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서울성모병원이 당뇨 환자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KT는 8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1형 당뇨 환자를 위한 디지털 트윈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KT와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윤건호 교수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디지털치료제 활성화를 위한 XR(확장현실) 핵심 기술개발 사업’에 선정돼 2025년까지 협력한다.디지털 트윈은 가상공간에 현실과 똑같은 쌍둥이를 만들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시뮬레이션해 결과를 예측하는 기술이다. 현재 헬스케어의 새로운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이번 협력에서 KT와 서울성모병원은 각각 보유한 AI 역량과 의료 데이터를 결합한다. KT는 서울성모병원이 연속
주식회사 인앤엠씨(대표 이진석)가 영상이미지분석 및 AI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티커머스랩(대표 김대호)과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인앤엠씨는 계열사 매니지먼트(인컴퍼니,클로버컴퍼니,스타베이스) 외에 금붕어프로덕션을 통해 컨텐츠 제작사업에도 적극 진출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로 업계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엔터, 컨텐츠, 마케팅, 광고 대행(올댓미디어), 영상 제작까지 원스톱 광고 매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티커머스랩은 인공지능을 통한 TV 속 영상 이미지 자동분석과 더불어 영상 및 컨텐츠 속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연계 커머스 기술을 개발 및 플랫폼 서비스화 하는 기업이다 본 MOU를 통해 티커머스랩
DL이앤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 임직원 대상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DL이앤씨는 본사 사무실에서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임직원에게 개인 컵(텀블러)을 지급했다. 개인 컵 사용 과정에서 세척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사무실 각 층에 세척 설비도 설치했다.또 사내 카페에서는 텀블러를 이용해 음료를 구입하면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제도를 상시화했다. 여기에 개인 컵 사용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직원의 자발적인 재활용 컵 사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이 농어촌 지역과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DMI는 8일 지자체와 연계해 수소드론을 활용한 농어촌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고, 제주테크노파크와 농어촌 지역 안전 및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DMI는 2시간 이상 장시간 비행이 가능한 수소드론을 활용해 △휴가철 해수욕장 인명 안전 감시 △해안가 환경 모니터링 △농어촌 지역 청소년 대상 드론 운용 교육 등을 실시한다.향후에는 과수원 내 감귤 생육상태를 점검하고 이를 빅데이터화 함으로써 수확량 예측 및 수급 조절을 통해 감귤가격 안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DMI는 이날부터 제주도 함덕해수욕장에서 피서객 안전 모니터링
LG전자가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신제품을 꺼내들었다.LG전자는 8일 입체음향과 강화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LG 톤 프리’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G 톤 프리 신제품 대표 모델인 TONE-UT90Q은 세계 최초로 연결된 기기나 재생 중인 콘텐츠 종류와 무관하게 ‘돌비 헤드트래킹’을 지원한다. 또 돌비가 무선 이어폰 전용으로 설계한 입체음향 기술인 오디오 버추얼라이저 기술을 처음으로 탑재한 무선 이어폰이다.돌비 헤드트래킹 기술은 사용자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들리는 소리의 거리감과 방향을 조절해 마치 장면 속 한가운데 있는 것 같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왼쪽 이어폰의 음량은 줄이고
LG유플러스가 장기 고객들에게 혜택을 강화하면서 고객들의 이탈을 줄이려는 모습이다.LG유플러스는 9월 추석을 앞두고 모바일 서비스를 장기간 사용한 고객들에게 홍삼, 와인 등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모바일 이용 기간과 결합 회선 수에 따라 선정된 최우수 고객 3만5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LG생활건강 리튠 홍삼진 골드 △헤리티지 쇼비뇽 와인 △복순도가 막걸리 △CJ제일제당 명절 세트를 증정키로 했다.또 우수 고객 12만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할리스 커피쿠폰, 요기요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일반 등급 이상의 모든 장기 고객에게는 LG생활건강몰에서 사용 가능한 ‘LG생활건
삼성전자가 온라인 가상 세계의 NFT(Non-Fungible Token)를 오프라인에서 할인과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실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삼성전자는 8일 서울 여의도 이크루즈 본사에서 디지털프라자와 신라면세점, 이크루즈, 쇼골프, 쎄타랩스(NFT 발행 파트너), 올링크(인증 솔루션 파트너) 등과 ‘뉴 갤럭시 NFT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 의향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삼성전자는 블록체인 기업 쎄타랩스와 제휴하여 ‘갤럭시 S22’시리즈와 ‘갤럭시 탭S8’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에게 스마트폰과 태블릿 디자인을 형상화한 ‘뉴 갤럭시 NFT’를 디지털 기념품으로 증정한 바 있다.삼성전자는 ‘뉴 갤럭시 NFT’를 보유한
2022년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안랩,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977,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LG유플러스는 연결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이 3조3843억원을 영업이익은 248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7.5% 감소한 것이다.이와 관련해 LG유플러스는 2분기에 일회성 인건비가 늘어난 점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일회성 비용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단말 매출을 제외한 서비스 매출은 유·무선과 신사업 등 전체 사업 영역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2조8506억원을 기록했다.2분기 설비투자(CAPEX)는 5G 네트워크 투자 및 신사업 강화를 위한 투자로 6110억원을 집행했다
호반건설이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데이터 기반 건강검진 플랫폼을 도입하기로 했다.호반건설은 임직원 건강검진 예약을 위해 ㈜비바이노베이션의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국내 100만 회원이 이용 중인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는 △검진 예약 △검진 결과 모바일 조회 △의료진 원격 상담 △건강 예후 모니터링 △맞춤 검진 인공지능(AI) 추천 등 원스톱 검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특히 호반건설 자회사 플랜에이치벤처스의 투자 이후, 오픈이노베이션 팀과 협업해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했다.AI 건강 데이터 분석을 통해 검진 전 개개인에 적합한 검진을 안내하고, 검진 결과에 따라 추가 정밀
GS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일원에서 ‘봉담자이 라젠느’를 분양한다.GS건설은 5일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봉담자이 라젠느’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봉담자이 라젠느’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112㎡ 총 86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49가구 △59㎡B 48가구 △84㎡A 431가구 △84㎡B 83가구 △84㎡C 72가구 △84㎡D 65가구 △101㎡A 88가구 △101㎡B 22가구 △112㎡A 4가구(펜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단지는 남향 위주(남동, 남서)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고, 일부타입에 양면개방, 3면개방, 4면개방 등의 특화설계가 적용돼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65세 이상 금융소비자를 위한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를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이 콜센터는 ARS 메뉴 선택 없이 5년 이상 경력의 상담원과 바로 연결,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니어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는 모든 고객 안내장 및 알림톡 등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DB생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고령 금융소비자에 필요한 서비스를 강화해 왔다. 지난해부터 보험 가입자 대상으로 발송하는 종합 안내장의 글씨 크기를 키워 가독성을 높였다. 상품설명서 내에 고령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안내사항도 별도 제공하고 있다.금융소비자가 보험금을 직접 청구할 수 없을 경우 보험금 대리청구인을 지정
KT가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손을 잡았다.KT는 EBS와 ‘S/W·AI 학습환경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EBS의 ‘이솦’ 플랫폼을 통한 KT의 ‘AI 코디니’ 서비스 제공 △S/W·AI 기초 교육 추진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공동 제작 및 이벤트 추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공교육 내 S/W·AI 학습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주요 정책과제인 디지털 100만 인재 양성 및 S/W·AI 교육격차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EBS의 ‘이솦’은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제약 없이 수준별 자기주도 학습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