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일반·중심상업지역, 일반·전용주거지역 용적률 하한이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30일 이같은 내용의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국토계획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지역 사정에 밝은 지자체와 지역주민 권한을 확대해 도시계획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 개정안은 우선 주거지역 등 용도지역별 용적률 하한을 ▲2종 전용주거지역(100→50%) ▲2종 일반주거지역(150→100%) ▲3종 일반주거지역(200→100%)▲일반상업지역(300→200%) ▲중심상업지역(400→200%)▲일반공업지역(200→150%) ▲준공업지역(200→150%)등으로 각각 낮췄다. 개정
[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KFC가 30일부터 8월 5일까지 '트리플리치 오리지널버거' 출시에 맞춰 박스업 행사를 연다. 트리플리치 오리지널버거 세트 메뉴를 구매하면 핫크리스피 치킨 에그타르트가 포함된 박스 메뉴로 무료 업그레이드 해준다.이번 행사와 함께 KFC가 자랑하는 세 가지 치킨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삼총사 버켓' 행사도 진행한다. 삼총사버켓은 핫크리스피치킨 3조각, 갓양념치킨 3조각, 블랙라벨치킨 3조각 등 총 9조각을 1만4900원에 맛볼 수 있게 구성했다.KFC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트리플리치 오리지널버거는 물론 핫크리스피 치킨과 에그타르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이 8월 경기 부천시 범박동 일원에서 ‘일루미스테이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일루미스테이트는 지하 4층~지상 29층, 37개동으로 총 4개 단지 3724세대 규모다. 이중 전용면적 39~84㎡, 2509세대가 일반분양된다. 1단지는 ▲74㎡ 89세대 ▲84㎡A 94세대 ▲84㎡B 17세대 ▲84㎡C 91세대다. 2단지는 ▲59㎡A 105세대 ▲59㎡B 35세대 ▲84㎡A 88세대 ▲84㎡B 29세대다. 또 3단지는 ▲59㎡A 257세대 ▲59㎡B 119세대 ▲84㎡A 136세대 ▲84㎡B 39세대, 4단지는 ▲39㎡ 40세대 ▲59㎡A 692세대 ▲59㎡B 164세대 ▲84㎡A 445세대 ▲84㎡B 69세대로 구성된다. 계수·범박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영국 최고의 프리미엄 백화점인 해롯백화점(Harrods)에서 글로벌 TV업체들과 손잡고 유럽 내 OLED TV 시장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LG디스플레이는 29일부터 9월1일까지 영국 런던에 위치한 해롯백화점 1층에 위치한 10개의 쇼윈도에 LG전자, 파나소닉(Panasonic), 필립스(Philips), 뱅앤올룹슨(B&O) 등 글로벌 TV 제조사와 프리미엄 OLED TV를 전시한다.'왕실 전용 백화점'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해롯은 프리미엄 제품만을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한 170여년 전통의 럭셔리 백화점이다. 평소 명품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전시하는 1층 쇼윈도 10곳을 OLED TV로 전시함으로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건강한 비듬&두피 케어 브랜드 댄트롤이 전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리뉴얼한 댄트롤 제품은 총 다섯 가지다. 답답한 두피를 시원하고 상쾌하게 쿨링시켜주는 ‘쿨링 멘톨 탄산수 샴푸, 린스’, 기름진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가꿔주는 ‘딥클린 박하 솔트 샴푸’, 상쾌한 사과 향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상쾌한 향 프레쉬 애플 샴푸’, 예민한 두피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두피 진정 저자극 마데카 샴푸’로 구성됐다.댄트롤 전 제품은 해양심층수와 박하, 판테놀, 클림바졸을 이용한 복합적 시너지 케어 기술 ‘모발 떡짐 필터를 적용해 모발 떡짐과 끈적임 없이 비듬을 완화해준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LG유플러스는 30일 공연 미디어 플랫폼인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2019 케이월드 페스타(K-World Festa)’ 공연을 생중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8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개최하는 ‘2019 케이월드 페스타’는 한국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소재를 한데 모은 초대형 한류 페스티벌이다. 국내 대세 아티스트들이 ▲개폐막식 ▲K-POP 어워즈 ▲K-POP 페스티벌 ▲팬미팅 ▲콘서트 등 다양한 주제의 행사에 대거 참가한다.LG유플러스는 ▲개막공연 1일·2일차 ▲SBS MTV 음악쇼 ‘THE SHOW’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1일·2일차 ▲폐막공연 등 인기 아이돌 약 70팀이 참가하는 6개 공
[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해수욕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과자는 오리온 '포카칩' 인 것으로 나타났다.오리온은 지난해 7~8월 두 달 동안 해운대, 광안리, 대천, 경포대 등 전국 10대 해수욕장 인근 소매점을 대상(해양수산부 통계 2017년 이용객 수 기준)으로 한 오리온의 과자 매출 순위를 분석한 결과, 포카칩이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포카칩은 10대 해수욕장 인근 소매점 대상 오리온 제품의 매출 중 28%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으며 해운대, 광안리, 송도, 다대포, 경포대, 송정, 낙산, 속초 등 무려 8개 해수욕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꼽혔다. 포카칩이 해수욕장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여름철 맥주 판매량 급등과 함께 안
[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29일 배달앱 '요기요'에서 정기 할인 서비스 '슈퍼클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슈퍼클럽은 사용자가 월 9900원을 정기 결제하면 요기요 앱 모든 배달음식을 월 10회, 3000원씩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매달 최대 할인 혜택은 3만원이다. 자동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쿠폰, 포인트 등 다른 할인 혜택도 중복으로 적용받을 수 있다.요기요에서 슈퍼클럽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가입자를 대상으로 3개월 동안 구독료를 절반 가격인 4900원으로 할인한다. 또 월 10회 할인혜택을 월 20회로 늘려 제공한다. 8월 슈퍼클럽 가입자는 3개월 동안 월 4900원으로 총 60회,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쌍용자동차는 29일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손실이 491억원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출은 9350억원으로 0.72% 줄었고, 순손실은 약 515억원으로 역시 적자 폭이 늘었다.상반기 기준 매출은 1조8683억원, 영업손실은 769억원이다. 같은 기간 순손실은 776억원이다. 신차 출시에 따른 내수 판매 증가에 힘입어 매출은 작년 상반기보다 6.7% 증가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투자 확대와 경쟁 심화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 등에 따라 손실이 확대됐다.쌍용차 관계자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제품과 기술개발에 투자가 늘어나면서 겪는 경영정상화 과정"이라며 "이런 투자 결과로 최근 공격적인 신제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현대글로비스는 29일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 '영글로비스'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영글로비스 유튜브 채널은 '대학생이 만들고, 대학생이 시청하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소통공간이다. 2030세대가 원하는 생활 속 꿀팁과 물류 콘텐츠, 중고차 매매 방법 등 현대글로비스의 다양한 정보도 다룰 예정이다.현대글로비스는 유튜브 채널 개설을 기념해 오는 8월 30일까지 한 달간 개설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 영글로비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화면을 캡처한 후 영글로비스 블로그 행사 페이지에 캡처 이미지와 출시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추첨으로 모두 200명에게 커피, 아이스크림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 운영넘어선 식생활 혁신[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배달앱 1위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 산하 로봇 연구소 '로멜라’(RoMeLa)'와 손을잡고 요리 로봇 개발에 나선다. 로멜라연구소는 대한민국 출신의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가 이끌고 있는데 요리 로봇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인간의 식생활을 혁신할 기술을 개발하고 현실화할 계획이다. 제조업 등에 활용되는 공장용 '로봇 팔'과는 전혀 다른 요리 로봇을 만들어 향후에 레스토랑이나 음식 제조 시설은 물론 개인용으로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까지 활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발전시키는
패션과 영화 컬래버레이션 시도[비욘드포스트 서미현 기자] 아시아 최대 규모 패션 문화 마켓 '패션 코드 2020 S/S'가 오는 10월24~26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다.'패션 코드'(Fashion KODE)는 대한민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번 패션 코드는 창의적인 패션 브랜드들의 참여와 새로운 형식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더욱더 신선하고 다채로운 패션 문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한국 영화 100주년'을기념해 패션과 영화의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해 업계뿐만 아니라 패션 문화에 관심 있는 대중이 함께 즐기는 축
잡코리아 설문조사 결과 대기업 20.9%, 중견기업 13.4% 순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취업준비생 10명 중 3명은 공기업 취업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취업포털 잡코리아가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85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29일 밝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하반기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공기업’을 꼽은 취준생은 29.5%로 가장 많았다.‘대기업’이 20.9%로 다음으로 많았고, 이어 ▲중견기업(13.4%) ▲중소기업(11.5%) 순으로 나타났다. ‘기업은 상관없다’는 취준생도 18.9%로 나타났다.공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이유 1위는 ‘직원 복지와 근무여건이 좋을 것 같아서’라는 답변이 복수선택 응답률 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