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우88도매장이 오는 6월 26일 오후 2시, 광주 동구 아이플렉스에서 ‘2025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는 예비 창업자 및 업종 전환을 고려 중인 이들을 대상으로, 한우88도매장만의 경쟁력과 운영 전략을 소개하고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이번 설명회에서는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도입된 ‘확정 공급가 보장 시스템’과 농협유통을 통해 제공되는 1등급 한우 공급 체계 등 차별화된 사업 모델이 집중 조명된다. 현재 한우88도매장은 180호점까지 안정적으로 한우 물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 유통망과 실시간 시세 대응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예측 가능한 수익 구조를 구축하고 있
코스메틱 브랜드 ‘투크(TOOQ)’가 6월 올리브영 ‘올영픽’ 브랜드로 선정됐다.이를 기념해 투크는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주요 매장에서 한정 기획세트를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정 기획세트는 투크의 베스트 제품인 ‘워터프루프 슬림 아이라이너’, ‘윗아웃미러 립 틴트’, ‘젠틀키스 글로우 틴트’와 신제품인 ‘새틴도화밤’으로 구성됐다.투크는 6월 올영픽을 맞아 신제품인 ‘새틴도화밤’을 정식 출시한다. 지난 단독 팝업으로 선공개된 ‘새틴도화밤’은 수채화처럼 두 뺨과 눈가, 턱과 볼 등을 물들여 주는 멀티 유즈 밤이다. ‘새틴도화밤’은 기존 크림밤의 단점들을 보완하여 뭉침이나 베이스 메이크업의
퍼퓸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브아가 브랜드 론칭 4주년을 맞아 여름 시즌 한정 제품 ‘젤 탈취제 버베나&그린민트’를 출시하고, 다양한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브아는 2021년 론칭 이후 니치 향을 기반으로 한 생활용품을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잡아왔다. 이번 4주년 기념으로 선보인 젤 탈취제는 시그니처 향인 ‘버베나&그린민트’를 활용한 제품으로, 악취 유발 분자를 흡착·중화하는 방식으로 탈취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감각적인 향을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젤 타입 고체형 제품으로 쏟을 염려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식물 유래 탈취 성분을 함유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라브아 김동주 대표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전문기업 드림씨아이에스가 차세대 이중기전(GLP-1/GIP) 비만치료제를 기반으로 한 CSO 사업에 본격 진출하며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19일 드림씨아이에스의 IR자료에 따르면 AI 기반 분석으로 GLP-1/GIP 수용체 활성 3배 향상 후보물질을 선별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임상 3상시험 단독수행계획과 독점적 유통 판매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CSO 사업 확장과 더불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입도 본격화될 전망이다.특히 ‘Tirzepatide 대비 Cmax 및 AUC 모두 우위’를 확보해 약효 측면에서의 경쟁력이 입증되었고, ‘Retatrutide 수준의 체중 감소 효과’도 확인됐다. 투여 간격 단축, 치료 순응도 향
스킨케어 브랜드 몰바니(Molvany)가 오는 6월 19일 목요일 저녁,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단독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여름 시즌에 최적화된 제품군을 중심으로, 하루 동안만 제공되는 특별 프로모션으로 꾸며져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방송에서는 몰바니의 대표 제품인 ‘슬릭 쿠션 글로우’와 ‘슬릭 쿠션 커버’ 2종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아티초크 진정 라인’도 최대 45% 할인 혜택으로 제공된다. 모든 제품은 무료배송 혜택이 적용되며, 라이브 전용 쿠폰(최대 20%)과 몰바니 전용 쿠폰(15%)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실질적인 가격 혜택이 더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지난 18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한국원자력환경공단(KORAD·이사장 조성돈)과 방사성폐기물 관리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협력 및 인력교류 등을 추진해 국내 방사성폐기물 처리 수요 확대에 공동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방폐물 관리 기술 개발 및 현장 적용성, 인력 양성 및 교육 협력, 산업 생태계 육성 등 실질적 과제 발굴을 위한 실무회의체도 구성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정부 방폐물 관리 산업 육성 정책 기조와 맞물려, 국내 원자력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 될 전망이다. 한
인터넷신문 유일의 자율규제기구인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기사심의분과위원장에 현 한국언론학회장인 배진아 공주대 교수를 비롯해 기사 및 광고심의분과위원 3명(기사 1명, 광고 2명)을 신규 위촉(연임위원 제외)했다고 19일 밝혔다. 위촉기간은 7월 1일부터 1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인신윤위 산하 기사심의분과위원회 신규 심의위원에는 이자연 한양대 교수를, 광고심의분과위원에는 류진한 계명대 교수와 강민아 서울YWCA국장이 신규 위촉됐다. 인신윤위 측은 “심의분과위원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과 광고윤리강령, 기사 및 광고심의규정에 의거해 전문성을 바탕으로 독립
인천 안전문화실천추진단은 지난 18일 인천 청라 B5-2BL 오피스텔 신축공사 현장에서 여름철 폭염과 추락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안전문화실천추진단에는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 인천북부 안전관리자 협의회가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건설현장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5대 기본수칙과 2025년도 대표 안전메시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에는 커피차를 운영해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고 부채 등 홍보물품을 배포함으로써 5대 기본수칙(물, 바람·그늘, 휴식, 보냉장구, 응급조치)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아울러 추락재해 예
종합가구 브랜드 에몬스(대표·회장 김경수)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2025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가정용 가구 부문 8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웰빙 가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은 지난 1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으며, 한국표준협회 문동민 회장을비롯한 수상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웰빙 소비 만족도 조사 제도다. 소비자가 자주이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지난 13일 대한적십자사 임직원 대상 사내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이자 국내 대표적인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업클래스_디지털 자산의 이해와 기부문화 정착’을 주제로 열린 이번 강의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임직원 60명 대상으로 이뤄졌다.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이자 블록체인 선도 기업으로서 비영리 공익법인 임직원 대상 사내 교육을 ESG 차원에서 전개하고 있다. 디지털 금융 이해 증진을 위한 두나무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의 일환으로 건강하고 투명한 디지털 자산 기부 문화 정착
캄파리코리아는 이탈리안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CJ푸드빌의 이탈리안 비스트로 브랜드 더플레이스(The Place)와 협업해 이탈리아 칵테일 ‘아페롤 스프리츠(Aperol Spritz)’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달부터 전국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매장에서 여름 시즌을 맞이한 스프리츠 페어링 기획 메뉴를 통해 아페롤 스프리츠의 매력을 소비자에게 어필한다. 매장 곳곳에 아페롤의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비주얼 요소를 살려 브랜드 화제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더플레이스는 이탈리아 대표 칵테일 아페롤 스프리츠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을 더했다. 함께 출시한 이탈리아식 해산물 튀김 ‘깔라마리&감
KT&G(사장 방경만)가 한국 사진가 지원 프로그램인 ‘제16회 KT&G SKOPF(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에서 올해의 사진가 3인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KT&G SKOPF’는 KT&G 상상마당이 신진 사진가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 온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SKOPF’는 이번 3인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54명의 작가를 배출했으며 국내 신진 사진가들의 등용문으로 자리잡았다. 올해의 사진가로 선발된 작가 김민주초원, 김찬훈, 하다원 총 3인은 각각 500만 원의 지원금과 제작비 100만 원, 멘토링 등 약 7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 연말에 ‘최종 사진가’로 선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사명: 엘케이벤쳐스)과 협업해 ‘맛있는 인생 네컷’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맛있는 인생 네컷’ 캠페인은 멀리 떨어진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인생네컷’을 찍을 수 있는 가상 촬영 체험이다. 국내 다른 인생네컷 지점은 물론 해외 지점을 이용해, 따로 찍어도 함께 촬영한 듯한 사진으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인생네컷은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384개, 국내 352개 매장을 운영중이며, 이번 캠페인을 위해 가상촬영 시스템인 ‘커넥트 프레임’을 개발했다. 캠페인 참가 방법은 인생네컷 매장에서 ‘농심60주년 기념 프레임’을 선택해 사진을 촬영한 후, 상대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