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전사 임직원과 함께 에너지 절감 및 탄소배출 저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에너지의 날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8월 22일 전 국민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제정된 기념일로, 다양한 공공·민간 분야에서 작은 행동으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하는 날이기도 하다.LG유플러스는 임직원이 업무과정에서 동참할 수 있는 방안으로 ‘오래된 이메일 비우기’를 장려했다고 밝혔다.현재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사용하는 사내 이메일은 수발신 합계 일평균 121만 6000여 건이 생성되고 있는데, 이메일 1건 당 용량을 1MB로 가정하면 매일 약 1.2TB가량의 이메일이 오고 가고
당근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함께 건강한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국내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건전한 디지털 서비스 이용 환경 조성 및 디지털 혁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황도연 당근 대표이사, 이창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상근부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서초구 당근 본사에서 진행됐다.이번 업무협약은 당근의 3900만 이용자 기반 지역 커뮤니티 서비스와 KAIT의 디지털 기술 역량을 결합을 결합해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양사는 이번
삼표그룹이 여름철 고온과 도심지 교통체증에 따른 긴 운송 시간에도 일반 레미콘에 비해 2배 이상 작업 가능 시간을 늘려 시공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초유지 콘크리트 ‘블루콘 킵 슬럼프’(Keep Slump-이하 ‘킵 슬럼프’)를 개발해 현장 적용에 나섰다.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핵심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지난 20일 서울시 용산 유엔사부지 개발사업인 '더 파크사이드 서울' 공사현장에 ‘킵 슬럼프’를 활용해 타설 작업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현대건설 기술연구원 서태석 박사와 삼표산업 기술연구소 김강민 수석 연구원이 공동 개발한 ‘킵 슬럼프’는 재료분리 저항성과 유지력을 향상시킨 초유지 콘크리트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블룸테크놀로지(대표 이상윤)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노드 분배 시스템 및 방법’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특허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인터샤드 트랜잭션 시스템 및 방법’,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어카운트의 워킹샤드 변경 시스템 및 방법’ 등 자사의 다이나믹 샤딩(Dynamic Sharding) 기술과 관련한 세 번째 특허다.이번 특허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핵심요소인 탈중앙화를 훼손하지 않고 네트워크 통신 과부하를 줄일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분할 기술에 관한 것으로 노드의 데이터 집합체인 ‘샤드’의 이동을 위한 통신 정보를 혁신적으로 개선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보안과 속도, 확장성
2024년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02,9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기업에서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SK텔레콤, 우리은행, 대한제당, 유한킴벌리, 공영홈쇼핑,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이다.◇ SK텔레콤에서 오는 28일까지 ‘2024 하반기 Junior Talent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고객, Infra, Staff로 2025년 1월 입사 가능한 자, 석사 이하인 자, 24년 졸업 또는 25년 2월 졸업 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지원접수 △필기전형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입사순으로 모든 지원자가 필기전형을 치르게 되며 자기소개서는 서류 전형에서 제출한다. ◇ 우리은행에서 이달 29일까지 ‘2024년 하반
KT는 서대문구청에서 주관하는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KT와 서대문구청은 소상공인 온라인 홍보 및 판매 확대를 위해 지난해 시범 운영에 이어, 올해도 해당 사업을 함께 한다. 올해는 총 9개 업체로 작년(5개 업체)보다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KT는 지원 대상 소상공인에게 라이브커머스의 기본 개념 및 방송 판매 전략 등 실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필요한 사전 교육을 지난 5일 마쳤다고 밝혔다.KT는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지원 업체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개별적으로 진행한다. KT는 실제 라이브커머스 업계에서 활동 중인 쇼호스트를 섭외, 방송을
LG유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일상비일상의틈byU+(틈)’에서 STUDIO X+U와 SM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작하는 신규 예능 ‘BOSS RIIZE’(보스 라이즈)를 테마로 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틈’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 9월 개관한 복합문화공간이자 소통 커뮤니티다. ‘보스 라이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의 여행 리얼리티로, 총 12부작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오는 28일 U+모바일tv에서 최초 공개 후, 매주 수·목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순차 공개된다.이번에 진행되는 팝업 전시는 사진 전시회, MD숍 등 총 3개 층에 걸쳐 구성됐다.틈 1층 전시 공간에서는 데뷔 후 첫
LG전자는 안산시와 음식물 쓰레기, 일회용품 등 생활폐기물 감량을 위한 시범사업을 진행하며 ESG 경영을 실천한다고 20일 밝혔다.LG전자는 이날 안산시와 함께 안산시청에서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LG전자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이현욱 부사장이 참석했다.LG전자와 안산시는 생활폐기물 감량을 위한 정책 공유·연계 및 홍보 캠페인 등 다방면의 협업을 진행한다. 우선, LG전자는 음식물 처리기와 텀블러 세척기를 설치·지원할 계획이다. 안산시는 해당 활동을 지역에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행정적·제도적 지원에 나선다.LG전자는 안산시의 공동주택 약 40세대를 대상으
HD현대 건설기계부문 계열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가 사우디 시장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에 건설장비를 공급하며 판매 활로를 넓혀가고 있다.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종합건설기업인 SAPAC사, 네스마 앤 파트너스 컨트랙팅사와 굴착기와 휠로더 총 100대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계약에 따라 이달 말까지 50톤급 대형굴착기 20대, 20톤급 중형굴착기 40대, 대형휠로더 40대 등 모두 100대의 장비를 순차적으로 발주사에 공급한다.해당 장비들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인 리야드에 오는 2027년까지 외곽순환도로를 조성하는 ‘리야드 링 로드’ 프로젝트에 투입된다.글로벌 불확실성에 따른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강변에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이 선보인다. 롯데건설은 다음달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일원에 ‘청담 르엘’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청담삼익아파트를 재건축한 ‘청담 르엘’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9개동, 전용면적 49~218㎡, 총 1261가구(임대 포함) 대단지로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84㎡ 14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34가구 △59㎡B 39가구 △84㎡A 25가구 △84㎡B 38가구 △84㎡C 13가구다. 입주시기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르엘’은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2019년 론칭한 이후 주거공간의 품격을 새롭게 세우고 있다. 르엘
㈜데일리비어는 싱가포르의 유명 쇼핑몰인 Bugis Junction에 ‘생활치킨’ 단독 매장을 지난 16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데일리비어는 올해 4월, 싱가포르 Telok Ayer에 생활맥주를 성공적으로 오픈하며 연일 장사진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생활치킨도 싱가포르 카트리나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를 추가로 체결하고 싱가포르의 유명 쇼핑몰인 ‘Bugis Junction’에 오픈했다. ‘생활치킨’은 ㈜데일리비어의 치킨 브랜드로 2017년도부터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맹점주들의 부가수익 창출을 위해 가맹비 없이 무료 창업할 수 있도록 하여 현재는 전국에 130여 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생활치킨 관계자는 “이번 싱가포르 매장 오픈을 시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4% 성장, 영업이익은 101%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푸드앤컬처는 해외 여행객 증가로 인한 컨세션 호조, 휴게시설 운영권 수주, 위탁급식 신규 수주 및 재계약으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신규 사업장의 조기 안정화와 핵심 사업장 재계약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확대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올해 취임 1주년을 맞이한 이동훈 대표 리더십 아래 전략적 사업 확장과 서비스 차별화,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등의 혁신적 활동을 통해 업계에서 선도 기업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