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가 베트남 하노이에 3~4호 매장을 연이어 개장하고 꾸준한 동남아 시장 개척 의지를 밝혔다. 에이피알은 베트남 하노이에 널디 베트남 오프라인 매장 3호와 4호를 연이어 개장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6월 말 개장한 3호 매장은 하노이의 랜드마크 빌딩 중 하나인 ‘하노이 인도차이나 플라자(IPH)’ 내 전문 쇼핑몰 ‘the LOOP’ 안에 입점했다. 4호 매장은 최근 국내에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에 입점했다. 국내 기업 롯데쇼핑에서 하노이의 신흥 부촌 ‘서호(웨스트레이크)’에 건설한 이 쇼핑몰은 현지 최대 규모인 약 35만4000㎡(약 10만
현대건설이 사우디 초고압직류송전선로(HVDC) 공사 수주로 아미랄 프로젝트에 이어 연이은 수주 소식을 전하며 해외건설 핵심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졌다. 현대건설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사우디 중부 전력청(SEC-COA)이 발주한 1억4500만 달러(한화 약 1850억원) 규모의 ‘사우디 네옴-얀부 525㎸ 초고압직류송전선로 건설 프로젝트’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사우디 네옴-얀부 525㎸ 초고압직류송전선로 사업’은 사우디 서부 해안의 전력 생산거점인 얀부 지역에서 네옴 신도시까지 총 605km 구간에 초고압직류송전선로를 구축해 전력망을 확충하는 프로젝트다. 현대건설은 이 가운데 207km의 송전선로
SK텔레콤(SKT)은 자사의 AI 기반 위치분석 플랫폼 ‘리트머스(LITMUS)’를 활용, 특정 지역의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과 자가용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분석하는 기술을 상용화했다고 1일 밝혔다.SKT가 상용화한 탄소 배출량 분석 기술은 기지국 정보와 AI 기술을 통해 특정 지역 내의 △이동 수단(버스, 지하철, 일반차량 등), △이동 거리, △이동 목적별·구간별 속도 분석(30분 단위 평균 속도) 등의 데이터를 추출, 이를 활용해 해당 지역의 정교한 탄소 배출량을 분석하는 기술이다.정부 발표에 따르면, 국내 전체 탄소 배출량 중에서 자동차·지하철 등 이동수단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14% 정도로 에너지, 산업 사용 다음으로 많은 부분을
KT는 IPTV와 LTE 태블릿 기능을 동시에 갖춘 ‘지니 TV 탭 2’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지니 TV 탭 2는 집 안의 KT 와이파이를 통해 IPTV 서비스(실시간 채널 시청, VOD 다시보기, 키즈랜드 등)를 제공하고 밖에서는 태블릿으로 LTE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단말이다.KT는 가족 간에 시청하고자 하는 콘텐츠가 달라 집 안에서도 나만의 TV가 따로 필요한 경우와 집안팎에서 자유롭게 어린 자녀의 키즈콘텐츠 시청을 돕는 학습 기기가 필요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지난 2021년 국내 최초로 태블릿형 셋톱박스 ‘지니 TV 탭(구 올레 tv 탭)’을 선보인 이후 구매가 꾸준히 이어짐에 따라 개선된 단말로 후속 라인업을 출시
LG유플러스는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국가보훈부와 함께 ‘당연하지 않은 일상 시즌4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당연하지 않은 일상’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부터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4년간 △여성독립운동가 △제주 해녀항일운동 △하와이 교민 등을 주제로 콜라보레이션 굿즈와 게임을 통한 참여형 기부 활동도 전개해왔다.LG유플러스는 지난해 광복절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5000만원으로 하와이 거주 애국지사 후손들에게 ‘독립유공자 후손의 집’ 문패 130개를 전달하기도 했다.올해는 한국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한
올림플래닛은 ㈜몸그룹 산하 갤러리몸와 메타버스 아트 갤러리 사업 확장 관련 MOU를 맺고 ‘메타 갤러리몸(메타 몸)’을 전격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엘리펙스로 구축한 메타 몸은 연남동에 위치한 갤러리몸의 전시를 웹 3D 메타버스에 구현한 공간이다. 전시 작품은 피카소, 샤갈, 렘브란트, 살바도르 달리, 마크 로스코, 앤디워홀, 쩡판즈, 장샤오강, 장콕토, 장뒤뷔페 등 유명 작가의 판화작품 25점이다.엘리펙스는 SaaS 형태의 3D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으로, 엘리펙스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부터 개인까지 3D체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Web 3D 쇼케이스를 구축할 수 있다.엘리펙스로 선보인 메타 몸은
제주항공은 제주항공 회원과 탑승객을 대상으로 항공 여행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JJ멤버스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JJ멤버스 파트너스’는 여행 플랫폼 업체, 은행, 호텔·리조트 등 기존 12곳에서 4곳을 추가해 총 16곳에 이르는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제주항공 회원 및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관광지 입장권은 물론 환전, 숙박, 여행 상품 등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JJ멤버스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제주항공 앱 또는 홈페이지내 ‘JJ멤버스 파트너스’ 페이지를 통해 예약 시 즉시 할인을 받거나 예약 후 현장 확인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탑승객
카카오는 지난해 진행한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의 수상작 대상 10편을 도서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우수 작품을 선정해 종이책으로 출판을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스타 작가의 등용문으로 불리며 출간을 꿈꾸는 예비 작가들의 관심이 날로 늘고 있다.브런치북 5회 은상 수상작 ‘90년생이 온다’, 브런치북 8회 대상 수상작 ‘젊은 ADHD의 슬픔’, 브런치북 전자책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등 많은 인기작을 배출했다.지난해 진행한 공모전은 수상 규모와 혜택을 대폭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바 있으며, 총 9주간 역대 최다인 8150여 편의 작품이 응모됐다. 대상
대한항공은 챗봇 ‘대한이’를 통해 ‘다다굿챗(多多 Good Chat)’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다.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챗봇 ‘대한이’ 메뉴에서 ‘스카이패스 챗봇’에 접속해야 한다. 챗봇 대화창에 ‘대한이 여름 이벤트’를 입력하고 퀴즈를 풀면 참여가 완료된다. 퀴즈를 풀려면 로그인을 해야 한다.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1명) △파파존스 오리지널 수퍼 파파스 세트(50명) △BHC 맛초킹 세트(50명) △버거킹 콰트로치즈와퍼 세트(100명)를 증정한다. 챗봇을 자주 이용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LG유플러스는 CJ CGV와 함께 알뜰폰(MVNO)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권과 콤보 할인권을 제공하는 ‘CGV요금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CGV요금제는 LG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인 ‘토스모바일’, ‘KCT’, ‘KG모바일’ 세 업체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해당 요금제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12개월간 매월 CGV 일반관 영화 관람권 2매와 팝콘(L) 1개+탄산음료(M) 2잔으로 구성된 ‘CGV콤보’ 2000원 할인권이 제공된다.요금제는 ‘11GB요금제’(3만5200원부터, VAT포함)와 ‘일 5GB요금제’(4만1800원부터, VAT포함) 총 두 종류로 구성됐다. 월 이용요금은 각 사업자별로 상이하며, 중소 알뜰폰 상생 파트너십 브랜드인
아시아나항공은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과 손잡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아시아나 X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스위트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 스위트 구매 고객이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을 예약했을 때 VIP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미국 LA △호주 시드니 △태국 방콕 노선 출발, 한국 도착 이용 고객이 대상이다.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 스위트는 초대형 여객기인 A380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좌석으로, 이용 고객에게 △슬라이딩 도어가 장착된 독립된 프라이버시 공간 △2미터 길이 침대형 시트와 32인치 모니터 △비즈니스 스위트 전용 라운지 등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하
2023년 8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583,5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LG유플러스는 처음으로 개최한 ‘고객가치혁신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에서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왔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6일 용산사옥에서 진행된 제1회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 시상식에는 황현식 CEO를 포함한 임직원 10명이 참석해 본선에 진출한 5개팀(21명)의 성과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1등은 고객들이 간편하게 와인 취향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며 자신의 와인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웹 서비스를 제안한 ‘코르크루’가 차지했다.지난 3월부터 3개월여간 실시한 제1회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에는 118명 직원이 33개팀을 이뤄 참여했다. LG유플러스는 기존 개발자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