 기여하길 기대하고 있다.포스코이앤씨는 업
현대백화점은 커넥트현대 오픈을 기념해 3층에 들어서는 ‘부산행복상회’에서 오는 12일까지 부산 로컬 브랜드 ‘부산맥주’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행복상회는 지역 내 인기 디자이너의 작품과 특산품을 팝업스토어 형태로 소개하는 공간이다.
AI 산업에 대한 올바른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장이 열렸다. 김장겸 국민의힘 의원은 ‘대한민국 AI 생태계 특징과 발전 방향’토론회를 5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한국경영학회와 미디어미래비전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김장겸 국민의힘 의원이 주관했다. 구종상 미디어미래비전포럼 상임대표가 토론회 좌장을 맡았고, 김병찬 아나운서가 사회자로 나섰다. 글로벌 빅테크들의 AI 독점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우리나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동시에 AI 시대의 위험성에 대비하기 위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자리가 마련됐다. 김장겸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
청호나이스는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55년 피부 과학 노하우를 가진 동국제약과 협업을 통한 ‘마데카 프라임 청호패키지’를 5일 선보인더고 밝혔다. 안티에이징에 대한 트렌드가 과거에는 4050세대에 집중되었다면, 최근에는 비교적 젊은 나이부터 미리 관리하는 ‘프리케어족(pre care)’의 등장으로 2030세대층까지 고루 확대되며 안티에이징 시장의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안티에이징과 함께 슬로우에이징 소비층이 점차 젊어짐에 따라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피부를 관리하고 싶은 니즈를 반영한 ‘셀프 홈 케어’에 최적화된 ‘마데카 프라임 청호패키지’를 출시했다.‘마데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프레지던스 리서치(Precedence Research)에 따르면, 전 세계 자율주행차 시장은 2023년 1,583억 달러에서 연평균 3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32년에는 약 2조 3,539억 달러(약 3,128조 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세는 단순히 자동차 산업의 확장을 넘어서, 미래 모빌리티의 전반에 걸친 변화를 의미하며, 자율주행, 전기화, 커넥티비티, 인공지능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끄는 핵심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런 산업 변화의 흐름 속에서 국토교통부는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지원 체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16일에는 모빌리티혁신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제1차 위원회를 개최했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이마트, SSG닷컴 등은 오는 7일부터 일제히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먼저 롯데백화점은 1인 가구 및 소규모 가정을 위한 소용량·소포장 선물세트를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최근 1인 가구가 1천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소비자들의 선물 취향과 실용성을 고려해 상품 품목을 전년 대비 30% 이상 확대했다.축산, 청과, 수산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소용량 세트를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소고기 선물세트는 구이용 고급 부위를 사용한 ‘스몰 프리미엄’ 콘셉트의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한우 정성 스테이크 GIFT’와 ‘한우 소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최화정)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최하는 2024년 ‘디지털 ESG 협의체’(이하 ‘협의체’) 발족식에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청소년과 가족 대상 디지털 역기능 예방 교육 활동을 해 온 교보교육재단은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협의체 멤버로 참여하게 되었다. 협의체에는 교육 분야 외에도 디지털, 교통, 금융, 교육, 유통 등 분야에서 19개 기관〮기업이 함께한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NIA와 협의체 기관이 함께 2024년 협의체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디지털 ESG 협력 실천 공동 선언을 진행했다. 참여 기관은 앞으로 협의체 활동을 통해 국민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ESG 활동에 힘
향의 서사를 쓰는 브랜드 오드소피가 오는 9/5부터 9/11까지 7일간 현대백화점 중동점 U-PLEX 1층에 위치한 비클린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비클린은 친환경 제품과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브랜드들이 큐레이션된 클린·웰니스 편집샵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최근 출시된 새로운 오 드 퍼퓸 2종(바이올렛 포레스트, 디어티)과 스테디셀러 퍼퓸핸드세니타이저, 핸드워시, 핸드 앤 바디크림 등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추석을 맞아 한정 수량 제작된 오드소피 추석 기프트 패키지도 만나볼 수 있으니 소중한 사람을 위한 향기로운 추석 선물로 추천한다.오드소피 관계자는 “최근 오픈한 ‘오드소피 연희’ 쇼
이준복 디자이너의 여성복 브랜드 ‘리이(RE RHEE)’가 지난 4일 오후 6시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진행된 2025 S/S 서울패션위크 컬렉션에 참가하여 패션쇼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리이(RE RHEE)’는 이준복(Junebok Rhee) 디자이너의 성 ‘RHEE(이)’와 ‘다시’라는 의미의 ‘RE(리)’를 합성하여 ‘다시 나를 찾다’라는 태도로 시작하게 된 브랜드로, ‘정제된 고급스러움, 그리고 절제된 트렌드’가 조화된 룩을 제시하며 전개하고 있다.이번 리이의 25 S/S 컬렉션에서는 미디어 아티스트 아하콜렉티브(AHACOLLECTIVE)와 함께 " 디스 어피런스:디서퍼런스 (This appearance; Disappearance)"를 주제로 콜라보 무대를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