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평균 나이 마흔을 훌쩍 넘긴 이른바 ‘중년 과자’들이 젊어졌다.CU가 삼양과 손잡고 삼양의 장수 과자인 별뽀빠이, 사또밥, 짱구를 재해석한 콜라보 상품들을 오는 27일 출시한다.최근 ‘아재미(아저씨는 뜻하는 아재와 한자 미(美)를 조합한 신조어)’, ‘뉴트로’라는 단어가 생길 만큼 7080세대 감성이 재미있고 신선하다고 생각하는 젊은층이 늘어난 데 맞춰 카테고리를 뛰어넘는 이색 콜라보 상품들을 기획한 것이다.이번 콜라보 상품 중 가장 맏이인 별뽀빠이는 ‘뽀빠이 간장 떡볶이’로 재탄생한다.올해 48주년을 맞는 삼양의 최장수 과자 별뽀빠이는 70~90년대 별사탕 열풍을 일으키며 국민과자 타이틀을 얻은 인기 상품이다. ‘
한층 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온 청하의 새 앨범이 공개된다.청하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플러리싱(Flourishing)’을 발매한다.이번 앨범의 주제는 변화와 성장으로, 앨범 제목 ‘플러리싱’은 단어가 지닌 사전적 의미의 자신감과 현재에 계속 수렴하려는 이면의 불안함 및 두려움까지 청하 내면에 존재하는 여러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타이틀곡 ‘스내핑(Snapping)’은 이별 후 지친 마음을 떨치며 새로운 아침을 맞이한다는 내용의 곡이다. 이전보다 더 화려해지고 깊어진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비트, 도입부의 여유로운 그루브에서 코러스에 가까워질수록 확장되는 역동적인 편곡이 인상적이다
국내 1인 가구 수가 560만을 넘어 전체 가구 중 28.6% 이른다고 한다. 혼밥 식당이나 소용량 제품, 역시 새롭지 않을 정도다. 혼밥을 하는 자취생들이 직접 요리를 하지 않고 편의점 도시락 시장이 성장하는 것은 쉽지 않은 식재료 관리에도 있겠으나 일부는 자신의 요리실력 때문에 도전하고도 쓰디쓴 실패를 직접 맛보았을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요리 초보 혼밥 자취생들이 요리에 도전한다고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된장, 간장, 고추장, 소금 설탕 등을 제외한 활용도 높은 자취생 필수 소스를 소개한다.◆ 만능 소스 1인자, 굴소스굴소스는 중국에서 유래한 소스로 1888년 중국 광둥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하던 이금상
특허 유산균에 밀크씨슬추출물, 모링가 등의 건강한 식물성 원료를 함께 넣어 매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똑똑한 유산균 음료가 나왔다.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의 유산균 전문 브랜드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은 한국인의 긴 장에 강한 풀무원 특허 식물성유산균 PMO 08에 밀크씨슬추출물, 모링가 등 건강한 식물성 원료를 더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모링가&밀크씨슬’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프로바이오틱 식물성유산균 제품은 풀무원의 특허식물성유산균 PMO 08에 건강한 식물성 원료만을 넣어 만든 스테디셀러 품목이다. 한국인의 긴 장에 강한 식물성유산균을 기반으로 ‘식물성 오메가3’, ‘푸룬’, ‘국내산 마’ 등 다양한 식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브랜드 한신포차(대표 백종원)가 저도주 트렌드를 겨냥하여 한신포차 스타일로 완성한 달콤한 위스키 칵테일 ‘허니하이볼’을 출시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메뉴 ‘한입치즈새우’와 ‘콘치즈가라아게’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한신포차 허니하이볼은 블렌디드 위스키에 꿀과 레몬, 탄산수를 섞어 만든 칵테일 주류로 평소 저도수 술이나 이색적인 주류를 즐겨마시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됐다. 꿀과 레몬의 향긋함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이번 신메뉴는 특별히 허니하이볼 전용잔에 담아 제공된다. 상쾌하고 시원한 술을 마실 때 씽긋 미소가 지어지는 행복한 사람의 표정을 닮은 한신포차 로고가 허니하이볼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밀레니얼 세대의 대표 비주얼 아티스트 노보와 ‘호프 네파(HOPE NEPA)’라는 주제 아래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했다.한정 수량으로 공개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세련된 감성을 선호하는 1020 세대들의 니즈에 맞춰 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쉽게 매칭하고 활용할 수 있는 어글리슈즈, 그래픽티셔츠, 에코백으로 구성됐다.투박하지만 그 특유의 멋스러움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어글리슈즈의 경우 일상에서도 캐주얼하게 신을 수 있는 디자인에 고급 소재와 아티스트 노보가 작업한 트렌디한 레터링 디자인들로 패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 또한, 이탈리아 비브람사의 아웃솔을 적
프라즘과 한국카나비노이드협회(이하 ‘협회)가 카나비노이드 공동 임상연구에 착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생체 정보를 기반으로 한다.대마초 안에는 약 100여 가지의 카나비노이드가 포함돼 있다. 협회에 따르면, 카나비노이드는 뇌전증, 파킨슨, 치매, 암 등 여러 질병에 대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향정신성 효과가 없는 칸나비디올 오일(cannabidiol oil, CBD)성분이 뇌전증, 공황장애 등 각종 신경질환의 치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서 각광을 받고 있다. WHO에서는 대마초를 마약으로 규정했던 것에 대해 잘못이라고 인정하고 의료 연구에 활용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규제를 완화하라고 권고하고 있다고 협회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총 3팀의 인기 아이돌과 함께 ‘역조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역조공’은 입장이 바뀌어 연예인이 팬들에게 감사의 선물을 준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용어이다. 릴레이 행사의 첫 번째 주자는 걸그룹 ‘여자친구’로, 친필싸인 굿즈 100원딜을 비롯해 한정판 기프트카드 등을 선보인다.이번 행사는 G마켓이 한류 아이돌의 팬 역조공 프로젝트를 담은 SBS모비딕의 웹 예능 ‘스위트’과 함께 한 제휴 프로모션으로, 6월 24일부터 28일까지는 ‘여자친구’의 한정판 굿즈를 단독으로 선보인다.먼저, ‘여자친구’의 한정판 ‘기프트카드’를 24일 오후 4시부터 판매한다. ‘여자친구’의 신규 미니앨범 ‘피버 시즌’(FE
우리들의 삶을 바라보게 하는 연극 <On our way to Freedom>이 오는 7월 개막한다. 연극 <On our way to Freedom>은 올해 진행 되었던 2019년. 제 40회 서울연극제에서 ‘창공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서울문화재단의 창작공간 연극축제운영위원회의 후원으로 다시 한 번 앙코르 무대를 올린다. ‘아돌 후가드’의 대표작인 ‘아일랜드’를 기반으로 재창작 된 연극 <On our way to Freedom>은 이성재 연출의 아이디어로 재창작/연출 되었다. [파이프]로 만든 감옥 안에 [쇠사슬]로 만든 수갑을 차고 살아가는 죄수번호 0621과 0622. 억압된 감옥 속의 삶은 점차 그들의 머릿속에 넓은 세상을 잊어버리게 하고, 그들의 세상을
캐주얼하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주는 폴로 티는 실용성이 좋은 댄디 아이템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폴로 티의 강점은 일반 셔츠보다 편하고 라운드 티셔츠보다는 단정한 느낌을 주는 범용성에 있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며 다양한 코디에 활용되는 폴로 티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 입는 기본패션으로 자리 잡았다. 올여름, 아웃도어 업계는 캐주얼룩부터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상황에 코디 가능한 폴로 티의 활용도를 다시 한번 높였다. 여름철 엑티브 활동 중 땀을 흘려도 시원함을 유지해주는 냉감 기능을 더한 것이다. 땀을 많이 흘리면 몸에 붙어 축 처지던 폴로 티는 옛말, 이제는 다양한 야외활동에도 체온을 떨어트리는 쿨링 효과를 나타
최근 해외여행 시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기보다 직접 항공, 숙박, 현지 일정 등 여행 전반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해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숙박·항공 예약대행 사이트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만과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최근 3년간(2017. 1.∼2019. 5.)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접수된 글로벌 숙박·항공 예약대행 사이트 관련 소비자 불만은 2017년 394건, 2018년 1,324건, 2019년 5월 기준 306건에 달했다. 이 중 ‘아고다’, ‘부킹닷컴’ 등 소비자불만 다발 상위 5개 업체 관련 불만
신세계푸드가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과일 ‘프레쉬클럽 나우(NOW) 멜론’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별도의 손질과 뒷처리가 필요 없는 소포장 신선식품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특히 멜론은 수박과 마찬가지로 부피가 크고 무거워 보관과이동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껍질을 처리하기 곤란하다는 이유로 1인 가구 소비자들의 구입이 망설여졌던 과일이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1인 가구들이 한 번에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양을 컷팅해 소포장한 ‘프레쉬클럽 나우 멜론’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프레쉬클럽 나우 멜론’은 제철 국내산 멜론의 신선함과 달콤함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한입 크기로 자른 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19년 소상공인·전통시장 현장과 소통하고, 공단 공식블로그(소담소담)를 함께 이끌어갈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을 모집한다.공단은 지난해 공단 블로그기자단의 명칭에 대해 사전공모를 진행, ‘소상공인, 전통시장과 소통하며 전국 팔도를 달리는 기자단’이라는 뜻의 ‘소통팔달’을 최종 선정한 바 있다. 이에 올해 역시 특색 있는 전국 전통시장을 발굴·소개하고,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취재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게시하며 이들의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소통팔달 2기 기자단’을 모집하는 것이다.소통팔달 2기 기자단은 오는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5개월 간 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