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빌리가 자사의 신작 3D 피규어 수집형 RPG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사전예약 수 100만 명을 돌파한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은 수집형 RPG에 방치형 플레이, 피규어라는 독특한 소재를 더한 게임으로, 3D 렌더링 기술로 완벽하게 구현된 80종 이상의 피규어를 수집하고 입체적인 풀3D 전장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빌리빌리는 지난 CBT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국내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히 한국어 음성 더빙까지 수록해 게임의 몰입감과 생동감을 높이며 양질의 서비스 및 운영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미니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자사의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일본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지난 19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약 한 달 만에 달성한 것으로,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신규 IP로는 이례적으로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며 현지 성과에 대한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다.엔픽셀은 지난 8월부터 ‘그랑사가’의 일본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게임의 비주얼 및 세계관 등 게임성 전반을 소개하는 한편 유명 성우진을 포함해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 ‘아마노 요시타카’ 및 ‘시모무라 요코’ 등과 협업을 시사한바 있는 현지 쇼케이스는 일본 트위터와
매년 다양한 작품을 꾸준히 개봉하며 안정적인 라인업을 유지하면서 영화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목표가 생겼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파이프라인>, <제8일의 밤> 등 공중파 및 케이블, OTT에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그룹 빅오션ENM (BIGOCEAN ENM)’이 최근 국내 한 신기술조합으로부터 5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이번 투자는 브로스인베스트먼트가 공동 운영사로 참여한 신기술조합으로 600억 원 대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총 5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한 것이다. 이는 지난 5월 보광창업투자가 참여한 프리 시리즈A에 이은 연이은 투자 유치로 최근 잇따라
전국 주요 상권에 50여 개의 지점을 운영하며 연 매출 100억 이상을 올리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에이티컴퍼니(대표 이상문)의 ‘탄탄면공방’이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한국소비자협의회(의장 조은영)와 (사)전자정보인협회(회장 나경수)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한 이번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서 ㈜에이티컴퍼니의 탄탄면공방은 브랜드 naming 부문에서 100점 만점 중 98점, 브랜드 image 부문에서 100점 만점 중 97점,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소비자평가) 부문에서 200점 만점 중 185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에이티컴퍼니 이상문 대표는 “탄탄면공방 브랜드가 올해로
지난 13일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연설을 두고 유통업계는 어리둥절 하고 있다. 배 원내대표가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커머스 시장 점유율 3% 내외에 불과한 쿠팡을 두고 ‘쿠팡 독점규제법‘이 필요하다는 발언 때문이다.그러나 유통업계는 물론 산업계 전반에서 이 연설에 의아하다는 반응이다.실제로 배 원내대표는 ‘쿠팡 독점법‘을 이야기하면서 118개에 달하는 카카오의 계열사, 89.4%에 달하는 카카오 택시의 시장 점유율, 배달시장의 독점기업이 된 배민을 예로 들어 놓고 법이름은 ‘쿠팡 독점법‘으로 제안한 것이다.이에 대해 한 증권사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의 미국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은 약 40%로 2등인 월마트(약 7%)와
‘메가 사이즈’에 우수한 품질의 커피와 음료를 제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성비 커피의 선두주자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해당 행사는 매년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수상으로 메가커피는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메가커피는 눈을 사로잡는 비주얼과 컨셉 있는 메뉴 개발, 좋은 원재료를 통한 맛있는 메뉴를 선보여 한 번 맛본 고객들이 꼭 다시 찾을 수 있는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가커피는 2016년 9월, 국민 과자 죠리퐁을 활용한 ‘
2021년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펄어비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884,410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LG생활건강의 로드 숍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이 자사 몫 판촉비의 절반을 가맹점에 떠넘기는 등 갑질을 일삼다가 공정거래위원회에 과징금 제재를 받게됐다.공정위는 12일 "화장품 할인 행사를 하면서 자사가 부담하기로 했던 비용의 절반을 가맹점주에게 내라고 강요한 LG생활건강에 시정(행위 금지 및 통지) 명령과 3억7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1월 LG생활건강은 지분 100%를 보유하던 자회사 더페이스샵을 흡수 합병했다. 이에 따라 더페이스샵의 현재 법인인 LG생활건강이 공정위의 제재를 받았다.공정위에 따르면 더페이스샵은 지난 2012년 2월 가맹점주와 "50% 할인 행사를 열면 그 비용의 70%를, 50% 미만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 열매회관'에서 저소득 가구의 행복한 추석나기 지원을 위해 기부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LH 김현준 사장과 김상균 사랑의열매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복한 추석' 지원금 전달식은 코로나19로 무료급식 등 지원이 감소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사회취약 계층의 따듯한 추석 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금 10억원은 중복 수혜를 방지하기 위해 지자체의 추천을 받아 영구임대주택 입주민 등 전국 기초생활수급자 1만 세대에 각 10만원씩 전달된다. 또 지원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재래시장 등
1998년 국내 최초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으로 시작했던 KG할리스에프앤비는 파주 문산읍에 위치한 로스팅센터 내 ‘생두보관창고’를 증축 준공 했다고 10일 밝혔다.파주 로스팅센터 내에 증축한 ‘생두보관창고’는 1,113m2 규모다. 할리스는 현지에서 수입해 임대 보관하던 커피생두를 자체보관으로 전환하면서 커피생두 품질 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생두보관창고는 항온항습 시스템을 갖춰 최적의 상태에서 원두를 보관할 수 있다. 커피생두 보관량은 기존 200톤에서 1,200톤으로 6배 늘어났다.할리스의 커피생두는 중남미 커피 원산지와 직거래를 통해 수입하며, 국제 통용 기준에 의거해 엄격한 품질검사를 거친다. 신선한 원두의 맛과
쿠팡이 일본 도쿄 시내에 두 번째 스토어를 오픈했다.일본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시나가와구에 첫 스토어를 오픈한 이래 두 번째 매장 오픈으로 메구로와 시부야 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도 쿠팡의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쿠팡 재팬은 신규 스토어 오픈에 맞춰 신선식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주문해 빠른 배송을 경험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현재 글로벌 비즈니스에 전념하고 있는 김범석 쿠팡 창업자는 “쿠팡은 서비스 지역 확장을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혁신적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장기적 성장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면서 “일본 현지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 배워 나감으로써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공식 포럼을 오픈했다.‘공식 포럼’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정책의 일환으로, 이용자들은 공식 포럼을 통해 보다 빠르고 명확하게 ‘그랑사가’의 최신 소식과 다양한 콘텐츠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엔픽셀은 ‘그랑사가’ 공식 카페를 대신해 자체 플랫폼을 통한 포럼을 구축, 게임 내 계정을 연동해 포럼 내 ‘대표 기사단’ 설정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커뮤니티 이용 등 활성화를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이를 위해 기존에 선보였던 공식 카페 운영은 9일 종료, 앞서 지난 7월부터 이용자들의 혼선을 최소화
국민커피 더리터가 유망 서비스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부 정책에 따라 프랜차이즈 등 각 분야의 우수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인 ‘2021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 고객만족대상’에서 메뉴&연구개발 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고 9일 전했다. 4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한 더리터는 국내 최초로 1L 대용량 커피를 선보인 브랜드이다. 부산 지역을 기반으로 서울과 경기, 전주와 대구, 그리고 경남 등 전국에 직·가맹점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7월에는 전국 400호점 매장을 오픈하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더리터는 대용량 음료와 자체 물류 확보를 통한 가성비 추구, 그리고 우수한 품질이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