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미래 비즈니스 로드맵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목표를 담은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 PMI는 세 가지 비즈니스 목표를 각각 '50%', '100개국', '10억달러' 키워드로 명시했다. PMI는 먼저 2025년까지 전체 매출의 38~42% 수준으로 설정했던 비연소 제품 순매출 비중을 올해 초 50%로 상향 조정했다.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더욱 빠르게 달성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는 결정이다. 이를 위해 PMI는 전세계 100개 국가에서 비연소 제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여기에 담배제품 뿐 만 아니라 과학기술 기반의 신산업 분야에서 리더가 되겠다는 목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한국철도공사와 철도이용객 전용 숙박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앞서 야놀자는 2019년 6월 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철도이용객 편의 증진과 국내 여행·레저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야놀자 앱에서 KTX 승차권 예매 및 철도와 연계한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이날부터 코레일톡 앱에서 KTX 승차권 예매 시 야놀자의 숙박 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야놀자가 이달 초 출시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기반 화이트레이블을 적용, 코레일톡 맞춤형 서비스로 철도이용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출발일, 도착지 등 승차권 예매 시 입력한 정보를 연동
코로나19의 재확산속 글로벌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의 임재원 대표가 지난 5월부터 한 달간 전국 100여개 매장을 직접 순회하며, 가맹점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했다.임재원 대표는 금번 고피자의 시리즈B 110억원 투자 유치를 앞두고 전국 가맹점 순회를 결정했다. 5주에 걸쳐 국내에 위치한 고피자 전 점포를 방문했으며, 지난 5일 서울 성북구 고대안암점 방문을 끝으로 대장정을 마쳤다. 임대표는 고피자의 향후 성장에 있어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성장 방향성 공감과 신의성실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 모든 매장을 성실히 방문하며 점주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임했다.고피자는 고객만족도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네네치킨’과 제휴를 통해 ‘그랑사가’와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네네치킨의 대표 메뉴와 ‘그랑사가’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 세트’ 3종을 선보이며, 오는 7월 2일까지 전국 네네치킨 매장 및 배달앱 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그랑사가 위대한 치킨 세트’는 ▲그랑사가 라스 세트(소이갈릭치킨+네네소떡+콜라 1.25L) ▲그랑사가 세리아드 세트(청양마요치킨+네네소떡+콜라1.25L) ▲그랑사가 큐이 세트(어니언스노윙치킨+네네소떡+콜라1.25L) 등으로 구성되며, 메뉴 주문 시 지급되는 스페셜 쿠폰을 통해 게임 내에서
2021년 6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395,176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현대자동차그룹 부품계열사 현대모비스가 경영 전반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하고 있다.6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현대모비스가 연구개발, 생산, 품질 등 경영현장에 적용한 인공지능기술 사례가 40건을 넘어섰다.현대모비스는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 접목 사례와 폭넓은 적용 분야를 소개함으로써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활용을 독려하고 있으며, 이러한 차원에서 내부 홍보용으로 별도 사례집도 발간한 것으로 알려졌다.현대모비스는 2018년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고, 2019년부터는 일반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적인 제조업체가 인공지능 기술을 전사
2021년 6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59,6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
BAT그룹 내 최고 수준의 생산능력과 품질경쟁력을 갖추고 전 세계 15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는 BAT코리아는 4일, 국내 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모든 제품들이 오는 9월 1일부터 브랜드와 판매권 보유사인 로스만스파이스트비브이(이하 BAT로스만스)를 통해 직접 공급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BAT로스만스와의 판매위탁계약이 종료되는 BAT코리아는 8월 31일로 영업을 종료하게 된다. 기존 BAT코리아 소속 임직원 대부분은 BAT로스만스 또는 새로운 국내 유통협력사로 취업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이와 더불어, 희망퇴직과 전직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방안도 추가로 마련될 계획이다.이번 판매구조 변화는 기존의 한국 내 위탁판매 방식에서 BAT로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협약식을 열고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후원금은 고가의 맞춤형 특수 신발을 제작하기 어려운 보행장애 아동을 위해 특수신발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굿피플은 1999년 설립돼 해외 15개국에서 구호 및 의료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아동, 노약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는 국제구호개발 NGO다.롯데칠성음료는 '굿피플'을 통해 2019년부터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100명의 아이들에게 특수신발 200켤레를 후원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의 기본 이동권을 보장해줄 수 있는 캠페인에
중견 건설사들이 신규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3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서희건설, 아이에스동서, 삼정기업, 오렌지이앤씨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현대건설, GS건설, 롯데건설 등 대형사들은 경력직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건설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설장비 안전관리이며 16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건설장비 유관경력 5년 이상 보유자 △건설장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GS건설이 정규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건축시공이며 7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건축공학·
세계적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 참석한 토마스 헤머리히(Thomas Hemmerich) 신임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 및 오스트레일리아-아시아 클러스터 책임이 한국 고객을 보호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방식으로 자발적 리콜 시행 조치를 발표하고 있다. 2021.06.03
세계적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막스 버거(Max Burger) 현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왼쪽부터), 토마스 헤머리히(Thomas Hemmerich) 신임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 및 오스트레일리아-아시아 클러스터 책임,고란 뉘베그(Goran Nyberg) 만트럭버스 그룹 세일즈마케팅 총괄 부회장이 기자간담회에 참석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06.03
세계적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고란 뉘베그(Goran Nyberg) 만트럭버스 그룹 세일즈마케팅 총괄 부회장이 3일 서울 용산구 소월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만(MAN)트럭버스코리아 기자 간담회에서 만트럭버스 그룹의 미래 전략과 아시아 태평양 최대 전략 시장 중 하나인 한국 시장의 지위 격상을 발표하고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조치를 소개하고 있다. 2021.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