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HDC현대산업개발이 광주 서구 화정동에 조성 중인 주상복합아파트인 화정아이파크 외벽이 무너져 내리는 사고가 발생, 추가 붕괴 위험으로 야간수색이 중단된 가운데 현재까지 소재가 확인되지 않는 작업자들의 가족이 애를 태우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6월9일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광주 철거 건물 붕괴사고 현장 시공사로, 대형 참사가 발생한 지 217일 만에 사고가 발생하면서 '안전 관리' 여부가 또다시 도마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47분께 광주 화정동 현대아이파크 신축 현장 외벽이 무너져 내렸다고 밝혔다.이 사고로 외벽 울타리 너머 주차 차량 등이 파손됐고 28~29층·31~34층
2022년 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일진하이솔루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11일부터 2022년 1월 11일까지의 128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163,27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에디슨모터스컨소시엄이 결국 쌍용자동차를 품으면서 미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조기 경영정상화에 박차를 기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에디슨은 어제인 10일 쌍용자동차 인수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이날 에디슨과 쌍용차에 따르면 양측은 본계약을 위한 세부 협상을 마무리하고, 법원으로부터 본계약 허가를 받은 후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은 인수대금(3048억원)의 10%(이행보증금 포함)인 305억원(지난해 11월2일 155억원 포함)의 계약금 납입을 완료했다.에디슨모터스는 전기버스 생산 전문 업체로, 2020년 기준 매출액은 897억원이다.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은 지난해 10월 쌍용차 인수전의 우선협상대상자로
디지털 고객 시대의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데이터의 힘으로 고객 중심(Customer Centricity)을 실현 시키는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가 아마존 웹 서비스( Amazon Web Services) 이니셔티브인 AWS 자동차 산업 서비스(AWS for Automotive)의 전략적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AWS 자동차 산업 서비스(AWS for Automotive)는 목적에 맞게 구축된 포괄적인 클라우드 기능, 뛰어난 고객 경험, 최대 규모의 파트너 및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와 혁신을 지원한다. 트레저데이터는 기존 자동차 산업에서의 선도적인 성공 경험들과 CDP 시장 리더십을 반영해 AWS 자동차 산업 서비스의 론칭 파트너사로 CD
효성은 10일 지주회사 ㈜효성 김규영 대표이사의 부회장 승진과 효성티앤에스㈜ 손현식 대표이사의 사장 승진 등 총 39명의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효성은 이번 인사가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장기화된 코로나19 등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 사상 최대 실적 달성에 기여한 인사와 VOC(고객의 목소리 경청)를 바탕으로 고객 가치 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인사가 대폭 승진했다. 신임 김규영 부회장은 1972년 동양나이론(효성 전신)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언양공장장, 섬유 부문 CTO, 중국 총괄 사장, 타이어보강재 부문 CTO를 역임했다. 효성티앤에스㈜ 손현식 사장은 미국, 러시아 등 금융자동화기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의 원정 친선전 2개 경기와 월드컵 예선경기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고 10일 밝혔다.쿠팡플레이는 축구대표팀이 전지 훈련 중인 터키에서 열리는 친선전 경기를 라이브로 중계하며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친선전은 축구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을 앞두고 실전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준비됐다.대표팀은 오는 15일 저녁 8시 아이슬란드와 먼저 친선전을 갖는다. 이후 21일 저녁 8시 몰도바와 친선전을 치르며 선수들의 기량을 최종 점검할 계획이다. 두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로 시청할 수 있다.두 차례 친선전 이후 축구대표팀은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7, 8차전 원
2022년 1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랩, 2위 한글과컴퓨터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10일부터 2022년 1월 1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64,3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한국전력이 전기공사 근로자의 사망 사고가 재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앞으로는 전기가 흐르는 전력선에서 작업을 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명확히 했다.정승일 한전 사장은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한전 아트센터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안전사고 근절을 위한 특별 대책'을 발표했다.특별 대책 내용을 보면 직접활선(전기가 흐르는 전력선에 작업자가 직접 접촉하는 공법) 작업을 완전 퇴출하고 작업자와 위해 요인을 물리적으로 분리하기로 했다.지난 2018년부터 간접활선 작업으로 전환되고 있지만 현장의 약 30%는 직접활선 작업으로 여전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이에 한전은 전력 공급에 지장이 발생하더라도 감전의 우려를 없애기 위해
2022년 1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네이버,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36,284,46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
2022년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LG화학,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7일까지의 100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3,873,959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의 ‘다자녀 혜택’ 2021년 연간 신청자 수가 2018년 제도 시행 이래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50% 증가한 수치로, 특히, 3자녀 이상 신청 가구에서 혜택 이용이 높았다.아이배냇의 브랜드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장길용 팀장은 “지난해 정부의 다자녀 가구 지원 확대 발표와 더불어 다자녀 혜택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고, 분유, 간식 등 실질적인 구매 혜택이 필요한 분들께서 꾸준하게 호응해 주셨다”고 설명했다.아이배냇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초저출산 위기 극복에 동참하며,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2018년부터 꾸준히 2자녀 이상
2022년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동진쎄미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6일부터 2022년 1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328,65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2022년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시스템,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6일부터 2022년 1월 6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3,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