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은 오는 24일 웨비나를 통해 ‘메타버스 글로벌 쇼룸으로 해외 진출하는 법’에 대한 무료 강연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웨비나에서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SXSW(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등 해외 컨퍼런스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싶은 기업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메타버스 3D쇼룸 활용 방법에 대해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연사로는 엘리펙스 문화위원 이장우 박사와 올림플래닛 마케팅실 이호성 프로가 나선다. 먼저 이장우 박사의 ‘기업의 해외 컨퍼런스 활용 및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 뒤 이호성 프로의 ‘메타버스 글로벌 쇼룸을 통한 효과적인 글로벌 진출 전략’
제주항공은 강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임직원 마음 건강 돌보기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이 날 강서구에 위치한 제주항공 회의실에서 임직원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원예 활용 우울예방프로그램’을 진행했다.오는 30일까지 5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제주항공 임직원 15명이 참여해 전문 원예심리치료사와 함께 △테라리움 △토피어리 △꽃 도시락 △미니리스 액자 △테이블 센터피스 등을 만들며 심리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10월에는 정신과 전공의를 초빙해 ‘직장 우울예방 및 심리방역’ 교육도 진행 될 예정이다.제주항공은 전문 심리상담 자격을 가진 사내 간호사를 배
에어부산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아 특별 도장한 엑스포 랩핑 항공기가 지구 74바퀴에 달하는 298만km를 운항하며 전 세계에 엑스포 부산유치 홍보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에어부산은 지난해 9월 에어부산의 A321neo 차세대 항공기 동체 외부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이미지를 국내 항공사 최초로 랩핑하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사격에 나섰다. 에어부산은 세계적으로 부산세계박람회를 각인시키고 성공적인 유치를 이끌어내기 위해 이 랩핑 항공기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현재까지 이 랩핑 항공기는 약 10개월 간 총 298만km를 운항했으며, 지구둘레(4만75km) 약 74바퀴 이
SK텔레콤(SKT)이 기업·공공용 ‘생성형 AI 시장’ 공략을 위한 ‘멀티 LLM’ 전략을 23일 발표했다.SKT는 기업 및 공공기관 등의 요구에 맞춰 △대화 및 고객센터 등 통신사 기반 서비스를 중심으로 자체 개발해온 에이닷 LLM과 △윤리적 답변 및 대용량 텍스트 입력에 강점이 있는 엔트로픽사의 LLM △한국어 데이터가 풍부한 코난 LLM 등을 조합해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술 및 사업적 준비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현재 국내 LLM 시장은 오픈AI를 필두로 다수 기업들이 자사 LLM 기반의 사업을 준비중인데, SKT는 자체 LLM과 더불어 업계에서 인정받는 타사의 LLM까지 포함한 라인업으로 ‘멀티 LLM’ 사업 추진 계획을 밝힌 것이다
호반그룹이 품질과 안전을 위해 협력사와의 소통과 상생협력을 강화한다.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협력사와 함께 ‘2023 상생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워크숍에는 토목, 설비, 전기, 소방, 통신 등 건설 주요 공종의 70여개 우수 협력사 관계자들을 초청했으며, 호반건설 문갑 경영부문장, 변부섭 건설안전부문 대표, 호반산업 강성대 안전보건팀 상무, 유관부서 팀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이번 2023 상생협력 워크숍은 협력사와 서로 소통하고 격려하며 동반성장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호반그룹 건설계열에서 마련했다.워크숍 첫 순서로 (재)미래일터연구원 임영섭 원장의 ‘안전한 건설현장을 위
대우건설은 상도동에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로 들어서는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의 견본주택을 다음달 1일에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선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신축되는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71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평균 3963만원이다. 신축 아파트의 각종 옵션들이 유상으로 제공되는 점과 달리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전 세대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침실2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 하이브리드쿡탑, 전기오븐 등 다양한 옵션들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청약은 다음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기아는 지난해 출시한 ‘더 뉴 기아 레이’의 전기차 모델 ‘더 기아 레이 EV(레이 EV)’의 사전계약을 오는 24일부터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레이 EV는 레이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14인치 알로이 휠과 깨끗한 면 중앙에 육각형 충전구를 적용한 전면부 센터 가니쉬의 등 EV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실내는 10.25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시동 버튼이 통합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를 적용했다. 레이의 시동 버튼과 변속 레버가 있던 센터페시아는 수평형의 공조 스위치 및 디스플레이와 수납 공간으로 새롭게 꾸몄다.레이 EV는 신규 색상 스모크 블루 등 총 6종의 외장 색상과 라이트 그레이, 블랙 등 2종의 내장 색상으로 운영된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전시관·미술관을 찾은 고객의 관심사와 패턴을 분석하는 문화시설 전용 솔루션인 ‘컬쳐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컬쳐플러스’는 AI 분석 기술과 통신 데이터를 활용해 전시관 등 문화시설을 방문한 고객들의 패턴을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다양한 문화시설은 컬쳐플러스가 제공하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전시 관람 동선을 개선하는 등 관람객의 이용 경험을 고도화할 수 있다.구체적으로 컬쳐플러스는 △문화시설 방문객의 관심사와 지역을 분석하는 ‘방문객 빅데이터 분석’ △내부 관람객의 이동과 관람 패턴을 분석하는 ‘관람객 동선 분석’ △전시 관람 고객을
티웨이항공은 신규 노선 취항 및 재운항 등 꾸준히 하늘 길을 확장하는 가운데 새로운 안전 슬로건을 선포하고 전사적인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신규 슬로건 ‘Safety way, T’way’는 티웨이항공 운항본부 임직원 총 132명의 참여로 최종 선정됐으며 ‘항상 안전한 방식으로 길을 걸어가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슬로건을 기반으로 안전운항의 주체는 모든 임직원이라는 인식 개선과 항공 안전의식 강화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티웨이항공 운항본부 전 임직원은 이날부터 새로운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작된 키링을 착용하고 근무에 나서며 안전 운항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일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주인공으로 한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의 누적 조회수가 6억 뷰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같은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단독 유튜브 채널 ‘어피치 APEACH’도 오픈했다. 카카오는 어피치의 온·오프라인 활동을 강화해 국내외 팬들에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피치파이브는 지난 2021년부터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과 틱톡 어피치 계정에서 공개한 숏폼 콘텐츠다. 어피치 캐릭터의 디저트 먹방 콘텐츠로 인기를 끌면서 피치파이브 시즌1-3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지난 22일 기준 6억 2천만을 돌파했다.피치파이브 시청 국가를 분석한 결과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인도네시
건설사가 제공한 주거공간에 입주민이 맞추는 것이 아니라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제시됐다.삼성물산이 23일 서울 송파구 래미안갤러리에서 ‘래미안, The Next’를 주제로 ‘고객 맞춤형 공간 변화’와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새로운 방향성으로 하는 ‘더 넥스트 홈’에 대해 제시했다. ‘더 넥스트 홈’과 ‘홈닉’에 대해 삼성물산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이 변화를 거듭하고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삶의 가치를 무한하게 확장하는 집’이라고 소개했다.삼성물산이 미래의 주거 모델로 제시한 ‘더 넥스트 홈’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넥스트 라멘구조’와 ‘인필(In-Fill)시스템’을 통해
삼표피앤씨가 더블월(Double Wall) 공법을 활용한 PC(Precast Concrete·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신기술 개발을 위해 대우에스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주력 제품인 더블월과 할로우코어 슬래브(HCS, Hollowcore Slab)를 융합한 PC공법 신기술 개발을 추진한다는 방안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공동주택 외 다양한 건축물 등에 적용할 수 있는 PC 신기술의 현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공동 개발의 핵심은 양사가 주력 제품을 앞세워 경쟁력 강화와 신기술 사업에 집중한다는 것이다. 더블월은 PC 패널 사이에 콘크리트를 타설해 시공하는 최신 건설기술로 삼표만의 특화된 공법이다. 대우에스티의 주
2023년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아이에스동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75,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