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코스모프로프 아세안 방콕 2024’에 참가해 다수의 바이어들에게 ‘K-뷰티테크’와 에이피알 관련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추가적인 현지 마케팅 협의를 이끌어내는 등의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태국의 수도 방콕 퀸시리킷 국립컨벤션센터(QSNCC)에서 열린 코스모프로프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박람회이며, 올해도 18개국에서 1500개 기업이 참가해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열었다. 현장에서 에이피알은 대표 뷰티 브랜드인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여 현장 방문객 및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에이피
SK텔레콤(SKT)은 자사 연구진의 6G 기술 연구 논문이 ‘IEEE 커뮤니케이션스 매거진’에 게재된다고 26일 밝혔다.해당 학술지는 미국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에서 발행하는 저널 인용 리포트 기준 이동통신 분야 상위 4.5%에 올라 있는 SCI급 저널이다.SKT가 게재하는 이번 논문은 ‘이동통신사 관점에서의 6G’라는 제목으로 6G 통신의 비전 수립에 중요한 요소로 고려되는 AI·센싱·주파수 등을 통신 서비스 제공 사업자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설명했다.지난해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6G 비전’ 권고안 승인 이후 발표한 논문으로, 서울대 박세웅 교수, 경북대 최정식 교수 연구팀과 공동 집필했다. 논문은 오는 8월 IEEE 커뮤니케이션스
티웨이항공은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숏폼 마케팅 강화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티웨이항공은 중대형기 A330-300을 홍보하기 위해 숏폼 콘텐츠를 제작한 이후, 꾸준히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숏폼 콘텐츠 중 항공사와 관련된 궁금증 해소를 돕는 ‘무물(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가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무물’ 시리즈 중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로는 △‘비행기에서 승무원을 부르는 법’(56만 회) △‘비행기에 승객이 아무도 없는 이유’(66만 회) △‘포네틱 알파벳 퀴즈’(159만 회) 등이 있다.한편, 티웨이항공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
현대건설이 중소협력사와 건설현장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상생협력 활동을 이어간다.현대건설은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 본사에서 ‘제4회 전공정 무재해 협력업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형준호 기획조정본부장과 현대건설 황준하 CSO(안전보건최고경영자), 추영기 상무(안전사업지원실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현대건설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 포상제도’는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인센티브를 적극 지원해 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중대재해 근절에 힘쓰고자 마련됐다. 전 사업장 내에 하도급 공사를 수행한 협력사 중 전체 공사 기간 무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가 출시 5년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5년간 1분에 1대꼴로 판매된 셈이다.2019년 처음 선보인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는 개인의 취향에 맞춰 △제품 타입 △소재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천편일률적인 가전 시장에 새로운 획을 그었다.비스포크 냉장고는 2021년에는 기본 색상뿐 아니라 360가지 프리즘 컬러를 추가해 패널 색상 선택지를 대폭 확장하며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했다.이와 함께 냉장고의 핵심 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평생 보증’ 서비스를 시작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2022년에는 비스포크 냉장고 인
대한항공은 여름 성수기 기간 공항의 혼잡을 줄여 보다 쾌적한 여행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8월 18일까지다.대한항공 국제선·국내선을 이용하는 스카이패스 회원 중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 체크인하고, 셀프 백드롭 카운터에서 위탁수하물을 부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대한항공은 응모된 승객 중 추첨을 통해 △동남아행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1명)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1명) 등 300여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9월 4일 대한항공 홈페이지 공지와 함께 개별 통보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고객들의 탑승
에어프레미아는 다음 달 2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5개(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방콕, 나리타) 노선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미주노선은 이코노미 클래스를 대상으로 특가 운임이 적용되며,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왕복 총액 기준 △뉴욕 106만 7000원부터 △LA 88만 7400원부터 △샌프란시스코 86만 7400원부터 판매된다. 탑승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오는 9월 1일부터 내년 3월 말까지다.△방콕 노선은 이코노미 클래스 기준 왕복 총액 26만 800원부터,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51만 800원부터 판매된다. △나리타 노선은 이코노미 클래스 18만 3700원부터,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
현대무벡스가 최근 연이어 굵직한 해외 수주를 성공시키며, 올해 누적 신규 수주액 3000억원을 돌파, 향후 가파른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현대무벡스는 지난 18일 호주 시드니메트로사와 PSD(스크린도어), MGF(안전발판) 설치 공사에 대한 증액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무벡스는 이 사업을 2022년 12월에 수주했다. 당시에는 제작·공급만 반영된 약 357억원 규모 계약이었고, 이번에 설치 공사비가 증액되면서, 총 수주액은 약 775억원으로 늘었다.이 공사를 위해 호주 현지 협력사를 선정했고, 현대무벡스가 제작한 스크린도어 360개와 안전발판 170개를 시드니 사우스웨스트 노선 10개역(메릭빌-뱅크스타운)에 연말까지 구축할 계획
두산에너빌리티는 필리핀 최대 전력기업인 메랄코의 마누엘 베레즈 판길리난 회장과 주요 경영진이 창원 본사를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메랄코와 두산에너빌리티가 추진하는 필리핀 에너지 사업에 대한 포괄적 협력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정연인 부회장, 김정관 마케팅부문장이 방문단을 맞이했다. 1903년 설립된 메랄코는 39개 도시, 72개 지자체를 관할하며 필리핀 전체 전력의 약 55%를 공급하는 필리핀 최대 민간 전력기업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정연인 부회장이 지난해 필리핀 현지에서 메랄코 마누엘 베레즈 판길리난 회장과 면담을 가지며 양사 협력의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방문단 일행은 한국형
LG전자는 오는 27일부터 연말까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위치한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이하 금성전파사)’에서 ‘AI 세탁건조 라이프로 완성하는 트롬하우스’를 주제로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금성전파사는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공간으로, 지난 1958년 금성사 설립 이후 공개한 흑백 TV, 냉장고, 세탁기 전시와 방탈출 카페 등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LG전자는 20-30대 젊은 층이 많이 찾는 경동시장에 LG의 세탁건조 기술을 직접 경험하는 공간을 마련해, Y세대와 소통하며 제품에 적용된 부품의 역할과 기술력을 알리고자 이번 체험존을 열었다고 설명했다.방문객은 세탁실을 모티브로 꾸민 공간에서 트롬 워시타워와
치킨 브랜드 bhc 치킨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상조 서비스를 운영한다. bhc 치킨은 지난 25일 전국 지역별 가맹점주협의회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상조 서비스를 도입 운영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가맹점주 부모상(배우자 부모 포함)이며, 가맹점주들은 본사와 계약된 믿을 수 있는 상조회사로부터 장례 지원 인력 및 물품 등 장례 일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지원 항목은 기존 △근조화환과 더불어 △장례지도사(1명) △장례도우미(2명) △각종 장례용품(300인 분) 등이다. bhc치킨은 가장 슬프고 경황이 없는 상황 속에서 유가족들이 이별의 슬픔을 잘 이겨내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상조 서비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아동 교육용 애니메이션 ‘블록스’ 시리즈 전편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수학 교육 콘텐츠인 ‘넘버블록스’로 유명한 블록스 시리즈는 영국 BBC를 통해 처음 방송된 이후, 전 세계 60개국에서 방영된 인기 3D 애니메이션이다. 학습에 노래·율동을 더해 아동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아이들나라는 ‘넘버블록스’를 비롯해 영어 교육과 연계한 ‘알파블록스’, 미술 교육 중심의 ‘컬러블록스’ 등 3개 시리즈 330편의 콘텐츠를 확보했다. 주 시청 대상인 3-6세 아동은 블록스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학습하면서 수의 개념부터 기초 영어, 미술까지 학습할 수 있다.아동은
다음 세대가 스스로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더네이쳐홀딩스와 국립수목원이 협력에 나선다. 라이프 스타일 전문 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지난 25일 더네이쳐홀딩스 본사 대강당에서 어린이 대상 환경 인식 개선 및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더네이쳐홀딩스 본사를 방문해 더네이쳐홀딩스 박범준 부대표를 만나 어린이들의 숲과 생물다양성에 대한 인식 증진과 키즈탐험대 운영 확대를 포함한 환경 교육 분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는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