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이 지난 2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7년 연속 스마트러닝 부문 1위를 차지하게 됐다.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각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투표를 통해 선정하고 시상한다. 지난 6월 30일부터 2주간 온라인 및 전화 설문으로 투표를 진행한 결과, 올해의 스마트러닝 부문에서 ‘홈런’이 최고점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홈런은 아이스크림에듀만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담긴 독보적인 AI 기술을 비롯해 31건
2025년 8월 에어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에어컨, 2위 캐리어 에어컨, 3위 LG 에어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2개 에어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38,125,9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에어컨의 정식 명칭은 에어 컨디셔너(air conditioner)로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기계다. 우리나라에서는 냉방기만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2021년 국내 에어컨 판매량은 약 250만 대로 집계됐다. 여름철 폭염으로 에어컨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8일 봉화군청, 봉화신협과 공동으로 봉화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소상공인 노세(노무·세무)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봉화지역 소상공인 25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소상공인 노세 콘서트’는 노무사, 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와 MC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토크 콘서트 형식의 강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노무·세무 상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금융·노무·세무 분야의 무료 전화 컨설팅 혜택을 제공해 개별 상담을 지원했다. 한 참석자는 “평소 어려움을 겪었던 근
2025년 8월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공기청정기, 2위 LG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공기청정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20,479,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인체에 해로운 미세한 먼지들을 걸러내는 기계이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적정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쓸 때에 미세먼지 제거율은 81.7%로 자연적인 환기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2014년 약 40만대 규모에서 2019년에는 350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9월 올영픽에 참가해 환절기 시즌 광채·탄력 관리에 효과적인 ‘블랙 스네일’ 기획세트 2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선정한 이달의 베스트 브랜드 제품을 특가로 만날 수 있는 대표 행사다. 이번 올영픽은 오늘부터 9월 30일까지 ‘슬로에이징(Slow-Aging)’ 컨셉으로 진행되며, 닥터지는 ‘광채탄력 케어’ 카테고리의 대표 품목으로 선정되어 참여한다. 닥터지는 이번 행사에서 ’블랙 스네일 크림 50ml 본품 2개+15ml 샘플 증정’ 구성, ’블랙 스네일 레티놀 앰플 50ml 본품+레티놀 링클 마스크 1매’ 구성 기획세트를 특별히 올리브영에서만 선보인다. 해당 제품들은 ‘올
2025년 8월 정수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8,574,8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정수기 시장은 역삼투압과 직수형 제품으로 양분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
아임웹(대표 이수모)이 스마트스토어 셀러들을 위한 ‘자사몰 자동 생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자사몰을 통해 브랜드를 주도적으로 운영하려는 셀러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아임웹은 상품 등록과 디자인 등 자사몰 구축의 초기 진입 장벽을 자동화 기술로 해소하며 자사몰 생태계 확산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는, 자사몰 확장을 고민하는 스마트스토어 셀러들이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빠르게 자사몰을 구축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특히 적게는 수십 개, 많게는 수백 개에 이르는 상품을 하나하나 옮겨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간단한 절차만으로 판매 채널을 넓힐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운영 중인 스마트스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시니어 주거단지인 ‘웰스타운’ 조성을 위한 사업 추진에 본격 나선다.세라젬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 서울타운에서 이지스자산운용(리얼에셋부문 대표 이철승), KPMG 삼정회계법인(대표이사 김교태), 세라디이씨(CERAD-EC, 공동대표 김충환, 윤서준)와 헬스케어 기반 시니어 산업 육성을 위한 4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세라젬이 직접 투자자로 참여하는 가운데, 헬스케어·부동산·금융 등 각 분야 전문 기업을 결집하고, 헬스케어 기반 시니어 사업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협약에 따라 이지스자산운용은 부동산 확보 및 수익 자산 운
썩 재밌지는 않아도 일상에서 소재를 찾아 매일 꾸준히 글을 이어가는 걸 기특하게 여기는 독자들이 있습니다. 개중에는 가끔 글 쓰는 방법 좀 알려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런 요청을 받으면 몹시 난감합니다. 나로서는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생각하라(多讀 多作 多想量)는 하나마나 한 말밖에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좀 자세히 알려달라고 하면 ‘어떤 글을 쓰고 싶냐’고 오히려 내가 되묻습니다. 종류가 다양한 만큼 글의 성격에 따라 쓰는 법도 다르고 또 쓰는 사람에 따라서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가깝게는 내가 쓰는 글의 종류를 굳이 구분하자면 칼럼에 가깝습니다. 소설이나 에세이, 수필, 시, 보고서 같은 글과는 형식과
테슬라가 유럽에서 여전히 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8일(현지시간)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가 발표한 지난 7월 신차 등록에서 테슬라의 신차 판매량은 8837대로, 지난해 동월 대비 무려 40.2% 감소했다.영국을 포함한 서유럽에서 전기차의 판매량은 33.7% 증가했다. 테슬라의 유럽 판매량은 7개월 연속 하락세를 지속했다.반면 중국 BYD는 한 달간 1만3503대를 판매해 작년 동월 대비 225.3%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1년 사이 유럽 판매량이 3배 넘게 불어난 것이다.테슬라의 유럽 전체 자동차 시장 점유율은 1년 전 1.4%에서 0.8%로 줄었고, BYD는 0.4%에서 1.2%로 늘어 테슬라를 추월했다.BYD 등 중국 업체들이 유
밤 하늘 은하수, 견우성, 직녀성, 새벽 내리는 비는 1년만에 잠깐 만났다가 헤어지는 슬픈 눈물, 오작교와 까치 까마귀 머리 관찰 재미, 옥황상제, 신비롭고 아름다운 상상, 무엇보다 여름내내 꽁보리밥만 먹다가 어머니 칠석 기도 드린 쌀밥 먹는 기쁨, 그래도 그 시절 좋았네! 견우성과 직녀성 두 별이 칠석 즈음에 가장 가까워진다는 사실은 몰랐던 얘기, 이를 바탕으로 동화를 지었을까?
엔비디아가 소폭 약세를 보였지만 반도체주들이 강세를 이어갔다.28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전거래일보다 0.79% 하락 마감했다. 하지만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가 0.5% 상승한 것을 비롯해 마이크론 3.6%, AMD 0.5% 올랐다. 대만 TSMC는 0.43% 약세로 마감했다.빅테크주들도 테슬라를 제외하곤 대부분 상승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0.57%, 애플 0.9% 구글은 2% 급등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아마존도 1% 넘게 올랐지만 테슬라는 1% 하락했다. 미즈호증권은 마이크론의 PC 부문 수요가 되살아나고 모바일 부문의 D램 매출도 긍정적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미즈호증권의 조던 클라인 애널리스트는 특히 IT매체인
부스터스가 글로벌 인재 확보를 강화한다. 커머스 전문 스타트업 부스터스(대표 최윤호)는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한 인재를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현재 부스터스는 자사몰과 세계 각지의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브랜드를 선보이며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대표 브랜드인 압축∙정리 솔루션 ‘브랜든(BRANDEN)’과 K뷰티 ‘이퀄베리(EQQUALBERRY)’가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우수 인재 선발로 글로벌 비즈니스에 힘을 더할 계획이다.모집 직군은 마케팅, 해외 유통, 개발 등으로 약 30명 규모로 진행된다. 글로벌 커머스 분야의 경우 △B2B 세일즈 매니저(뷰티, 화장품) △시니어 뷰티 브랜드 마케터 △브랜드 상품 기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