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커넥트(대표 최경희)는 농협중앙회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NHarvestX(엔하베스트 엑스)'의 2025년 참가기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NHarvestX'는 농협 애그테크 청년창업캠퍼스의 심화과정으로, 농업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애그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농업 현장에 적용하여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풍커넥트는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팅 역량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 기업의 성장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은 19일부터 6월 8일까지 'NHarvestX'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선발된 기업은 농협 현업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오는 22일 기업 인사 담당자 대상 '경력직·중량급 인재 채용'을 주제로 HR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최근 연이은 경기 침체와 글로벌 불확실성, 경제 성장 둔화 전망 속에서 경력직 인재 확보에 관심있는 기업을 위해 이번 웨비나를 열었다. 실제 복수의 채용 담당자들은 "즉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중량급 인재를 영입하는 것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번 웨비나는 나인하이어 CX(고객 경험) 총괄 담당자와 현직 대기업 글로벌 채용 전문가가 함께 강연을 구성해 참가자 대상 채용 실무와 관
2025년 5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디펜드 성인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시니어 제품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시니어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5,653,973개를 분석했다. 우리나라는 2025년에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가 넘어가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된다. 시니어 관련 서비스와 제품이 관심을 커지고 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 중에서 성인 기저귀, 보청기, 영양식, 안마기, 보행기, 찜질기, 침대, 지팡이 브랜드를 분석했다. 브랜
코카-콜라사의 글로벌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Pause is Power)’ 캠페인의 일환으로 차세대 축구 스타 라민 야말(Lamine Yamal)과 함께한 글로벌 광고 ‘The 304’를 국내에 공개했다. 라민 야말은 2007년생 스페인 출신의 프로축구선수로, 뛰어난 드리블 감각과 창의적인 플레이로 다수의 최연소 기록을 경신하며 세계 최고의 유망주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에서는 ‘축구계의 초신성’, ‘축구 천재’ 등으로 불리며 강렬한 에너지와 폭발적인 재능으로 축구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광고 ‘The 304’는 라민 야말의 실제 경기 전 루틴을 감각적으로 담아내며, 글로벌 최초 공개 이후 높은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무신사 뷰티 페스타에 참여해 여름철 무더위에 달아오른 피부를 식혀줄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 베스트 제품을 풍성한 혜택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는 약 3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는 특정 브랜드를 선별해 특별 할인을 진행하는 ‘브랜드 데이’도 진행된다. 닥터지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에서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더워지는 날씨에 민감해진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 베스트 제품을
2025년 5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288,40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
국내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이하 ‘밀리의서재’)가 오컬트 소설 《퇴마록》 오디오북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이용자 대상 청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퇴마록》은 국내 오컬트 판타지 장르를 개척한 이우혁 작가의 대표작으로 다양한 악의 집단과 맞서 싸우는 퇴마사들의 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1993년 출간 이후 누적 판매 부수 1,000만부를 기록하며 꾸준히 독자층을 확보해왔고 지난 2022년 밀리의서재를 통해 전자책으로 처음 공개됐다. 최근에는 원작 IP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개봉해 흥행을 기록했으며 2026년에는 퇴마록 세계관을 차용한 오컬트 예능 콘텐츠가 출시될 예정이다
2025년 5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NH농협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NH농협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분석결과는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154,9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집 근처 공원을 보통 일주일에 세 번 정도 달립니다. 코스를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거리와 시간은 조금씩 다른데 평균적으로 10km를 50~60분 정도 뜁니다. 10km를 40분대로 달릴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시간을 단축하겠다는 욕심은 버렸습니다. 물론 나보다 나이가 많아도 식단과 체중을 관리하면서 여전히 젊을 때 기록을 유지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세월의 흐름에 자연스럽게 몸을 맡기고 ‘명랑달리기’ 하는 수준이기 때문에 기록이나 첨단 러닝화 같은 ‘장비’ 욕심도 없습니다. 싱가포르에는 걸음이 느린 노인이나 장애인을 위해 횡단보도 신호등 시간을 늘려주는 제도가 있다는 뉴스를 본 적 있습니다. ‘그린맨 플러스(The Green Man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5월 19일부터 저소득·저신용 자영업자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플러스’를 전국 영업점에서 취급한다고 밝혔다. ‘햇살론 플러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운영지침에 따라 신협중앙회와 신용보증재단중앙회 간 업무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보증부 정책자금 대출이다. 특히 이번 상품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비율이 기존 95%에서 100%로 상향됨에 따라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최대 2.5%포인트(p) 이내의 가산금리가 적용되어 기존 햇살론 대비 낮은 수준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가입 대상은 연 소득 3,500만원 이하의 저소득 자영업자 또는 연 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
1.어제 일요일 선거 홍보물 넘쳐 특근하는 집배원, 이번 선거 예산 4천억원, 정치인 행정가 각성 촉구2.길 50cm 늘리려 멀쩡한 도로 경계석 보도블럭 바꾸는게 불합리 도로 구조 개선 공사? 아깝다 세금!3.깨끗하고 자연스럽게 흐르는 멀쩡한 시내를 왜 돌 깨고 바닥 파서 굳이 인공적 모양으로 만들까?4.드디어 서민 빵집도 폐업, 불황 끝은 어디? 난세에 나오는 영웅은?
2025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블랙핑크 로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72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3,830,02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홍양희님 어제 댓글이 내 마음의 호수에서 떠나지 않는 까닭은?제가 중학생 때 떠나 오십 년만에 돌아온 고향 동네에는 평생 농사 지으며 동생들 키워 독립시키고 부모님 요양원에 보내지 않고 돌아가실 때까지 집에서 모신 초등 동창 친구 내외가 앞 뒷집 둘이나 있습니다. 평범하고 당연한 듯 살아가는 그들 모습이 세속적 성공 못지 않게 존경스럽고 오히려 인생의 참뜻이 여기에 있다고 여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