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본사가 위치한 종로구 삼일빌딩에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대고객 품질∙서비스 혁신 약속’을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구성원 설명회에서 공식 선언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품질∙서비스 혁신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1일부터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SK매직은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페인 포인트(Pain Point, 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지점)를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한편, 역량 집중을 통한 기존 고객에 대한 품질∙서비스 측면에서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얼리 케어 캠페인 △타임 세이브 보상제 등 품질∙서비스 혁신 프로그램을 선보
삼표시멘트가 국내 최고 권위의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시멘트 업계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전 부문 A등급 이상을 받으며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전략 추진과 전사적인 노력이 결실로 이어졌다는 평가다.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핵심 계열사인 삼표시멘트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으로 꼽히는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한다. ESG 등급 가운데 ‘통합 A’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신한카드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에 나선다. 코웨이는 31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신한카드와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 상품 및 제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와 문동권 신한카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코웨이 특화 할인 혜택은 물론, 코웨이 우수 고객층의 소비 형태에 최적화된 맞춤형 생활 서비스를 담은 신용카드 상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웨이와 신한카드는 차
현대자동차가 수소에 대한 오랜 신념과 의지를 담은 콘셉트카를 선보였다.현대자동차는 31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수소에 대한 신념과 비전 공유의 장 ‘Clearly Committed: 올곧은 신념’ 행사를 열고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INITIUM)’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이니시움은 현대차가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승용 수소전기차(FCEV)의 상품과 디자인 측면의 방향성을 담은 콘셉트 모델이다.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콘셉트카 공개와 함께 27년간 이어온 수소전기차 개발의 역사와 개발 당시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또 현대차의 역대 수소전기차 4대의 실물과 차량 개발 당시의 다양한 기록
GS칼텍스는 지난 30일 GS타워 본사와 여수공장에서 허세홍 사장 등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Unlock the Future’를 주제로 한 제2회 딥 트랜스포메이션 데이(DT Day)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GS칼텍스는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추구하는 딥 트랜스포메이션(DT)을 중심으로, 기존 사업의 체질과 수익성을 개선하는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BX),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기존 사업 탄소감축 및 저탄소 신사업을 본격화하는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X)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GS칼텍스 DT Day는 GS칼텍스가 ‘업계 최고의 경쟁력 확보’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현장에서 다양한 혁신 사례들
HD현대오일뱅크는 다음달 동안 전국 2600여개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보너스카드 고객에게 햅쌀을 증정하는 ‘햅쌀드림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행사 기간 중 주유소에서 4만원(충전소는 2만원) 이상 결제하면 즉석에서 추첨해 햅쌀 즉석밥 경품을 제공한다. ‘햅쌀드림밥’은 HD현대오일뱅크 대산 공장이 있는 충남 서산농장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쌀로 제작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즉석밥(210g) 3개 묶음이 현장에서 경품으로 제공된다.특히, 이번 행사는 9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뚜식이’, 웹툰 작가 ‘키크니’와의 콜라보로 더욱 주목 받을 예정이다. 개성 강한 작화와 스토리로 사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이 지난 29일 경북 안동에서 ‘디에스피드 경북물류센터 기공식’을 개최하고 영남권 사료 물류 공급의 중추적 역할을 할 새로운 거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과 임원 및 조합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공적인 착공을 기념했다. 경북물류센터는 2025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하며, 월 최대 5,000톤의 사료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천 사료공장에서 생산된 사료를 직영 물류센터를 통해 공급하여, 양돈 농가들이 최상의 사료를 빠르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직영공장 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도드람은 사료 품질을 한층 더 강화함과 동시에 원가를 절감하고
AI 기반 문서 이해 솔루션 개발사인 올빅뎃(ALLBIGDAT, 대표 이동재)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31일 밝혔다.딥테크 팁스는 정부가 ‘스타트업 10대 초격차 분야’에 해당하는 창업 기업을 선발해 최대 17억 원의 연구개발비와 연계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올빅뎃은 올해 7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투자를 받아 딥테크 팁스 추천권을 확보했으며, 연구개발 계획에 대해 기술성, 사업성 평가를 받았다. 차세대 지능형 문서처리 솔루션 ‘데이터룩스(DATALUX)’를 통해 비정형 데이터를 정형화하고 문서 분야 디지털 전환을 앞당기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딥테
2024년 10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081,1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기업에서 신규 공채에 돌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효성그룹, 호반그룹, 태광그룹, KB캐피탈, SGC E&C, 에스엘 등이다. ◇ 효성그룹은 11월 10일까지 ‘2024년 4분기 경력 및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참여 계열사는 효성티앤씨, 효성화학, 효성중공업, 효성, 효성티앤에스, 효성굿스프링스, 진흥기업, HS효성, HS효성첨단소재,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10곳이다. 학사 및 석사 학위 소지자 혹은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 호반그룹은 11월 10일까지 ‘2025년 주니어(신입 및 경력) 채
크레타 멀티버스에 최첨단 디지털 휴먼 구현 기술이 본격 적용된다. 글로벌 Web3 게임 플랫폼 크레타(CRETA)는 AI 학습 아바타 시스템 ‘쿠아바타(Quavatar)’ 개발사인 ‘이오그라운드’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오그라운드는 네이버의 공동 창업자이자 현 네이버 해피빈 명예 이사장인 권혁일 대표가 설립한 회사다. 이오그라운드의 쿠아바타는 AI를 활용한 끊임없는 학습을 통해 인간 수준의 지능을 보유한 디지털 휴먼 아바타를 구현,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이번 계약을 통해 크레타는 자사가 새롭게 개발한 크레타 AI 아바타 시스템과 쿠아바타의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착한기술융합사회(이하 ‘GTCS’)가 30일 취약계층 신기술 창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탐앤탐스의 소상공인 창업 전문성과 GTCS의 착한기술지원시스템을 융합하여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간 ESG 성과 도출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메타킹 스테이션’ 창업 정보 및 노하우 제공, ’메타킹 스테이션’ 창업 교육 및 세미나 개최, 창업 시스템 관련 공공 정책 및 정보자료 교환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창업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GTCS의 파트너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뜻깊은 행보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유럽, 일본, 미국 등 뷰티 선진국을 중심으로 큰 폭의 성장률을 보이며 아세안 권역까지 접수했다고 밝혔다. 달바는 아세안 권역에서 23년 상반기 대비 24년 상반기 매출이 871%가 올랐으며, 24년 8월까지전년 동기 대비 732% 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전년 대비총 매출은 485% 상승하여 263억 원에 육박할 것으로예상된다. 이는 로컬 마케팅에 집중해 비건 미스트 세럼과 비건 선크림 등 달바 대표 제품이 두각을 나타낸 것이성과의 요인으로 비친다. 특히 24년 8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882% 증가하며 고속 성장 중인베트남에서는, 쇼피 내 9.9 메가 행사 기간 동안 K뷰티 브랜드 중 유일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