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동진쎄미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6일부터 2022년 1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328,65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2022년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시스템,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6일부터 2022년 1월 6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3,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이 아이 전용 가정간편식(HMR) 프로젝트 ‘월간 한끼’를 론칭한다.‘월간 한끼’는 ‘건강 한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아이배냇의 새로운 프로젝트다. 월별 새로운 콘셉트로 아이 ‘한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다.아이배냇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월별로 선정한 HMR 제품과 다양한 ‘한끼’ 요리 레시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HMR 신제품 등을 소개한다. ‘월간 한끼’ 제품들은 아이배냇몰 전용 특가 구성으로 보다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고객들은 월별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리뷰 등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들의 여러 의견은 익월 ‘월간 한끼’ 선정에도 반영된
2022년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5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34,8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전국 택배업계 점유율 1위인 CJ대한통운 소속 택배기사들의 총파업이 1주일 넘게 이어지면서 장기화 우려가 커지고 있다.4일 업계에 따르면 민주노총 산하 전국택배노조 CJ대한통운 지부는 지난달 28일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했다. CJ대한통운 기사 2만여 명 중 쟁의권이 있는 조합원 1700여 명이 참여했다. 하루 평균 40만~50만 건 정도의 택배 배송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파업의 원인은 지난해 1월과 6월 두 차례 이뤄진 사회적 합의문에 대한 해석 차이에 있다.택배노조는 "택배기사들의 과로사 방지 등을 위해 마련된 사회적 합의에 따라 택배요금을 170원 인상했지만 사측이 이중 50원가량만 택배기사들을 위해 쓰고 나머지는 사측 이윤으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2022년 새해를 맞아 지난 3일 온라인 ‘비대면 시무식’을 열어 신년 포부를 다졌다고 4일 전했다.일화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언택트 시무식을 진행하였다.올해 시무식은 김상균 회장의 새해 포부를 밝히는 신년사로 간략하게 진행되었다. 김상균 회장은 “50년의 역사를 초석으로 삼아 바이오 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작년에 이어 신사업 투자 및 대내외 네트워크를 통한 시너지 확대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아울러 임직원들에게 “전세계인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일화의 창업정신을
2021년 전동 킥보드의 규제가 강화됨에도 불구하고 총 90만명의 회원, 전국 80여개의 지역에서 8만여명의 사용자들이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평점 4.7점의 만족도를 기록하며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공유 전동 킥보드 알파카의 운영사인 퍼스널 모빌리티 스타트업 (주)매스아시아가 4일 롯데벤처스, 대덕벤처파트너스, 메인스트리트 인베스트먼트등으로부터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7년에 설립된 퍼스널 모빌리티 스타트업 매스아시아는 2019년 KAIST 출신 전동 킥보드 서비스 ‘알파카’를 인수합병하며 2020년 기존 브랜드 ‘고고씽’에서 ‘알파카’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특히 매스아시아
2022년 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4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462,9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22년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I, 2위 에포프로비엠, 3위 엘앤에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3일부터 2022년 1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2022년 올해는, 우리 그룹이 그동안 기울여 온 노력을 가시화하여,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실현하는 한 해로 삼고자 합니다.”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3일 2022년 새해 메시지에서 올해를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실현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2019년 새해 메시지에서 『게임 체인저로의 전환』을 선언한 이후, 현대차그룹이 고객과 인류를 최우선으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펼쳐온 노력들을 고객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정의선 회장은 이를 위해 ▲고객이 신뢰하는 ‘친환경 톱 티어(Top Tier) 브랜드’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인공지능을 비롯한 소프트웨어 원천기술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던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중국법인 ‘푸메이뚜어(圃美多)식품’이 중국 베이징 소재 주중대한민국대사관에서 열린 ‘2021 기업사회책임(CSR) 대회’에서 중국 내 사회공헌 성과를 처음으로 인정받아 녹색발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2021 기업사회책임(CSR) 대회’는 주중한국대사관이 주관하고 중국한국상회와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재중 한국 기업의 CSR 활동을 격려하고 양국 기업의 CSR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에는 장하성 주중대사를 비롯해 푸메이뚜어식품 두진우 대표
코로나19의 재확산속 1L 대용량 커피의 대표주자 ‘더리터’(대표이사 김대환)가 2021년 한 해 동안 사회적 책임 이행과 더불어, ESG 경영 초석을 삼기 위한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이 이어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더리터는 취약계층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용품 기부와 소외계층을 위한 커피 드립백 기부, 코로나 관련 정신건강 컵홀더 캠페인과 실종경보문자제도 캠페인, 그리고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등 지역 사회 공헌 사업으로 나눔 상생 경영을 지속중이다. ■코로나 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심리 방역 캠페인 진행 더리터는 부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건강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8월부터 코로나19 심리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기념 이벤트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먼저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검은 호랑이’를 테마로 게임 내 이벤트 스토리 및 캐릭터 12종에 대한 코스튬을 추가한다.이와 함께 내년 1월 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신년 콘셉트가 적용된 ‘큐이’와 ‘오르타’ 캐릭터 전용 SSR 그랑웨폰과 함께 아티팩트 3종을 선보인다.또 게임 내 길드 경쟁 콘텐츠 ‘정령왕의 시련’ 업데이트를 통해 첫 번째 빛 속성 보스 ‘제네로’를 선보이며, 이를 통해 ‘시련의 아티팩트 상자’ 및 SSR 아티팩트 ‘빛의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