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최대 4켤레까지 한 번에 관리 가능한 2023년형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비스포크 슈드레서는 탈취·건조·살균 기능을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신발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지난 2021년 첫 출시한 이후 신발 애호가나 자녀가 있는 가구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올해 신제품은 ‘멀티 트레이’가 추가돼 한 번에 최대 4켤레의 신발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고, 짧은 시간 내 신발을 케어할 수 있는 코스가 추가되는 등 사용성이 강화됐다.기존 59분이 소요됐던 ‘외출 전 코스’는 35분짜리 ‘보송케어 코스’로 시간이 단축돼 등교나 출근 등 바쁜 아침에도 부담없이 신발을 빠르게
SK그룹은 오는 8일 창립 70주년을 맞아 최종건 창업회장과 최종현 선대회장 형제의 어록집 ‘패기로 묻고 지성으로 답하다’를 6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약 250개 대표 어록을 일화와 함께 다루며, 평생을 국가경쟁력 강화를 고민했던 두 회장의 유지가 어떻게 계승되어 SK가 재계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는지 조명한다.한국전쟁, 수출 활로 개척, 석유 파동, IMF 경제 위기 등 격동의 시대에 맨손으로 사업을 개척했던 두 회장의 어록은 반세기가 지난 현재에도 시대를 초월한 교훈을 주고 있으며, 특히 지정학적 위기 등 글로벌 불확실성이 높아진 오늘날, 기업인에게 대한민국 위기 극복의 해법을 제시한다고 SK는 소개했다.SK에 따르면 최
국내 클라우드 통합운영관리 플랫폼(ICMP, Integrated Cloud Management Platform)이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HPE의 세계 각국 지법인 일선 영업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주목된다.나임네트웍스(대표 이주완ž서영석)는 ‘HPE SP Sales & Presales Academy 2023’ 웨비나 세션에서 자사의 클라우드 통합운영관리 플랫폼 ‘탱고(TANGO)’를 소개하여 행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6일 밝혔다.이 행사는 HPE가 전세계 서비스 파트너 세일즈 및 프리세일즈를 대상으로 세계적으로 뛰어난 솔루션을 소개하는 정기 웨비나 방송이다. 지난 3월 21일부터 30일까지 방송된 올해 웨비나 세션에서는 나임네트웍스의 클라우드 통합운영
SK텔레콤(SKT)이 AI 기술과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회적 고립가구를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에 나선다.SKT, 금천구청, 서울시복지재단, 한국전력, 행복커넥트는 6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AI 기반 통합 안부서비스 ‘AI 안부 든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AI 안부 든든 서비스’는 사회적 고립가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상자 가정에 별도 기기 설치 없이 통신 빅데이터·전력 사용량·센싱 애플리케이션 등 분석을 통해 운영된다.일정 기간 통신이 발생하지 않거나 전기 사용이 없는 등 이상상황이 예측되는 경우, SKT의 누구 비즈콜을 활용해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시 현장 요원이 긴급
교원그룹의 사내벤처 톡크가 개발한 동명의 채팅소설 플랫폼 ‘톡크(TOCK)’가 서비스 우수성을 인정받아 구글 피처드(Google featured)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구글 피처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추천하는 앱으로 기술력과, 완성도, 이용자의 평가, 참신함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기반으로 전문가들의 서비스 검증을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후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메인 화면에 추천 앱으로 이용자들에게 소개된다. ‘톡크(TOCK)’는 Z세대를 위한 채팅소설 플랫폼이다. 인터랙티브(동작인식 영상미디어)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결합시켜 국내 유일의 ‘멀티미디어 채팅소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이용자 평점 4.8점을 유지하고 있
2023년 4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17,3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
삼성전자는 AMD와 차세대 고성능·저전력 그래픽 설계자산(IP)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삼성전자는 AMD의 초저전력·고성능 라데온 그래픽 설계자산을 기반으로 개발하는 차세대 그래픽 솔루션을 엑시노스 라인업에 확대 적용한다.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콘솔 게임 수준의 고성능·고화질 게이밍 경험을 스마트폰 외 다양한 기기에서도 제공하고, 차세대 그래픽 솔루션 연구개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이석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광선 추적’ 기능을 모바일AP에 적용하는 등 AMD와 함께 모바일 그래픽 기술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저전력 솔루션 설계 노하우와
2023년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174,16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국내 대표 3D가상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자체 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관련 기업과 함께 본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올림플래닛은 지난 4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OREA NFT CENTER에서 (주)케이스타즈플랫폼(이하 KOREA NFT CENTER, 센터장 박종미), 한국NFT콘텐츠협회(이하 KONCA, 위원장 배운철)과 함께 NFT 및 3D가상공간 플랫폼 사업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을 통해 3사는 NFT 및 가상공간과 관련한 인프라를 적극 협력하고 엘리펙스를 활용해 협회 회원사의 가상공간 및 NFT아트의 가상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엘리펙스는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이달 중 경기도 화성시 봉담 동화지구에서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8개동, 전용 72·84·101㎡ 총 80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전용 72㎡ 88가구 △전용 84㎡A 524가구 △전용 84㎡B 104가구 △전용 101㎡ 90가구 등이다.이번 분양이 완료되면 중흥건설그룹은 화성시 봉담읍 일대에 약 5000여가구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봉담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듀’가 들어서는 봉담 동화지구는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대에 29만9855㎡ 규모로 조성되
호암재단은 ’2023 삼성호암상 수상자‘를 선정해 5일 발표했다. 올해 수상자는 개인 5명, 단체 1곳이다.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 3억원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1일에 개최될 예정이다.올해 수상자는 국내외 저명 학자 및 전문가 46명이 참여한 심사위원회와 이와는 별도로 45명의 외국인 석학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4개월에 걸친 엄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됐다.올해 삼성호암상 과학상 물리·수학부문에는 임지순 포스텍 석학교수가 선정됐다. 임 교수는 고체물질 형성에 필요한 총에너지를 정확히 계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고안, 실제 실험없이 고체의 구조와 성질을 밝혀내는 ‘계산재료 물리학’ 분야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9.0점(1000점 만점)을 얻어 36위를 기록하며 높은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말 발표된 연간 순위보다 1계단 상승한 순위다. 코웨이는 스마트 매트리스, 안마의자를 필두로 한 신규 브랜드 ‘비렉스(BEREX)’를 통해 슬립 및 힐링케
LG는 지난 4일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제품, 기술, 서비스 등에 대한 혁신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하고 전파하는 ‘2023 LG 어워즈’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구광모 ㈜LG 대표는 취임 후 경영 화두로 ‘고객가치 실천’을 제시하고 해마다 이를 구체화해 오고 있다. 이에 따라 LG는 그룹 차원의 혁신상인 ‘LG 어워즈’ 또한 고객가치 관점에서 혁신적 제품이나 기술, 서비스를 통해 성과를 낸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올해 LG 어워즈는 심사부터 시상 부문, 상 명칭, 시상식 진행 방식 등 많은 부분에서 크고 작은 변화들이 있었다. LG는 철저하게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해 심사를 진행하고, 어워즈의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