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관리 전문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 이하 에스앤아이)이 통합운영센터(IOC)에서 원격으로 실제 전기차(EV) 화재 여부를 확인하고, 신속하게 진압하는 솔루션을 선보인다. 에스앤아이의 ‘전기차 화재 진압 솔루션’은 주차장 하부에 고정형 냉각소화장치를 설치해 화재가 발생하면 배터리팩에 물을 직접 분사해 진압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연기·열 감지기, CCTV, 원격관리시스템(RMS) 판넬도 설치해 통합운영센터에서 365일 24시간 화재를 모니터링한다. 소방 전문 인력 투입 없이 원격으로 빠르게 초동 대응을 할 수 있어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안전성을 더했다. 에스앤아이는 최근 한국교통안전공단 친환경 자동차·부품인증
SK텔레콤(SKT)은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사내 구성원 대상 포털 ‘AI One’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SKT는 지난달 30일 기자 설명회를 열고,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구축·개발할 수 있는 기술인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공개한 바 있다.인텔리전스 플랫폼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다양한 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SKT는 AI One가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사 구성원들이 보다 간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사내 포털이라고 설명했다.상품/서비스를 개발하는 SKT의 모든 구성원들은 AI One에
SK매직(대표 김완성)이 사업구조 재편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총 3개 품목을 경동나비엔에 영업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8일 공시했다. 양도가액은 370억이며, 양도일자는 9월 30일이다. 확보된 자금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주력 제품 혁신을 통한 수익성 확보와 동시에 △펫 △헬스케어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사업 개발을 위한 투자에 사용된다. 한편, SK매직 관계자는 “모회사인 SK네트웍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AI 선도 기술 보유 기업과 협력을 적극 추진해 ‘고객관계 기반 AI Wellness 플랫폼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라다이스가 일본 VIP의 견조한 성장세와 매스 확대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을 모두 1분기 기준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안정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했다. ㈜파라다이스는 9일 공시한 1분기 결산 실적에서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2,648억 원을, 영업이익은 155% 증가한 484억 원을 달성하였다. 이 같은 호실적은 일본과 매스 시장 선점으로 인한 성장세가 두드러진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부문별로 보면 파라다이스 4개 카지노의 합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한 2,048억 원으로 집계되었다. 드롭액은 일본 VIP와 매스 7,173억 원, 3,635억 원으로 1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나타냈고, 중국
삼성전자는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고효율 냉방 성능에 레이더 센서 신규 탑재로 AI 기능을 강화해 에너지 효율과 편의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에 새롭게 탑재된 레이더 센서는 △AI 부재 절전 △동작 감지 쾌적 △부재 중 모니터링 △부재 건조를 지원한다.우선,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불필요한 에너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는 2024년 1분기 잠정 경영실적(K-IFRS 재무제표 기준)을 집계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044억원, 17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8%, 33.4% 성장한 수치다. 매출은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영업이익은 1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매출 성장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시장 수요 예측을 통해 재고회전율을 높이고, 판매 및 매입채널의 운영 효율성을 개선해 수익성을 높인 결과다. 또한 케이카 공식 홈페이지·어플리케이션(앱) UI/UX 개선 및 오프라인 매장 환경 개선 등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도 뒷받침했다. 소매·경매 판매가 모두 성장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그동안 치료비를 지원해온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자원봉사 활동에 발 벗고 나섰다.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일 백혈병, 소아암 등 난치병 아동 소원성취 자원봉사단 ‘위시 메이커’ 제1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SK이노베이션 계열 회사의 MZ 세대 구성원 6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SK이노베이션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주관하는 메이크어위시재단에 따르면, 난치병 아동 ‘위시 키드’와 이들의 소원성취를 위해 뛰는 자원봉사자 ‘위시 메이커’는 앞으로 3개월간의 ‘소원 여행’을 떠난다.이를 위해 위시 메이커들은 7~8명 단위로 팀을 꾸렸고, 앞으로 위시 키드와의 대
삼성전기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해외 전장·IT 고객 대상을 부산으로 초청해 ‘2024 SEMCO Component College(SCC)’를 개최했다고 밝혔다.‘2024 SCC’는 MLCC·전자소자 등을 구매하는 해외 핵심 고객을 한국으로 초청해 주요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생산시설 견학 등을 통해 고객의 이해를 돕고, 상호 신뢰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자리다.삼성전기는 MLCC 핵심 사업장이 있는 부산으로 매년 해외 고객을 초청해 대규모 행사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서 삼성전기는 핵심 성장 동력인 AI와 전장 제품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고, 제품 로드맵 소개한다.또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고 고객들이 제품을 이해하고 기술력을 확인하도록 MLCC 제
올 상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꼽히던 HD현대마린솔루션[443060]이 코스피 상장 첫날부터 돌풍이 매섭다. 공모가의 2배 수준까지 뛰었기 때문이다.8일 유가증권시장에서 HD현대마린솔루션은 공모가 대비 8만500원(96.52%) 오른 16만3900원에 거래를 마쳤다.이날 오전 40~50% 안팎의 강세를 나타내던 주가는 오후 12시가 지난 뒤부터 본격적으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장중 최고가는 16만61000원을 기록했다.이에 따라 시가총액도 7조2854억원으로 불어났다. 코스피 시총 53위로 52위인 에코프로머티리얼즈(7조3607억원)과 54위인 SK바이오팜(7조90억원) 사이에 위치하게 됐다.2016년 11월 설립된 HD현대마린솔루션은 선박부품·유류 판매
대한항공[003490]은 올해 1분기 실적(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3조8225억원, 영업이익은 436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20%, 5% 증가한 실적이다.대한항공은 1분기 사업량 증가와 임금 인상으로 유류비와 인건비 등이 비용이 증가했지만, 여객 노선 수익성 개선과 견조한 화물 수요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고 소개했다.여객 사업 부문의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2조3421억원으로 집계됐다.일부 중국 노선을 제외한 대부분 노선의 공급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됐고, 동남아, 일본 등 관광 수요가 몰린 노선에 대한 공급을 적기에 확대하면서 수익성이 높아졌다.국토교통부 항공 포털에
네이버 D2SF는 이미지 생성 AI 스타트업 ‘NXN Labs’에 신규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KB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공동으로 참여했다.NXN Labs는 이커머스에 특화해 △가상 피팅 △가상 모델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개발 중이다. 우선, 패션 업계를 대상으로 브랜드의 디자인적 특성을 보존하면서도, 고품질의 이미지를 간편히 생성하는 솔루션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NXN Labs는 자사의 솔루션을 통해 기존 패션 브랜드가 룩북 및 광고 이미지 제작에 소요했던 많은 시간과 비용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또 NXN Labs는 현재 자체 개발한 모델을 활용해 패션 브랜드사, 국내
LG전자는 국내 주재 임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4회에 걸쳐 AI(인공지능)와 SW(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전 사업 영역의 임원을 대상으로 우선 교육해 AI와 SW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성원과 함께 AI와 SW 역량을 높인다는 취지다.이번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AI와 SW를 모든 사업 영역에서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특히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 사례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AI와,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 트랜드의 변화를 체감하고 AI 비전 실현 방안을 공유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구체적으로 영상 지능과 음성/언어 지능, 센서/멀티 모달 지능 등
LG유플러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월 정기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의 테마파크 할인 혜택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유플투쁠’은 지난 4월 디지털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론칭한 혜택 프로그램으로,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매월 정해진 날짜에 ‘U+멤버십’에 접속한 후, 해당 일에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객은 U+멤버십 앱을 통해 오는 9일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부산),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오는 15일에는 레고랜드, 오는 16일에는 대구 이월드, 오는 23일에는 서울랜드 등 할인 쿠폰을 각 해당 날짜에 다운로드 받아 이달 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