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무더위속 작업효율이 저하되는 여름을 맞아 세계 최대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가 신제품 4종 등을 출시하며 충전공구 시장 가속화에 나선다.이번 신제품 라인업은 유선이 아닌 오로지 배터리만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충전공구 4종으로 기존 제품 대비 강화된 성능과 편의성으로 제품력을 높였다. 동급 최강의 파워를 자랑하는 ‘20V MAX FLEXVOLT ADVANTAGE 햄머드릴 드라이버(DCD999NT-KR)’는 플렉스볼트 배터리를 체결해 기존 제품 대비 최대 55%의 파워와 32%의 토크를 향상시켰다. 기어 크기를 키우고 소재를 강화해 더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고, 높은 토크 작업 시
코로나19의 '4차 유행'이 확산하면서 신규 확진자 수가 엿새 연속 1천명을 넘어 네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 커피의 선두주자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착한 프랜차이즈 정책을 이어나간다. 메가커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하며 주요 원부자재 29개 품목에 대해 가맹점 공급가를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인하 품목은 다양한 원재료 및 소스, 시럽, 파우더 등 음료 베이스와 베이커리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는 2021년 1월에 이어 추가 진행하는 것이며, 메가커피는 2017년 테이크아웃용 컵 등 총 19개 품목 가맹점 공급가 인하를 시작으로, 2018년 17개, 2019년 15개, 2020년 32개, 2021년 상
2021년 7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에쓰오일, 3위 GS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12일부터 7월 12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77,583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코로나19로 골목상권이 '막다른 골목'에 내몰리고 있다.12일 한국경제연구원이 시장조사 전문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골목상권 자영업자(521명 응답)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상반기 골목상권 현황 및 하반기 전망 조사'를 진행한 결과, 골목상권 자영업자 10명 중 8명(78.5%)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 상반기 보다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금액 기준으로는 평균 21.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업종별 매출액 감소폭은 ▲옷가게·화장품가게·꽃가게 25.8% ▲식당, 카페 등 음식점 25.2% ▲노래방·세탁소 등 기타업종 24.9% ▲미용실·피부관리소 24.5% ▲슈퍼마켓, 편의점, 정육점 등 식료 소매점 19.9% ▲부동산, 인테리어, 자동차
포스코청암재단이 포항·광양지역 고등학생들의 안정적 학업 여건 조성을 위해 ‘With POSCO 등대장학생’ 250명을 선발했다고 11일 밝혔다.포스코청암재단 ‘With POSCO 등대장학생’ 선발사업은 일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학업에 전념하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포항·광양지역 고등학교 3학년생에게 포스코가 '등대'처럼 앞길을 비춰주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장학 프로그램이다.지난해 갑작스러운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포항·광양지역 가정 출신 대학생을 지원하는 ‘With POSCO 긴급생활장학생’ 사업에 이어 포스코청암재단에서 한시적으로 편성했다.청암재단은 장학생 선발을 위
쌍용자동차는 친환경차 중심의 사업전환을 위해 평택시와 평택공장 이전 및 신공장 건설을 위한 공동 협력 업무협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평택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의동 국회의원(경기 평택시을), 홍기원 국회의원(경기 평택시갑),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김재균 경기도 의원,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 및 정일권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방향 설명에 이어 업무협약서 체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협약의 주된 목적은 쌍용자동차가 평택공장의 관내 이전 및 신 공장 건설을 통해 친환경차로의 사업전환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속적인 상생 발
채용 비수기인 7월에도 경력사원을 찾는 건설사들의 채용소식은 끊이지 않고 있다. 9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SK에코플랜트(옛 SK건설), 동부건설 등이 다양한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건축사업본부 인테리어설계이며 18일까지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대졸 이상, 디자인 관련학과 우대 △건설사 및 인테리어사 경력 5년 이상 △상업·일반건축 디자인계획 및 실무 유경험자 △설계·디자인 Tool 능통자 우대 △해외 유경험자 및 외국어 능력 우수자 우대 등이다.◆ 롯데건설이 경력사원을
GS파워(사장 조효제) 안양열병합발전소가 지난 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2021년도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은 안전보건관리에 취약한 협력업체와의 안전보건 격차를 해소하여 모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사업장 환경개선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지난 2012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정책이다.이번 대회는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추진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로 17개 참여 사업장 중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된 6개 업체의 열띤 경쟁 속에서 치러졌다. GS파워는 모든 임직원 · 협력업체 근로자 · 고객 등이 안전에서 소외됨이
코로나19의 재확산속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국민커피 더리터(대표 김대환)가 ‘2021 부산 브랜드 페스타’ 행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부산 벡스코에서 7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기업과 우수 중소상공인 등 120여 개 회사가 170부스 규모로 참여한다. 커피/식품으로 참가하는 더리터는 가맹 상담과 MD상품을 판매하는 등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 행사 기간에 더리터 부스를 방문하면 창업 및 가맹에 대한 자세한 상담과 더불어 더리터 캐릭터인 리또 스티커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부스 사진을 촬영한 후 ‘더리터’ 등 5개 해시태그를 적어 SNS에 게시하면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더리터는 지난 2
코로나19의 확산 속에서도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하 내셔널지오그래픽)’은 홍콩 하버시티 4호점이 가오픈 기간에 목표 대비 330%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과는 별도의 프로모션 없이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에 대한 현지 반응만으로 달성한 매출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번 하버시티점의 성공적인 오픈을 시작으로 홍콩 내 매출이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내셔널지오그래픽은 가오픈을 마친 지난 2일 하버시티점 정식 오픈 행사를 가졌다. 오프닝 세리머니 현장에는 홍콩의 인기 아이돌 그룹 미러(Mirror)가 참석해 싸인 제품 증정 등 고객
2021년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만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12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60,864,958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MZ세대 골프 인구가 증가하면서 골프용품 매출이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기존 골프를 즐기는 40~50대는 물론 최근에는 해외 여행길이 막힌 20~30대까지 골프에 입문하면서 골프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9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6월 골프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5% 증가했다. 통상 여름철은 '골프 비수기'로 알려졌지만, 무더위가 시작한 6월에도 전년 대비 42.3% 매출이 늘었다. 품목별로 '골프 클럽 풀 세트'(드라이버, 아이언, 우드, 퍼터 세트) 175.8%, '아이언 세트' 112.7% 등 골프채 매출이 2배 이상 늘었다. 골프용품 매출이 증가한 것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실내 활동 및 모임, 여가 활동 등에 제약이 커지면서 상대적으로
올해 상반기 시가총액 1조 클럽에 가입이 270여개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3월 말 240여 곳보다 30여 곳 증가했다. 시총 금액도 3월말 2400조원에서 6월말 2600조원 수준으로 높아졌다.9일 한국CXO연구소(소장 오일선)는 ‘2021년 2분기 국내 주식시장 시가총액 변동 현황 분석’ 결과에 다르면 올해 초부터 주식 시장에 상장된 2400여 곳의 3월말 시가총액은 2411조원에서 6월말 2604조원으로 최근 3개월 새 193조원(8%↑) 증가했다. 올 1월초 2329조원과 비교하면 올 상반기 시총은 11.8%(275조원) 정도 상승했다. 조사 대상 주식종목 중 올 2분기(3월말 대비 6월말)에 시총이 증가한 곳은 2400여 곳 중 1800곳(76.6%)을 넘었다. 상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