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조사 가계소득 월평균 467만원, 외벌이는 292만원[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기혼 직장인 10명중 약 7명이 ‘맞벌이를 한다’고 답했다.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기혼 직장인 1887명의 ‘맞벌이 현황’을 조사한 결과 ‘현재 맞벌이를 하고 있나?’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10명중 약7명에 달하는 65.9%가 ‘맞벌이를 한다’고 답했다. 자녀가 없는 직장인의 맞벌이 비율(74.7%)이 자녀가 있는 직장인(64.5%)보다소폭 높았다. 부부 모두 중소기업에 다니는 맞벌이 직장인의 가계소득은 월 평균 467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외벌이 직장인(평균 292만원)의 소득보다 175만원 높은 수준이다.현재 가
롯데마트, 3년동안 매출 꾸준히 상승 … 수박과 엇비슷[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복숭아가 여름 과일의 대표과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복숭아 매출은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동안 꾸준히 상승했다. 특히 올해는 7월(1~18일) 국산 과일 매출의 25.2%를 차지해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수박(26.1%)과의 차이를 1%P 이내로 좁혔다. 이처럼 복숭아가 많이 팔리는 것은 최근 출하량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가격이 하락했고, 생육 기간 기상 상황이 좋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품질이 개선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통계청은 올해 복숭아 생산량을 지난해 20민6000t보다 8.2% 많은 22만3800t으로 예상했다. 롯데마트는 복숭
2분기 1조2377억 전년 동기 대비 30.2% 증가[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현대자동차는 22일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보다 30.2% 증가한 1조237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2017년 3분기(1조2042억원)이후 7분기만에 분기영업이익 1조원대가 회복됐다.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보다 9.1% 증가한 26조9664억원, 순이익은 23.3% 증가한 9993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도매 판매대수는 110만4916대로, 전년 동기에 비해 7.3% 감소세를 나타냈다. 국내 시장에서는 팰리세이드, 코나 등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 호조와 신형 쏘나타 신차 효과로 전년 동기보다 8.1% 증가한 20만156대를 판매했다. 하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중국, 미국 등 주
1만원대 '아사히 블랙' 350㎖ 6캔을 5000원에 판매[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일제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가 일본맥주 파격 행사를 벌이고 있어 눈총을 받고 있다.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양재점에서는 '아사히 블랙' 350㎖들이 6캔을 5000원에 판매하는 단독 행사를 벌이고 있다. 평소 1만원 정도에 판매되는 상품임을 감안하면 할인율이 50%에 이르는 수준이다.일본 상품 중에서도 불매운동의 주 타깃이 맥주가 지난 1~21일 이마트의 일본 맥주 매출은 한 달 전과 비교해 34.5%나 떨어졌다. 불매운동 첫째 주 24.2% 줄었던 수치가 둘째 주에는 33.7%, 셋째 주에는 36% 감소했다. 이로인해 올
롯데마트 · 백화점, 휴가 철 맞아 할인판매 실시[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최근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 '동물복지란'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올해 1~6월 롯데마트에서 판매된 동물복지란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4%나 증가했다. 이 기간 일반란 매출은 10% 증가하는 데 그쳤다.동물복지란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산란계 동물 복지 인증'을 받은 달걀이다. 이를 위해 농장은 ▲산란계 사육 밀도를 ㎡당 9마리 이하로 유지하고 ▲닭이 기본적인 욕구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계사 안에 횃대를 설치하는 등 140여 개에 달하는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동물복지란은 가격이 일반란보다 2~3배 이상 비싸지만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가
동급 최고 수준 연비 20.1㎞/ℓ 달성 ASC 기술 통해 연비·변속기 내구성↑[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현대자동차는 22일 '신형 쏘나타'의 친환경 모델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본격 판매한다고 밝혔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20.1㎞/ℓ의 동급 최고 수준 연비와 함께 ▲솔라루프 시스템 ▲능동 변속제어 기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각종 첨단사양 등으로 높은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현대차는 태양광으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 가능 거리를 증가시키고 배터리 방전을 막는 '솔라루프 시스템'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탑재했다.솔라루프 시스템은 야외에서 하루 6시간 충전 시 1년 기준 총 1300㎞가 넘는 거리를 더 주행할 수 있게 한다.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티웨이항공이 8월 탑승 국제선 노선 대상 편도총액 3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는 ‘기적의 특가전’ 이벤트를 실시한다.22일 오전 10시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특가 이벤트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탑승하는 국제선 45개 노선 대상으로 실시된다.이번 ‘기적의 초특가’ 이벤트는 편도 총액(유류할증료, 공항세 포함) 기준으로 인천/김포공항 출발 노선의 경우 ▲인천-방콕 10만 8,800원~ ▲인천-하노이 8만 3,400원~ ▲인천-나트랑 10만 1,900원~ ▲인천-푸껫 11만 4,900~ ▲인천-블라디보스토크 8만 9,260원~ ▲인천-가오슝 7만 1,100원~ ▲인천-
우주비행사 스콧 켈리와 NASA 영상보며 대담[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삼성전자가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해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 제작한 우주정거장 영상을 QLED(양자점 발과 다이오드) 8K 초고화질 마케팅에 활용해 화제다. 22일 IT업계에 따르면 NASA가 제작한 우주정거장 영상은 8K 초고화질로 제작됐으며, 우주정거장에서 바라본 지구의 아름다운 모습과 우주정거장에서 생활하는 우주인들의 모습 등이 생생하게 담겨있다.삼성전자는 NASA의 영상과 전직 우주비행사 스콧 켈리(Scott Kelly)와의 대담으로 QLED 8K의 우수성을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달 착륙 50주년 기념일인 지난 20일에 이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이 봉사약국으로 변신했다.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은 1.2大 규모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이 자체 제작한 차량이다. 이 트럭은 지난 4월 강원도 산불 때도 대한약사회 자원봉사단에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을 지원했다. 강원 산불화재가 여러 지역에 걸쳐 있고 이재민이 머무는 대피소, 마을회관 등이 각지에 분산된 만큼, 봉사약국 트럭은 해당 지역을 돌며 도움을 줬다. 9일간 고성, 속초, 강릉 지역을 돌며 대한약사회와 강원도약사회가 피해 주민에 안정적인 의약품 공급을 지속하는 데 힘을 쏟았다. 이렇게 트럭은 재난 시 봉사 약국
전기차시장 공략 가속화[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포스코케미칼은 22일 전남 광양 율촌산단 내 광양공장에 연산 6000t 규모의 양극재 생산설비를 준공했다고 밝혔다.이로써 포스코케미칼은 이미 가동중인 경북 구미 공장을 포함해 연 1만5000t의 양극재 생산 능력을 확보했다. 양극재란 전기자동차 배터리, 에너지저장장치(ESS)의 핵심 소재로 배터리 용량과 출력을 높이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한다. 포스코케미칼은 지난해 8월부터 광양 율촌산단 내 축구장 20개 크기인 16만5203㎡ 면적으로 양극재 광양공장을 조성하고 있다. 광양공장은 이번 1단계 6000t 설비 증설에 이어 2020년 3월 완공되는 2단계 연산 2만4000t 규모의 증설이 완료되면,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KT는 22일 서울·수도권, 강원, 부산, 울산, 경남 등에 적용한 배터리 절감 기술'C-DRX'를 7월 말까지 전국으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C-DRX는 배터리 용량을 물리적으로 늘리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을 극대화하는 기술로 데이터 전송 중에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저전력 모드로 전환시켜 배터리 사용량을 줄여준다. 기존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데이터 이용 중에 스마트폰 모뎀과 통신사 기지국 간 통신이 끊김 없이 지속됐다면 C-DRX 환경에서는 데이터 송수신 주기를 최적으로 줄여 배터리 소모량을 줄여준다. 앞서 KT는 국내 최초로 C-DRX를 LTE에 상용화해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SK이노베이션은 22일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업PR 캠페인을 펼치키로 했다.이번 기업PR캠페인의 주제는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이다. ‘자연스럽다’는 문구는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기술개발의 방향이 ‘환경친화적’이어서 자연스럽고, 이런 친환경 사업을 ‘당연하게’ 추구해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자연스럽다는 중의적 의미다. 전사적 추진 과제인 그린밸런스를 달성하기 위해 독한 혁신을 지속하겠다는 뜻이다.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그린 아스팔트’, ‘친환경 주유소’, ‘친환경 플라스틱’, ‘친환경 윤활유’, ‘전기차 배터리’ 등 환경친화적 기술을 소개하는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한 농심 신라면 새 광고가 20일부터 TV와 유튜브에서 선보인다. 새로운 신라면 광고 영상은 손흥민의 ‘국가대표’ 이미지를 손 선수의 말과 표정으로 재치 있게 풀어냈다. 광고는 2가지 버전으로 하나는 손 선수가 경기장에서 심호흡하는 표정이 신라면을 즐기는 표정으로 바뀌는 반전매력을 담았다. “라면도 국가대표 라면만 먹는다”는 손 선수의 대사가 광고 전체 콘셉트를 표현하고 있다. 다른 하나의 버전은 손흥민 선수의 인터뷰 영상으로 ‘손흥민에게 국가대표란’이란 질문에 손 선수는 “세계에 대한민국을 보여주는 것”라 답해 한국의 매운맛을 세계에 전파하는 신라면의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