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50만 대 돌파라는 금자탑을 세우며 글로벌 인기 뷰티 디바이스로서 면모를 과시했다. 에이피알은 2024년 9월 셋째 주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누적 판매량이 250만 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200만 대 누적 판매 기록을 세운 이후 5개월 만이며, 2021년 3월 브랜드 최초로 ‘EMS 더마샷’을 출시한 이래 약 43개월 만에 달성한 결과다. 이번 250만 대 판매 기록은 국내 시장에서의 탄탄한 실적과 해외 시장의 빠른 성장세라는 두 축이 큰 역할을 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는 K-뷰티 및 관련한 뷰티테
한국맥도날드가 ‘카말 알 마나(Kamal Al Mana, 이하 알 마나)’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알 마나는 한국맥도날드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80%에 이르는 직영 매장을 포함한 총 400여 개의 매장 및 한국 마켓의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알 마나는 식음료부터 소매, 부동산 및 명품 등 다양한 업종에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눈에 띄는 경영 성과를 기록해 왔다. 특히 30년 전 카타르 최초의 맥도날드 매장을 세운 이래 튀르키예 맥도날드의 전략적 파트너로 활약하는 등 맥도날드 시스템 안에서 성공적 커리어를 쌓아왔다. 이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맥도날드에도 투자자로 참여해 맥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다양한 학문 아이디어를 가장 빠르게 세상에 알리는 글로벌 1위 오픈 액세스(OA) 논문 출판 기업 MDPI가 제79차 유엔 총회(UNGA 79) 기간(2024년 9월 10일~28일, 현지시간) 동안 열리는 사이언스 서밋(Science Summit 2024)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오픈 사이언스(open science)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핵심 동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행보다. 사이언스 서밋은 과학이 유엔 지속가능개발 목표(SDGs)에 기여하는 역할을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 서밋은 지난 17~27일 개최됐다. 서밋에선 대륙, 국가 및 다양한 주제에 걸쳐 진정한 글로벌 과학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적, 규제적, 재정적 환경 등
삼성전자는 직업군인·경찰·소방 공무원 대상 ‘K-Hero Festa’ 프로모션을 다음달 1일부터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10월 국군의 날(1일), 경찰의 날(21일), 소방의 날(11월 9일) 등을 앞두고, 국가 안보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행사기간 동안 △TV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식기세척기 △태블릿 △노트북 등 인기 제품을 기준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특히,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비스포크 무풍 갤러리 에어컨은 45% 이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올해 출시된 건습식 일체형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유럽 오프라인 매장에 대규모 입점하며 현지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스킨1004는 미국을 비롯한 동남아, 일본 시장의 성과를 바탕으로 유럽에 본격 진출하며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지 메이저 리테일 및 컨셉스토어에 대규모로 입점하며 유럽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8월에는 슬로베니아의 대표 드럭스토어 ‘디엠(DM)’의 104개 매장에 입점하고, 유럽 내 메이저 K-뷰티 컨셉스토어인 ‘미인 코스메틱(MiiN cosmetics)’의 20개 오프라인 매장 동시 입점에 성공했다. 또한 덴마크 내 최대 규모 리테일 브랜드 ‘마타스(Matas)’의 2개 매장에 선런칭
2024년 9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43,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효성화학이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손잡고 비무장지대(DMZ) 생태계 환경개선 활동에 나선다.효성화학은 국립수목원과 지난 26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효성화학 본사에서 DMZ일원 산림생태계 복원과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효성화학 이건종 대표,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자연 생태계 보호와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체결한 것이다. 양사는 △DMZ불모지 및 산림 훼손지의 생태계 복원 △산림생태계 복원을 위한 자생식물 종자 확보 △생물다양성 보존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등 ESG경영 실천을 위한 공동 협력을
삼성전자는 갤럭시 AI 경험을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갤럭시 S24 FE’를 27일 공개했다고 밝혔다.삼성전자 스마트폰개발팀 이시영 부사장은 “갤럭시 AI가 사용자들에게 창의성, 커뮤니케이션, 생산성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갤럭시 S24 FE는 프리미엄 갤럭시 AI 경험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갤럭시 S24 FE’는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까지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 향상된 ‘ISP’도 탑재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선명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광학 줌 수준의 2배 줌을 지원하는 5000만 화소 적응형 픽셀 센서, 3배 광학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 주관 농산물 우수검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CJ프레시웨이는 지난 26일, 경기도 안양시 농관원 경기지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24년 검정분야별(품종, 무기성분·유해물질) 우수검정기관' 품종 분야 표창을 수상했다. 농관원은 지정 검정기관의 업무 활성화 기여도, 전문 역량을 고려해 분야별로 우수검정기관을 매년 선정·시상하고 있다.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지난 2018년부터 5년간 농산물 품종 검정기관으로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공공비축 매입벼 품종 검정 사업’에 참여했다. 참여 기간 중 총 6천여 건의 품종 검정을 실시했으며, 검정기관 운
2024년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72,82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는 여름방학 동안 지난 7월 경북(봉화, 포항)과 지난달 전남(광양)에서 두 차례의 국내 봉사캠프를 마쳤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지난 6월 선발된 비욘드 17기 단원 50명이 참여했다. 전국 40개 학교에서 모인 50명의 봉사단원들은 7월 6일 경북 봉화에서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환경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비욘드는 첫 봉사활동으로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꿀벌의 먹이가 되는 밀원수인 함박꽃나무 묘목 400그루를 심으며 ‘비욘드 숲 3호’을 조성했다. 비욘드 숲 조성은 올해로 3년째 진행된 활동으로 우리나라 자생종 밀원수를 심으며, 생태계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자사 공식 온라인몰 ‘에이블샵’이 매출과 고객을 모두 잡았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8월 기준 최근 1년간 매출액이 직전 1년 대비 65%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구매 고객 수와 <xsdt>구매 건수도 각각 67%, 58% 늘었다. 에이블씨엔씨는 그간 추진해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고객 데이터 통합관리, 맞춤형 제품 추천 고도화 등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기능 강화와 유통 플랫폼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물류 효율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22년 7월 브랜드 가치 제고와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 유통 채널 중
로우코드 전문기업 퀸텟시스템즈(대표 박성용)가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에 AI 엔진을 융합한 ‘CALS AI 크리에이터 (CALS AI Creator)’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CALS AI 크리에이터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손쉽게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웹/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AI 기반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이다. 복잡한 로직 설계나 데이터 구조를 고민할 필요 없이, 개발 요구 사항을 질의 응답 방식으로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완성할 수 있다. 그동안 퀸텟시스템즈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를 공급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