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산업이 현장에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몰탈 신제품 15종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삼표산업은 최근 경기도 화성시 소재 S&I 센터에서 ‘삼표산업 몰탈 신규 런칭제품 기술 세미나’를 열고 몰탈사업부의 신제품 15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의 핵심 요소는 지속적 기술 연구를 통한 고성능 제품 라인업 확대다. 삼표산업은 지난 2014년 한일·아세아시멘트에 이어 후발 주자로 몰탈 시장에 뛰어들었고 경쟁사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왔다.그러나 삼표산업은 신제품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 고성능 제품과 본드계열, 타일 줄눈 시멘트(외장용) 등 현장에서 다양한
인공지능(AI)학습 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터메티카는 JB지산학협력단(RIS 총괄운영본부)이 주최한 ‘전북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RIS)’ 사업에 공모하여 최종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 과제의 주요 내용은 원격 자율작업이 가능한 농기계 연구 및 상용화를 위한 기술 개발로, 농업 분야의 혁신과 기술의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과제에서 데이터메티카는 농작업 환경 인식 데이터 구축을 맡아 농업 환경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자율주행 농기계를 활용한 효율적인 농업 경영 지원에 기여할 예정이다. 자율주행 트랙터는 농업 분야에서의 핵심 기술로, 데이터메티카는 다양한 기업들로 구성된 이번 컨소시엄을 통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홍콩 유명 브랜드 관리 및 유통 회사인 AKWG인터네셔널(이하 ‘AKWG’)과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화) 생활공작소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생활공작소 김지선 대표이사와 AKWG의 앤디 왕(Andy Wong)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06년 설립된 AKWG는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뷰티 및 소비자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유통회사이다. 이번 MOU를 통해 생활공작소는 중화권에 자사 생활용품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AKWG와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한국에서 다양한 소비재를 소싱하여 AKW
영유아기 발달을 돕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주식회사 두부(DUBU Inc.)’가 자사 애플리케이션 ‘두부팡’에 적용된 ‘태그(tag) 기반의 맞춤형 인지 훈련 생성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고 22일 밝혔다.두부팡은 게임형 과제 수행을 통해 인지 발달을 훈련하는 앱 형태의 솔루션이다. 과제별로 추리력, 계획 능력, 구성력, 시각적 변별력 등 훈련 가능한 인지 영역에 맞춰 고유의 ‘태그’가 부여된다. 두부팡은 아이가 매일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태그로 구분된 각 인지 영역의 발달 상태를 분석하고 과제의 난이도를 아이 개인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한다.예를 들어 아이가 모양이나 색상을 구분하는 ‘시각적 변별력’ 태그가 부여된 과제
세계 최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엘티케이(이하 LTK)가 마케팅 트렌드 지식 컨퍼런스 ‘2024 디지털 마케팅 서밋(이하 DMS, Digital Marketing Summit)’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LTK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국내외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함으로써 브랜드를 알리고 함께 제휴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를 다수 영입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행사에 참석한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품을 소개하고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네트워킹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LTK는 부스를 방문한 신규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DMS 현장 등록
주방 자동화를 통한 ‘첨단 레스토랑’ 구현 등을 목표로 다양한 푸드테크 개발이 이뤄질 ‘한화푸드테크 R&D(연구개발)센터’가 지난 21일 경기 성남시에 문을 열었다. 한화푸드테크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통합 연구개발센터로 로봇 기술을 접목한 조리 자동화 솔루션 공급, 신규 브랜드 론칭 및 메뉴 개발 등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을 선도할 혁신 콘텐츠를 생산할 계획이다. 식품산업에 첨단기술을 접목해 일의 효율성을 높이는 게 푸드테크 산업의 핵심인 만큼 로봇·IT 관련 기업들이 한데 모인 첨단산업 도시 판교 인근에 자리를 잡았다. 특히 판교에 본사가 있는 한화로보틱스와 협동로봇 기술 활용을 포함해 향후 다양한 협업을 할 예정
국내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스노우볼은 취업 특화 교육 서비스 제로베이스 홈페이지에 '취업 성공 연구소'를 신설했다고 밝다. 취업 성공 연구소는 제로베이스가 6만 시간에 걸쳐 수집한 5천여 건의 취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자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공개된 자료에는 데이터, 마케팅, 백엔드, 프론트엔드, UI/UX디자인 등 주요 직무 가이드 키트와 기업·직무별 합격자 이력서, 포트폴리오가 수록됐다. 232개 기업의 면접관이 엄선한 면접 문제와 모범 답안도 담겨 취업을 향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한다. 특히 국내 부트 캠프 업계에서 유일하게 탑티어 현
삼성전자는 21일 미래사업기획단장 전영현 부회장과 DS부문장인 경계현 사장의 자리를 맞바꾸는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삼성전자는 이번 인사와 관련해 “불확실한 글로벌 경영 환경하에서 대내외 분위기를 일신해 반도체의 미래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라고 설명했다.이번 인사를 통해 삼성전자 미래사업기획단장이었던 전영현 부회장은 DS부문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DS부문장이었던 경계현 사장은 미래사업기획단장 겸 SAIT 원장을 맡는다.전 부회장은 2000년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로 입사해 DRAM/Flash 개발, 전략 마케팅 업무를 거쳐 2014년부터 메모리 사업부장을 역임했다. 2017년에는 삼성SDI로 자리를 옮겨 5년간 대표이
KT는 ‘백남준아트센터 특별전’을 생성형 AI 기술로 3D 구현해 디지털 트윈 공간에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구현된 전시는 백남준아트센터의 굿모닝 미스터 오웰 40주년 특별전 ‘일어나 2024년이야!’다.KT는 이번 전시에 대해 백남준의 위성 생방송 프로젝트 ‘굿모닝 미스터 오웰(1984)’을 중심으로 기술과 예술을 결합했다고 설명했다.또 KT는 이번 전시를 구현하는 데에 생성형 비전 AI를 활용한 ‘초실감형 3D 기술’을 사용했다고 소개했다. 기존에도 사진이나 영상에서 3D 모델을 구현할 수는 있으나, 세부 정보가 부족해 생성물의 현실감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정확한 구현을 위해서는 비싼 특수 장비로 다량의 사진을 찍어야 했
티웨이항공은 다음 달 2일까지 마리아나 관광청과 함께 사이판 여행객을 위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실시되며, 탑승 기간은 이달 20일부터 오는 7월 11일까지다.먼저, 선착순 한정 특가 운임으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15만 1780원부터 판매한다. 선착순 한정 특가 운임의 기회를 놓쳤더라도 항공권 예매 시 할인 코드 ‘휴가는사이판’을 입력하면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으며, 일부 기간은 제외된다.이와 함께 티웨이항공은 사이판 왕복 항공권을 예약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일부 기간 한 번 더 할인이 가능한 ‘3만 원 쿠폰’
㈜한진은 올해 전기차 충전소와 태양광 발전시설 구축으로 ESG 경영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한진은 지난 7일 ‘2024 환경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택배터미널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기존 9기에서 올해 총 21기로 2배 이상 늘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우선, 택배 거점 중 부산택배지점과 진주택배지점 등 총 5곳의 택배허브 및 터미널에 100kW급 급속 충전기 총 6기를 설치한다. 또 기존에 운영해오던 김포공항 주유소 역시 리모델링을 거쳐 올 하반기 전기차 충전소로 변경한다고 덧붙였다. 충전기는 총 6기가 설치되며, 화물트럭을 비롯한 일반 승용차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휴게 공간까
LG유플러스는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앱 ‘당신의U+’에서 고객들이 로밍 관련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CS(고객 서비스) 메뉴를 개편하고, 이에 대한 ‘새로고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CS 메뉴는 △맞춤로밍 추천 △로밍요금제 신청 △부가서비스 신청 △실시간 로밍 데이터 이용 조회 △로밍 이용 요금 확인 △로밍 부가서비스 신청 및 해지 등의 기능으로 구성됐다.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앱 메뉴 개편을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당신의U+ 새로고침’ 이벤트를 마련했다.LG유플러스는 공식 홈페이지와 ‘당신의U+’ 앱에 접속해 ‘해외 로밍’ 메뉴를 클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기어때 300만
LG전자[066570]는 올해 1분기 글로벌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약 52%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의 리더 지위를 공고히 했다고 21일 밝혔다.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LG 올레드 TV의 출하량은 약 62만 7000대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2%를 기록했다. 올 1분기 ‘TV는 크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 트렌드와 함께, 전체 올레드 TV 시장 내 70형 이상 초대형 TV의 출하량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4.6% 포인트 상승한 14.1%로 역대 1분기 최대를 기록했다.LG전자는 1분기 70형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에서 약 53%의 출하량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또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97형 올레드 TV를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