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PASS(패스)앱에 가입한 1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국민비서 서비스는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 및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은 물론 건강검진일 등 약 52종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SK텔레콤 PASS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문서’ 버튼을 누른 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모바일지갑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지갑 화면 위 ‘국민비서’ 버튼을 누르면 된다.SKT ‘PASS(패스)’는 국민비서 외에도 ‘PASS전자문서’ 서비스 등이 인기를 모으면서 생활속 ‘필수앱’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PASS전자문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의 핵심가치로 ‘진화·연결·개방’을 꼽으며, 고객이 누릴 수 있는 진정한 스마트홈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고객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편리함을 스스로 찾아서 발전하는 스마트홈을 만들고 외부와도 적극 협력한다고 말했다.LG전자는 20일부터 4일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표준 연합 CSA의 정례회의에 참석해 LG 씽큐의 비전을 소개하고 스마트홈 플랫폼의 경쟁력을 부각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LG전자를 비롯한 주요 가전업체와 애플,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플랫폼 회사 및 IoT 기업이 참석했다.CSA는 스마트홈 생태계 확장을 위해 개방형 통신 표준인 ‘매터’를 개발하고 표준화
에어서울이 출발이 얼마 남지 않은 국제선 항공편을 파격 할인해 초특가로 판매하는 ‘땡처리 특가’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에어서울은 20일부터 출발 7일 이내 항공권의 파격 할인 정보를 에어서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지하고, 판매를 시작한다.‘땡처리 특가’의 정보는 불시에 에어서울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지되며, 대상 노선, 탑승 날짜와 스케줄, 땡처리 특가 좌석 수 등이 구체적으로 안내된다.일본 노선은 출발 1~3일 전에, 동남아 노선은 출발 1~7일 전에 땡처리 특가 정보가 안내되며, 왕복 일정 모두 좌석이 오픈된다.에어서울 인스타그램을 통해 땡처리 특가 정보를 먼저 확인한 사람이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
아시아나항공은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펫팸족 여행객들을 위해 ‘오즈 펫 트래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오즈 펫 트래블’은 이달 26일부터 오는 6월 25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는 아시아나항공의 반려견 동반 서비스로, 해당 기간 내 반려견을 동반한 탑승객에게는 △사료 △간식 △장난감 △접이식 그릇 등으로 구성된 ‘반려견 여행 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오즈 펫 트래블’을 통해 △국내선을 이용하는 반려견 동반 탑승객에게는 ‘하림펫푸드’의 프리미엄 브랜드 ‘더리얼’의 고단백 영양 사료와 다양한 간식으로 구성된 키트를 제공해 비행 후 발생할 수 있는 반려견들의 여행 피로 회복을
아우디 그룹은 지난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커넥티드 순수 전기 프리미엄 모빌리티 브랜드로 거듭나려는 노력을 이어가는 동시에 기록적인 성과로 회계 연도를 마무리한 것이다. 그룹의 매출은 16.4% 증가한 618억유로, 영업이익은 무려 40%가량 증가해 역대 최대치인 76억유로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10.4%)대비 12.2%로 증가했으며, 순현금흐름은 그룹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48억유로에 달했다. 지난해 이 같은 재무 성과의 주요 요인으로는 글로벌 이슈 상황에서의 위기관리 능력, 강력한 가격포지션, 벤틀리, 람보르기니, 두카티 브랜드의 좋은 실적 등이 작용했다. 또 지난해에는 순수 전기 차량 인도량
2023년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16,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국내 대표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에서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 이하 SH공사)의 사업지 정보를 담은 ‘SH 메타 서울(SH Meta Seoul)’를 구축하는 사업을 수주하여 추진했다고 밝혔다.SH 메타 서울은 국내 최초로 시도한 서울시 실물 지도 기반의 메타버스로 SH공사의 서울 전역 123개의 사업지 정보를 도심권, 동북권, 동남권, 서북권, 서남권 등 권역별로 나눠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SH 메타 서울은 SH공사의 임대 및 분양 사업지를 소개하는 주택전시관, SH공사 5개 타입의 표준 디자인을 소개하는 표준평면관, 분양 원가 정보 및 청약, 입주 가이드 정보와 SH공사의 비전 및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백년주택관 등 총 3개
코리안리재보험(대표이사 사장 원종규)이 17일, 창립 60주년을 맞아 새로운 CI와 슬로건을 선포했다.코리안리 사옥에서 개최된 창립 60주년 기념식에서 코리안리는 신규 CI를 공개했다. 새로운 CI는 ‘KOREAN’을 두꺼운 고딕체로 강조하여, 글로벌시장에서 ‘한국’ 재보험사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키워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표현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굵기가 얇은 ‘Re’는 어떤 다양한 상황에서도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유연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각오를 담고 있다.회사의 대표색(Corporate color) 또한 바뀌었다.기존에 사용하던 청색과 옅은 회색 대신 보다 주목도를 높인 선명한 검은색 로고를 통해 당사를 세계 시장에 각인시키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나주, 여주와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맞춤형 학습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학습 격차 해소에 앞장서며 교육 복지를 확대하고자, 최근 광명시에 이어 나주, 여주와도 스마트 학습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아이스크림에듀는 나주와 여주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학습기와 초
쌍용자동차가 건전한 튜닝문화 조성은 물론 아웃도어 계절 봄을 맞아 차박 및 캠핑 등 여가활동의 트렌드를 제시할 ‘KG 모빌리티 튜닝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 1전시장에서 개최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은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하고 신청자를 대상으로 행사 취지에 맞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4월 5일 최종 참가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 모집 대상은 ▲모터홈(캠핑카) 및 아웃도어&트레일러, 오프로드&레저 등 관련 분야 차량을 시판 중이거나 제작 가능한 비즈니스 튜닝 업체 ▲캠핑 및 차량 용품 업체 ▲올드카 등 내 차를
교원라이프와 교원투어가 사업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교원그룹 라이프케어 서비스 전문기업 교원라이프와 여행 전문기업 교원투어가 여행과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연계한 다양한 결합상품을 공동으로 기획해 시리즈 형식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고객 혜택을 강화한 전략적 제휴 상품을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판매 채널 확대, 상품및서비스 다변화 등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원라이프와 교원투어의 첫 번째 공동기획 상품은 크루즈여행과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교원투어라이프’다. 이 상품은 교원라이프로부터 라
OCI 관계사인 ㈜유니드는 지난 16일 이사회를 열고 이우일 총괄부사장을 정의승 사장과 함께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유니드는 칼륨 제품 세계 1위 기업으로 2022년 기준 매출 1.4조, 영업이익 1,479억을 시현하였다. 최근에는 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MDF(중밀도섬유판)를 주력으로 하는 보드사업부문을 인적분할을 통해 유니드비티플러스를 신설하여 사업을 분리하였다. 이번 선임을 통해 ㈜유니드는 40대의 젊은 리더십을 바탕으로 조직문화의 체질개선과 새로운 성장을 가속화하며 동시에 책임경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우일 신임 대표이사는 1981년생으로 동양제철화학 창업주인 故 이회림 회장의 삼남
4차산업 스타트업 전문 홍보대행사인 토스트앤컴퍼니(Toast&company, 대표 박용만)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았다고 17일 밝혔다.토스트앤컴퍼니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사용되던 스타트업이라는 용어가 국내에 처음 알려지던 2013년에 국내 스타트업들의 홍보를 위해 벤처스퀘어(대표 명승은) 등에 의해 설립되었다.창업당시 회사명인 토스트(Toast)는 빵을 의미하는 토스트가 아니라 축배, 건배를 뜻하는 토스트팅(Tosting)에서 따온 이름으로 ‘스타트업들을 성공시켜 축배를 들게 하자’는 의미로 이름 지어졌다. 그러나 10년 세월을 지나면서 토스트 로고는 기억하기 좋게 토스트(빵) 이미지로 바뀌었다.토스트앤컴퍼니 박용만 대표는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