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은 전시기획사 씨씨오씨와 함께 마티스 서거 70주년 특별전 ‘앙리 마티스 LOVE & JAZZ’ 전시에서 선보인 ‘메타버스 도슨트’의 사업 영역을 본격 확장하기 위한 MOU(업무협약)를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올림플래닛은 지난 6월,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앙리 마티스전을 3D가상공간에서 도슨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도슨트를 출시했다.메타버스 도슨트는 기존 도슨트와 달리 현장 전시를 감상한 후에 메타버스 도슨트 쿠폰을 구입하여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메타버스 도슨트’ 사업 영역을 본격 확장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씨씨오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전시와 프로모
현대자동차는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모두 아우르는 대표 중형SUV ‘디 올 뉴 싼타페(이하 신형 싼타페)’를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신형 싼타페는 각진 형상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갖췄으며 대형 테일게이트와 동급 최대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신형 싼타페는 긴 휠베이스와 넓은 테일게이트에서 비롯된 외관으로 존재감을 드러낸다.현대차의 엠블럼을 재해석한 전·후면의 H 라이트를 비롯, 대형 테일게이트로부터 만들어진 측면 형상과 21인치 대형 휠 등이 어우러지며 강인하면서도 견고한 느낌을 준다.이와 함께 차량 좌·우 C필러에 ‘히든타입 어시스
SK텔레콤(SKT)은 ‘티딜(T deal)’이 올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81.5% 성장한 1069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해, 빅데이터와 AI 기반의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티딜 거래액은 지난 2020년 서비스 론칭 이후 △2021년 894억원 △2022년 1374억원을 기록하는 등 연평균 50-60%대의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티딜은 올해 출시 4년차를 맞아 주력 판매 상품도 빠르게 다변화시키고 있다. 그간 주요 판매 분야였던 일반식품과 건강식품 등에서 점차 디지털가전과 패션의류, 패션잡화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지난 6-7월 여름철 매출 분석 결과, 디지털가전이 처음으로 식품을 제치고 카테고리별
KT는 신한은행과 함께 양 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내벤처 공모전 ‘2023 UNIQUERS(유니커즈)’의 최종 심사를 통해 혁신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했다고 14일 밝혔다.양 사는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 ‘2023 유니커즈’ 데모데이를 열고, 서류심사와 PT심사를 통과한 9개 팀의 사업계획서를 평가해 우수 아이디어 4개(KT 2개, 신한은행 2개)를 최종 선정했다. 또 각 팀의 신사업 아이디어를 전시한 오픈 부스도 운영했다.KT에서는 ‘기가젠트팀’의 ‘긱 워커를 위한 제2의 신분 발급·관리’ 아이디어가 대상을 차지했고, ‘블루헤븐팀’의 ‘반려동물 이동형 장례’ 아이디어는 최우수상을 받았다. 신한은행에서는
LG유플러스는 광복절 맞이 온·오프라인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 시즌4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 5000만원을 국가보훈부에 전달한다고 14일 밝혔다.‘당연하지 않은 일상’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부터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는 캠페인이다. 4회째를 맞은 올해는 한국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 4인을 주제로 디지털 전시관과 강남역 MZ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틈)’에서 특별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독립운동가 4인은 영화감독 나운규, 소설가 조명희, 수필가 송상도, 화가 최덕휴다. LG유플러스는 디지털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티웨이항공은 지난 11일 김포공항 화물청사 훈련센터에서 정홍근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이후 첫 대면 ‘창립 13주년 기념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이날 기념식은 객실 본부 승무원들의 비올라, 바이올린 합주 연주와 성악공연으로 시작하며 함께한 임직원 모두가 격의 없이 소통하며 연주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이어 회사 발전에 기여한 모범사원 21명과 장기근속직원 201명에 대한 포상이 수여됐다. 모범사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으며, 장기근속직원에게는 포상으로 순금으로 제작된 명함 상패를 비롯해 왕복항공권 2매와 과일바구니를 전달했다. 정홍근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19 팬데
제주항공은 기획상품(굿즈)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 제고 및 수익구조 다각화에 나서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기획상품의 경우 고객대상 브랜드 선호도 제고 효과는 물론 국제 유가나 환율 등 외부 환경의 큰 영향을 받는 여객 매출과는 달리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0년부터 당대의 한류스타를 모델로 선정해 제주항공의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마케팅을 펼쳐왔다. 이와 함께 모형비행기, 볼펜, 스티커 등 한류스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며 국내·외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제주항공의 주요 고객인 MZ세대를 겨냥한 기획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오는 15일 광복절을 맞아 ‘8.15를 기억하는 모두의행동’ 캠페인을 진행중이라고 14일 밝혔다.행동 참여 프로젝트 ‘모두의행동’을 통해 미션 참여 후 인증하거나, 모금함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모두의행동에서 진행하는 첫 번째 행동 미션은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기억하기 위해 가수 션과 함께하는 ‘815런 인증’이다. 8월 한달 동안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러닝에 참여한 기록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자는 목표 킬로 수(3.1km/4.5km/8.15km)를 선택해 달린 뒤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두 번째 미션은 ‘태극기 달기 인증’으로, 집이나 오피스 등의 공간에 태극기를 게양하거나
LG복지재단은 충북 청주 오송 지하차도 침수현장에서 시민들을 구한 유병조씨, 정영석씨, 한근수씨, 양승준씨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달 15일 충북 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제방 둑이 터지면서 범람한 강물이 오송 궁평2 지하차도로 유입되면서 차량들이 물에 잠겼다.당시 유병조씨는 화물차를 몰고 청주시 자택에서 세종시 물류 창고로 향하던 중이었다. 지하차도 출구를 약 10m 남긴 오르막길에서 강물이 지하차도로 쏟아지면서 앞서 달리던 버스가 멈췄다. 유씨는 자신의 화물차로 버스를 밀어 함께 지하차도에서 벗어나려 했으나 물에 잠긴 버스는 움직이지 않았다. 차량 시동이 꺼지고 물이 차량 안으로 들어오기
삼성전자서비스는 14일부터 태풍 ‘카눈’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고성에 서비스팀을 파견하고 ‘수해 복구 특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수해 복구 특별서비스팀은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거진청소년문화의집에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침수된 가전제품 세척, 무상점검, 수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침수 피해가 집중된 일부 지역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순회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해 복구를 지원한다.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도 현장에 투입해 침수 휴대폰 세척, 건조, 고장 점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삼성전자서비스는 컨택센터에 “태풍으로 가전제품이 침수됐다”고 접수한 고객에게도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KB국민은행과 업무 협약(MOU)을 맺고, 노랑통닭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가맹점주에게 금융 혜택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노랑통닭은 지난 11일 노랑푸드 이관형 대표이사와 국민은행 왕덕봉 강남지역그룹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노랑통닭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 가맹점주에게 창업 자금 대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은 본사 재무구조의 건전성과 향후 사업 성장 가능성, 가맹점 매출 등 다양한 분야를 심사해 검증된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예비 및 기존 가맹점주에게 저금리로 창업 대출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척추교정용 임플란트 및 수술 기구 어드밴스드 럼픽스 척추 고정 시스템(Advanced LumFix Spinal Fixation System, 이하 어드밴스드 럼픽스)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510k(시판 전 허가)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어드밴스드 럼픽스의 품목 승인은 2022년 7월 FDA에 허가를 신청한 후 약 1년 만에 이뤄낸 성과로, 올해 상반기 설립한 자사의 미국법인 시지메디텍(CGMedTech)을 통해 미국 척추 임플란트 시장에 빠른 속도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지바이오는 시지메디텍을 통해 미국에서 영위할 주요 3대 사업으로 ▲뼈·척추 임플란트 ▲3D프린팅 ▲
2023년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인텔리안테크, 3위 케이엠더블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98,9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