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8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된다. 공식 출시는 11일이다.KT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예약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5로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했다.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512GB 단말을 256GB 단말 비용으로 제공) 혜택과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카카오의 커머스CIC는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에 ‘마이스토어’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관심 있는 스토어의 신상·할인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에 한층 개인화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마이스토어에선서는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친구를 맺은 스토어의 신상품 출시와 프로모션 소식은 물론, 해당 스토어가 발행한 할인쿠폰 등 각종 혜택들도 모아 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삼양식품 등 식품 카테고리부터 러쉬, 유한킴벌리 등 뷰티, 생활용품 카테고리까지 다양한 스토어를 만날 수 있다.스토어 소식은 새롭게 선보이는 ‘스토어보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토어가 알리고 싶은 소식들을 이
안다르는 지난 2분기 경기침체로 패션업계가 부진을 면치 못한 상황에서도, 역대 최대 매출인 616억원 매출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14% 성장한 수치다. 무엇보다 국내 애슬레저 시장에서 마의 고지로 불렸던 분기 매출 600억원 장벽을 업계 처음으로 넘어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수익성도 단연 독보적이다. 실제로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한 70억원으로 업계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는 애슬레저 룩 트렌드로 번진 시장 출혈 경쟁 상황에서, 오로지 ‘품질 우선’, ‘고객 만족’에 집중한 뚝심 있는 안다르의 경영철학이 이번 2분기 호실적에 힘을 실어줬다는 분석이다. 더불어 레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8월 24일부터 이틀간 'Advanced Battery 최신 공정 및 소재 개발 기술 - Day1: 고효율 저비용 리튬전지, Day2: 미래형 차세대 전지'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배터리 산업은 '탈 탄소화'라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전기차 확산 등 정책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하며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국가 미래 첨단전략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터리 산업은 소재부터 부품, 장비를 비롯해 생산과 공급, 재활용, R&D까지 배터리 공정 전 분야의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차세대 배터리 산업의 패권을 가져오기 위한 대응 전략 수립과 경쟁이
2023년 8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 2위 에스피지,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44,0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대한항공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보다 편안한 여행길을 만들어 줄 기내 에티켓을 7일 제안했다.기내에서는 많은 승객들과 함께 한 공간을 공유하는 환경에서 여행을 하게 된다. 이때 좁은 좌석에서는 타인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 좌석 등받이는 이착륙 및 식사 시간대를 제외하고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단, 등받이를 갑자기 젖히면 뒷좌석 승객의 신체 등에 부딪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젖혀야 한다. 타인의 공간도 존중해야 한다. △옆 좌석 침범하지 않기 △앞 좌석 팔걸이에 발 올리지 않기 △가운데 좌석 승객을 배려한 팔걸이 사용 △앞 좌석 하단에 나의 물건 보관하기 등 이다. 또 많은 승객이 취침 중인 휴식 시점에는 창문덮
카카오는 카카오톡 채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상품을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예약하기(예약하기)’ 서비스를 확장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중인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해당 채널에 예약 및 결제 기능을 도입할 수 있다. 예약하기 기능은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상품 결제 기능 연동 시에는 결제수수료만 부과된다. 지난 3월 출시한 카카오톡 예약하기는 카카오톡 내에서 예약이 가능한 다양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으로 예약부터 결제, 예약 정보 확인 및 전달, 친구 공유까지 가능해 한층 쉽고 편리한 예약 경험을 제공한다. 사업자는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시지
진에어는 사전 주문 기내식 신규 메뉴 7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진에어는 이용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소불고기덮밥 △곤드레나물밥 △제육덮밥 △양념치킨밥 △떡볶이·튀김 등 한식 메뉴를 새롭게 추가했다. 특히 김치비빔국수와 열무비빔국수 등 여름철 계절 메뉴도 함께 선보였다.기존 일부 메뉴도 재단장했다. 대표적인 어린이 메뉴인 ‘소시지 오므라이스’, ‘짜장밥’은 각각 50g씩 증량했다. 또 비빔밥, 김치볶음밥, 칠리라이스는 기존 1만1000원에서 9900원으로, 함박 스테이크 덮밥은 1만3500원에서 1만2500원으로 가격을 인하했다.이와함께 진에어는 신규 기내식 출시 기념 이벤트를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국
무슈제이는 올리브영 전국 850여개 매장에 입점하며 본격적인 H&B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이번 입점은 올해 상반기 약 450개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입점에 이은 추가 입점이다. 무슈제이는 상반기 입점을 통해 전년 대비 1250%의 높은 매출 성장율을 달성했으며, 올리브영 전용 상품으로 출시된 베이직 아쿠아 올인원 1+1 기획세트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남성 스킨케어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하며 큰 인기를 모았다.무슈제이 배진영 대표는 “무슈제이는 모든 포뮬라는 남성피부의 특성을 고려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커져가는 남성 뷰티 시장에 발맞춰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제품으로 고객분
에어부산은 지난 4일 부산에서 마카오로 향하는 BX381편 기내에서 신상 위스키인 ‘아일레이 미스트’ 시음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아일레이 미스트와 독점 계약을 맺고 업계 단독으로 기내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날 기내 시음회는 게릴라성 이벤트로 해당편 탑승객들에게 탑승 당일 SMS를 통해 안내됐다. 시음을 원하는 탑승객에게 시음 주류와 초콜릿을 제공했으며 대부분의 탑승객이 시음을 요청해 위스키를 즐겼다고 에어부산 관계자는 전했다. 현장에서 아일레이 미스트를 구매한 탑승객에게는 에어부산 모형항공기 등 추가 증정품도 제공됐다.이번 시음회에서 선보인 아일레이 미스트는 일본 유명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김포·김해·제주 등 전국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본인의 스마트폰내 PASS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번에 인증받는 ‘PASS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PASS스마트항공권’은 제주항공·티웨이항공·하이에어·이스타항공 등 4개 항공사 국내선에서 이용 가능하며, 8월 내 에어서울이 추가 적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빠른 시일 내에 모든 국내선 항공사로 확대될 계획이다.지금까지는 공항 출발장 신분확인부터 국내선 비행기를 탑승할 때 실물 형태의 탑승권과 신분증을 각각 제시해야 했다면, 이제는 PASS 앱을 통해 한번에 마칠 수 있어 탑승 수속 절차가 더욱 편리해 진다.‘PASS스마트항
㈜한진은 지난 5일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들를 위해 긴급 생수 지원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세계 각국에서 찾아온 청소년들을 위해 물류 기업으로서 대회의 안전한 마무리를 응원하고 더위를 이겨내는 데 힘을 보탠다는 취지다.㈜한진은 부안경찰서를 통해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측에 1.5리터 생수 총 4만5000병을 전달했다. 한진택배 11톤 트럭 총 7대 분량의 규모다.㈜한진 관계자는 “대회가 안전하게 마무리되길 바라며 긴급 지원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2023년 8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90,1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