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이 지난 7일 풀무원샘물 창립기념일을 맞아 아프리카 소녀들을 위한 면 생리대 만들기 캠페인 ‘베이직 포 걸스(Basic For Girls)’에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베이직 포 걸스 캠페인’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아프리카 지역 여아들이 월경과 관련해 겪는 어려움에 공감하고, 면 생리대를 만들어 선물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월드비전은 2015년부터 가난과 문화적 관습으로 인해 월경빈곤, 조혼, 원치 않는 임신 등 기본적인 권리조차 누리지 못하는 여아들의 권리 보장을 위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풀무원샘물 창립기념일을 기념해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을 촉
2023년 11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47,8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전주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 가능한 바 운영과 관련한 교육을 무상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 등 수도권에서만 진행하던 해당 프로그램을 호남으로 확장하고, 19세 이상의 전주대학교 외식조리학과 및 관광경영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해당 교육은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국내 주류 산업 전반에 지속 가능한 바 문화를 구축하고 책임 음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바(bar) 산
형지엘리트(부회장 최준호)가 기성유니폼 브랜드 ‘윌비(Will be)’의 새로운 BI를 공개하며, 기성유니폼 사업 강화에 속도를 낸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2024년을 기점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신규 라인업을 전개하는 등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다지겠다는 방침이다. ‘윌비’는 제일합섬에 속해 있던 엘리트가 1970년 론칭한 국내 최초의 기성유니폼 브랜드다. 2013년 패션그룹형지에 형지엘리트로 편입됐다. 이후 윌비는 2017년 새롭게 리뉴얼 돼 재런칭되면서, 기성 유니폼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실제로 윌비는 브랜드 재정비 이후 현재까지 매년 약 20%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에는 기성유니폼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미중 패권 전쟁 등으로 인도의 위상이 급변하고 있다. 장밋빛 경제 전망에 따라 인도 증시를 공략하는 국내 투자자를 위해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이사:최창훈, 이병성)은 상품 라인업 다변화에 나섰다. ■ ‘Made in China’에서 ’Make in India’로KOTRA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글로벌 기업 63% 이상이 중국 내 생산 기지를 인도와 베트남으로 이전하고 있다. 아이폰 위탁 생산업체로 잘 알려진 대만의 폭스콘은 9,000억원을 투자해 중국에서 인도로 공장을 이전하겠다고 밝혔으며, 삼성전자도 신규 공장 설립을 위한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인도 정부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중국으로부터 생산시설을 이전하는 기업들
LG유플러스는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영업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3조 5811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서비스매출도 2조 905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3% 늘어났다.무선사업 부문에서는 6개 분기 연속 두 자릿수 가입 회선 증가율과 더불어 해지율 안정화 기조가 지속되는 등 질적 성과가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스마트모빌리티, IDC 등 B2B 신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과 인터넷, IPTV 등 스마트홈 부문도 매출 성장세를 지속하며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영업이익은 전력료 인상에 따른 기타비용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8% 줄어든 2543억원을 기록했다. 마케팅비용은 지난해 대비 2
KT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올해 3분기 매출이 연결 기준 전년 대비 3.4% 증가한 6조 6974억원, 별도 기준 1.8% 증가한 4조 673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3분기 연결 매출은 상장 이후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임금 및 단체협상’ 3분기 조기 타결과 콘텐츠 소싱 비용 평활화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해 연결 기준 3219억원, 별도 기준 1935억원으로 집계됐다. 무선 사업은 5G 가입자가 전체 핸드셋 가입자 중 70%인 951만명을 돌파하고, 국내외 여행객 증가에 따른 로밍사업 매출 확대, 알뜰폰 사업의 견조한 성장세로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했다. 유선 사업은 프리미엄 요금제 가입자가 확대되며
제주항공은 미국 보잉사로부터 구매한 차세대 항공기 B737-8의 첫 도입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차세대 항공기 1대, 화물 전용기 1대를 추가로 도입해 연말까지 모두 42대의 항공기를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제주항공의 B737-8 첫번째 구매기 도입을 축하하기 위해 김포국제공항에서 진행됐으며, 김이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한국산업은행 김대업 PF실장, 보잉 재이 김 상용기 세일즈 이사, 주주대표 AK홀딩스 백차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제주항공은 지난 2018년 11월 보잉사와 B737-8 50대(확정 40대, 옵션 10대)에 대한 구매 계약을 체결하며 선제적으로 신규 항공기 물량을 확보했다. 특히 제주항공은 이
소프트웨어 기술자의 평균 임금 상승률이 3년만에 최대를 기록했다. 이 중 1위는 업무분석가로 조사됐다. 송주호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정책기반조성팀 수석이 한국고용정보원 임금정보브리프에 게재한 ‘소프트웨어기술자 임금실태조사’ 보고서에서다. 보고서는 SW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SW기술자의 실지급 임금을 조사했는데, 1,500개 사업체가 대상이다. 이에 따르면 2021년 SW기술자의 월 평균임금은 6,835,150원(일 평균 328,613원)에서 2022년 7,239,726원(일 평균 351,443원)으로 6.9% 증가했다. 일평균 기준 전년대비 임금상승률은 2021년 2.6%, 2020년 5.0%, 2019년 7.7%, 2018년 4.8%, 2017년 3.1%다.
캐논코리아는 박건희문화재단과 함께 실시한 대학생 사진·영상 공모전 ‘2023 미래작가상’ 수상자 최종 5인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올해로 17회를 맞이한 ‘미래작가상’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007년 처음 공모전을 개최한 이래 현재까지 총 67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역대 수상자들은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이번 ‘2023 미래작가상’에 작품을 출품한 학생은 총 328명으로 역대 최다 지원자 수를 기록했다. 김세진 작가, 박지수 편집장, 윤정미 사진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자신만의 시각으로 주제 의식을 잘 표현하는 등 예술가로서 발전 가능성이 있는 5인을 최종 수상자로
KG 모빌리티는 전남 담양 도래수 마을에 제1호 EV 충전기 설치를 시작으로, 교통 소외지역 대상 ‘Green Mate(그린 메이트) 마음’ 충전기 설치 지원이 필요한 마을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Green Mate(그린 메이트) 마음 캠페인은 교통 소외지역에 마을공용 EV 완속형 충전기 시설을 보급해 전기차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자연과 함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이다.신청 대상은 토레스 EVX 출고 또는 출고예정 고객의 실 거주지역 500M 이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없는 마을로, 마을 공용인 만큼 행정구역 내 100가구 이상 거주하면 신청 가능하다.신청기간은 7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며, 신청 방법은 그린 메이트 홈페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아성다이소와 블루콘텐츠가 AI 컨택센터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은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AICC) 플랫폼으로, 기업은 별도의 서버와 장비 구축 없이 월 단위 구독으로 AICC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아성다이소는 지난해 기준 전국 14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생활용품 기업으로 고객센터는 매장 위치 및 영업 시간, 실시간 재고 상황 등 다양한 고객 문의를 응대하고 있다. 기존 고객센터 인프라는 구축 시간 및 비용이 많이 발생하고 유지보수를 위해서도 별도의 장비를 구입해야 하는 등의 한계를 갖고 있었다.㈜아성다이소
효성중공업은 지난 6일 경남 함안에서 일본 니신전기에 납품하는 컨테이너형 스태콤(정지형 무효전력 보상장치)의 출하기념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출하된 제품은 효성중공업이 보유한 MMC 스태콤 기술을 최초로 컨테이너에 설치한 타입이다. ‘MMC’기술이란 지능형 전력망을 활용해 대용량 전력을 제어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 제품은 일본 니신전기를 통해 일본의 주요 철강업체 중 하나인 ‘고베제강’에 납품되며, 효성중공업은 추후 일본 시장 개척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스태콤은 전력전자 기술을 이용해 송배전 과정에서 변동되는 전압을 안정적으로 제어해 주는 설비다. 풍력, 태양광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전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