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TOP3 캐릭터 ‘무뇽이’, ‘트왈덕’, ‘귀염뽀짝 곰됴리’의 팝업 스토어를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카카오는 지난 6월, 이용자들이 투표를 통해 2022년 처음으로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인기 캐릭터를 선정하는 ‘2023년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벤트에는 584만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최애 캐릭터에 투표를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무뇽이’, △‘트왈덕’, △‘귀염뽀짝 곰됴리’ 캐릭터가 각각 1위, 2위, 3위를 차지했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카카오는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채팅방 속
제주항공은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펫 산업 전시회인 ‘2023 MEGA ZOO’에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전시회에서 실제 항공기 객실 좌석을 재현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체험존과 제주항공 승무원 유니폼과 같은 디자인의 반려동물 유니폼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반려견 전용 기내식을 시식할 수 있는 간식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고 소개했다.또 현장에서 제주항공 객실 승무원으로 구성된 특화서비스팀인 ‘일러스타’ 소속 승무원들이 직접 반려견의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이벤트와 반려견과 함께 무료로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견생네컷’ 이벤트도 진행된다.제주항공은 지
효성티앤씨는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와 ‘크레오라 프레시(creora® Fresh)’ 섬유 단독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효성티앤씨의 크레오라 프레시는 일상생활이나 운동 후 땀으로 인한 냄새를 없애 의류를 쾌적하게 입을 수 있도록 돕는 기능성 스판덱스 섬유다.냄새 유발 물질을 화학적으로 중화해 소취 기능이 뛰어나며, 기존 스판덱스의 신축성, 회복탄력성과 내구성을 갖고 있어 세탁 후에도 기능이 유지된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및 신제품 개발 협력 강화 △양사간 인적자원 교류 및 육성 △효성의 개발 제품 및 트렌드 정보 공유 △국내의 패션 및 섬유 업계 조사 관련 공동 협력 등을 진행
유전자 분석 기업인 한국의 (주)메디클라우드(MEDI CLOUD CO., LTD.)가 미국 반려동물 전용 펫네트워킹서비스(PNS) 애플리케이션(앱) ‘XOOX’ 제작사인 XOOX LAB Inc.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외신 보도와 메디클라우드에 따르면 XOOX LAB Inc.는 한국의 메디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소변 진단 키트 앱을 출시한 데 이어, 향후 메디클라우드와 함께 반려동물 DNA와 MBTI를 통합한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 회사의 XOOX는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 계정으로 운용되는 앱으로 펫들의 안검, 눈 주변 패턴을 분석해 ‘Face Detection(얼굴탐지) 생체인식’ ID를 등록한 후 펫 신원을 확인하는 서비스 기능이 있다. XO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각자대표 차기철, 이라미)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가전 박람회 CES 2024를 앞두고, 빅데이터 솔루션 LB Trainer가 스포츠&피트니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인바디의 이번 수상은 ‘하드웨어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의 독보적 기술력이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인바디의 솔루션은 27여 년 간 탄탄한 하드웨어를 통해 오랜 기간 직접 축적해 온 빅데이터 기반으로, 어떠한 외부 솔루션도 모방 및 수집, 가공할 수 없다는 점에서 전 세계 타 빅데이터 솔루션과 차별화된다는 평가를 받는다. 인바디가 국제 무대에서 하드웨어가 아닌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수상한 것은 1996년 창립 이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17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된 ‘2023 코틀러 어워드’(2023 Kotler Awards)에서 ‘마케팅 엑설런스’(Marketing Excellence)부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센트온은 지난 20년간 최상의 향기와 최고의 관리 서비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그니처(CI) 향기 개발과 향기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세밀하고 정교한 고객사 맞춤 향기 마케팅 서비스 등을 통해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리드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과거에 향기마케팅은 냄새, 악취 등을 덮는 환경개선에만 집중했었다. 그러나 센트온은 마스킹(Masking) 효과는 물론 최상의 향기로 공간에 품격을 높이는 차별화된 향기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6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개최한 ‘2023 코리아리더스 서밋’에서 ‘2024년도 리드그룹’으로 위촉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2021년 UNGC에 가입한 후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리드그룹에 선정됐다. UNGC 한국협회는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UNGC 활동에 적극적인 기업을 검토해 매년 리드그룹으로 선정하고 있다. UN 산하기구인 UNGC는 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권장하는 세계 최대의 이니셔티브이다.한국콜마홀딩스는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집약한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
생활가전 전문기업 콜러노비타가 2021년 ‘살균비데 리모컨형’을 출시하며 살균비데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노비타 살균비데는 24시간마다 전해수가 나와 물길과 노즐, 도기까지 자동으로 살균한다. 2021년 출시된 살균비데 리모컨형은 노비타 살균비데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 출시와 2022년에는 살균비데의 핵심 기능을 압축한 ‘살균비데 일반형’을 선보여, 출시 기념 라이브 방송에서는 목표 수량의 216%를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전년인 2021년 대비 살균비데 판매 금액이 246% 증가해 약 3.5배 성장했다. 노비타는 살균비데의 성장에 주목, 올해 4월에는 ‘살균비데 프리미엄’을 선보였다. 살균비데 프리미엄은 살균비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16일 ‘2023 좋은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취약계층일자리창출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2023 좋은 일자리 대상’은 각 기업 및 기관 등을 대상으로 건전한 고용문화 조성과 고용안정, 고용 다양성 등에서 모범이 되고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기여한 공로를 심사해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올해로 창립 35년을 맞은 맥도날드는 현재 총 1만 8천여 명(가맹점 포함)의 구성원이 함께 하고 있으며, 이는 단일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서 최대 규모다. 뿐만 아니라 학력·나이·성별·장애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을 지향하며 장애인, 시니어, 주부 등 고용
MJ플렉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여가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여가친화인증제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여가시간과 비용,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제도로 이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을 부여한다. MJ플렉스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조기 퇴근하고 다양한 유연 근무제, 맞춤형 복지 제도,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반차 사용 및 샌드위치 휴가 제도 운용, 생일 당일 조기 퇴근, 결혼기념일에 축하 화분 발송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사 내 안마의자, 사내 카페 등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김시출 MJ플렉스 대표는 "임직원
토큰증권(STO) 기반 현물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PIECE) 운영사 바이셀스탠다드(대표 신범준)가 한국의 독창적인 투자상품을 해외에 소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바이셀스탠다드는 15~17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진행중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3’(이하 SFF)에서 싱가포르의 STO 플랫폼 ‘IX스왑’과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MOU는 한국의 유니크한 투자 상품을 발굴, 이를 아시아 지역 조각투자 투자자들에게 유통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바이셀스탠다드는 한국의 우량한 기초자산, K-콘텐츠 등 아시아 국가 MZ세대들에게 매력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조각투자 상품을 발굴, 피스를 통해 토큰증권화 한
올림플래닛은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에서 엘리펙스 부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이날부터 오는 17일까지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이스산업 전문 박람회인 ‘2023 KME’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MICE협회와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세계 25여 개국의 MICE산업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50여 개사 420개 부스의 규모로 진행된다.올림플래닛은 엑스포에 참여한 마이스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엘리펙스를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버추얼투어 콘텐츠 제작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림플래닛 신승호 CBO는 “버추얼투어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SK텔레콤(SKT)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Made in 0 수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SKT는 ‘수능 탈출 밸런스 게임’, ‘0캠퍼스 예비 소집’, ‘0 day 수능 혜택’, ‘T 다이렉트샵 갤럭시 혜택 퍼레이드’, ‘삼성 갤럭시 프로모션’ 총 다섯 가지 수능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생년월일, 수험표 등으로 수험생 인증을 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먼저, ‘수능 탈출 밸런스 게임’은 수험생이라면 고민할 법한 다섯 가지 상황 중 하나를 선택하고 답변을 고르는 이벤트로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래플 경품 응모’와 ‘100% 경품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