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4일 체인지업그라운드 포항에서 ‘2024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이하 IMP)’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포스코홀딩스 김기수 기술총괄(CTO), 포스코 김성연 기술연구원장, 포스텍 김종규 부총장, 포항시 장상길 부시장, 중소벤처기업부 강기성 창업정책과장을 비롯해 투자사 및 창업 유관기관, 스타트업 대표, 포스코그룹 임직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IMP는 국내 대기업 중 포스코가 최초로 시작한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으로, 유망 스타트업의 초기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포스코그룹의 미래 신사업을 발굴해 오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지난해 하반기 이후 일반 공모 및 대학기술지주 추천을 통해 선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 돈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사)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드로, 매년 국내 거주 15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모바일, 전화 설문을 통해 한 해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도드람이 올해로 5년 연속 돈육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한돈 1등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 리더로서 도전과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SPA 브랜드 탑텐(TOPTEN10)과 탑텐키즈(TOPTEN KIDS)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SPA 브랜드와 아동복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로 한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로 선정하고 있다. 2024년은 국내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3개국의 현지 소비자조사로 가장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한 브랜드에 대상의 타이틀이 주어지는데 탑텐은 4년 연속 SPA 브랜드 1위, 탑텐키즈는 2년 연속 아동복 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탑텐은 ‘굿웨어(Good wear)’를 브랜드 슬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의 성공적인 론칭 및 유저 확보에 기여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7월 2일 넥슨에서 새롭게 선보인 ‘퍼스트 디센던트’는 3인칭 루터 슈터 게임으로 스팀(Steam, PC)과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엑스박스(Xbox) 등 다양한 기종과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넥슨은 ‘퍼스트 디센던트’ 론칭 캠페인부터 에어브릿지와 협업해 글로벌 사용자를 확보하고, 다운로드 횟수를 높였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뛰어난 게임성과 더불어 효율적인 광고 등으로 출시 직후 스팀(Ste
2024년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KG스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73,2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
아동발달 전문 에듀테크 기업인 소예키즈(대표 백향은)가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 유아교육과(학과장 연혜민)와 아동대상 디지털 기반 교육 및 연구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동명대학교 복건복지관에서 소예키즈 백향은 대표를 비롯해 동명대학교 유아교육과 서희전 담당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 교육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 지도 활동에서 포괄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또한, 유아의 정서 조절 및 발달을 위한 연구와 에듀테크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공동 연구를 통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과 제로트러스트 기반 Phishing resistant 인증 전문기업 옥타코㈜가 사이버 보안 강화와 기술 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적용한 첨단 보안 서비스를 공동으로 연구, 개발하여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틸론의 제로클라이언트 디바이스인 OBB에는 옥타코의 FIDO2기반 Phishing-resistant 생체인증 기술이 통합되어, 사용자는 보다 빠르고 안전한 로그인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패스워드 인증으로 인한 피로도 역시 크게 줄일 수 있을 전망이다. 틸론의 OBB는 미니PC 형태의 고성능 제로클라이언트로, 사용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계열사인 삼표시멘트가 지난 2일 강원도 삼척시 소재 삼척공장(본사)에서 고용노동부 태백지청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삼표시멘트와 고용노동부 태백지청은 위험성평가 중심의 자기규율 예방체계를 확립하고 중대재해 예방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안전활동을 추진한다.삼표시멘트는 현재 판매 제품인 시멘트 포장지에 ‘안전! 가장 중요한 건설자재’라는 문구를 삽입해생산하기로 결정했다.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 빈도가 높은 건설 현장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경각심을 높이고 재해 예방 및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함이다.삼표시멘트의 포장 시멘
2024년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78,7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캐치카페에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이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9월 2주차 캐치카페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으로는 CJ올리브영, LG CNS, SK(주) C&C, DB손해보험, 현대위아, 삼성웰스토리 등이 있다. ◇ CJ올리브영은 이달 11, 12일 이틀간 캐치카페 신촌점과 혜화점에서 ‘MD 직무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회사 및 하반기 전형 소개 △MD 직무 소개 △현직자 Q&A 순으로 MD 현직자가 직접 참여해 구직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MD직무 혹은 CJ올리브영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 LG CNS는 이달
국내 최다 중국향 구독자 3,400만명을 보유한 그루비엑스(groovy x, 대표 권규범)가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 '샤오홍슈’(小红书, Xiaohongshu)에서 한국내 병원 및 의료계정 운영사로 정식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샤오홍슈는 중국 최대 상품·서비스 리뷰 공유 커뮤니티로, 이미지와 숏폼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통해 현지에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샤오홍슈는 지금까지 플랫폼 내에서 병원 계정 운영을 금지하고 있었으나, 최근에 샤오홍슈 플랫폼에서 정식 허가를 받은 계정에 한해서 운영이 가능하도록 정책이 변경된 바 있다.그루비엑스는 이러한 허가 과정을 지원하며, 샤오홍슈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
잡코리아는 딥러닝(DNN) 모델 기반의 더 편리하고 고도화된 ‘AI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AI 추천 서비스는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구직자 대상 이력서, 행동패턴을 수집하여 최적화된 맞춤형 채용 공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재직 중인 회사의 직무, 지역, 근무 조건과 경력사항 등을 반영한 ▲개인화 추천, 구직자들이 관심있는 공고의 행동패턴을 활용한 ▲유사공고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개선은 잡코리아가 보유한 2400만 건 이상의 구직자 데이터를 학습한 딥러닝 기술이 적용돼 개인별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검색이력이나 이력서 등 기존 데이터 기록이 없는 신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항노화 신소재’로 불리는 조직 재생 물질 PDRN과 PN을 생산할 ‘에이피알 평택 제3캠퍼스’를 공개하며 미래 신소재 사업과 바이오와 헬스케어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에이피알은 지난 2일 ‘에이피알팩토리 평택 제3캠퍼스(이하 제3캠퍼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국가산업단지 내 위치한 제3캠퍼스는 에이피알이 생산까지 담당하는 ‘밸류체인 고도화 계획’ 발표 이후 소개하는 세 번째 생산 거점이다. 이번에 공개된 제3캠퍼스는 대지면적 1만 2859㎡(약 3,890평) 부지에 건축 면적 4,284㎡(약 1,296평)으로 지상 2층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본관 외에 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