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인공지능(AI)금융상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금융투자상품 판매 시 정확하게 상품을 설명하고 소비자보호 판매 절차를 준수하기 위한 AI서비스다. AI가 상품 신규 상담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불완전판매 여부를 자체 점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상담 과정에서 오류가 있으면 즉시 직원에게 안내해준다.주요 기능으로는 ▲상품설명에 대한 자동 리딩 ▲투자성향에 적합한 상품 추천 ▲고객 맞춤형 상품설명 ▲상담 시 금칙어 사용 여부 검증 ▲설명 내용 자동 녹취 및 저장 기능 ▲녹취 시간 및 불완전판매 현황 모니터링 ▲주요 불완전판매 유형 분석 등이 있다.이번 시스템은 다른 금융회
미래에셋대우는 조기상환형 주가연계증권(ELS) 등 총 7종의 상품을 약 490억원 규모로 23일부터 26일 오후 1시30분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이번에 판매하는 '제29545회 S&P500-HSCEI-Eurostoxx50 ELS(고위험)'는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 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 자산의 가격이 최초 기준가 대비 90%(6, 12개월), 85%(18, 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5.00%의 수익을 제공한다.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 자산의 가격이 만기 평가일까지 최초 기준 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5.00%의 수익을 지급한다.단 기초 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 기준 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한화손해보험은 23일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강성수 대표이사와 소비자 보호팀장, 영업부문 대표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고, 실천 서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25일 시행됨에 따라 한화손해보험이 2014년 선포한 '소비자보호헌장'을 재정비해 서약하는 것으로, 한화손해보험만의 확고한 소비자보호 원칙을 강화하고 대내외에 선포함으로써 소비자 보호 문화를 다짐하고자 마련됐다.한화손해보험 직원대표는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낭독하며 ▲고객에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완전판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고객 불만에 대해서는 공정
우리금융그룹은 2023년부터 시행되는 바젤Ⅲ 규제 개편안을 반영한 3대 리스크(운영·시장·신용) 관리시스템을 개발해 선제적으로 도입한다.앞서 우리금융은 지난해 9월 바젤Ⅲ 규제 요건에 대비한 신용리스크 관리시스템을 도입했고, 시장리스크 관리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했다.바젤Ⅲ의 운영위험 자본 산출방식은 2023년부터 (新)표준방법으로 변경된다. 금융그룹 운영리스크 관리체계는 물론 금리·주가·환율 등 시장 상황 측정을 위한 시장리스크 관리체계 도입도 필수사항이다.이번에 추가로 구축된 그룹통합 운영·시장리스크 관리시스템은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오는 6월부터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에 도입될 예정이다.우리금융은 잠재적
개나리, 진달래처럼 봄을 대표하는 꽃들이 활짝 피면서 어르신들도 밖에 나와서 산책을 하고 운동을 즐기고 있다. 낮에 햇볕을 쬐는 것은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야외 활동이지만 무리하게 운동을 하다가는 골절상과 같은 부상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노년층은 하체 근력이나 평형 유지 감각이 떨어지게 되어 운동 중에 넘어지기 쉬운데 이때 척추압박골절이 생길 수도 있다.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가 낮아지는 경향이 많고 그중에서도 중년 여성은 호르몬 변화로 골밀도가 급격하게 낮아지는 경향이 있다.골밀도가 낮을 때는 허리를 살짝 삐끗하거나 재채기를 할 때도 척추뼈가 주저앉아 압박골절을 입을 수가 있는데, 이 통
6인치 신생활금융 플랫폼 젤리스(대표 권부상)는 블록체인 관련 이슈를 다루는 온 오프라인 매거진 블록체인투데이(대표정주필)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블록체인투데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온라인 매체를 겸한 오프라인 전문 매거진으로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내용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국내의 전문 기자 및 해외 특파원들을 통해 국내외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젤리스는 디지털자산 시장(블록체인금융)과 일반시장(포인트금융)을 연결하는 신생활금융 플랫폼 지갑을 만들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3월1일 런칭한젤리스
DGB대구은행은 퇴직직원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영업권역 확대 등을 위한 기업영업추진 전문인력을 공개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움직이는 모바일 지점의 형태로 금융 컨설팅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영업 인원을 모집한다.또 금융기관을 퇴직한 5060 신중년 세대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 실버세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금융기관 퇴직자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수도권과 경기도 지역에 대한 기업영업을 추진할 전문인력을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1금융기관 영업점장 경력을 2년 이상 보유하거나 (기술)신용보증기금 영업점장 경력 2년 이상 중 한 가지 요건을 보유하면 된다.학벌과
의료AI 전문 데이터라벨링 기업 재이랩스(대표 이준호)는 '메디라벨'의 라벨링 속도가 기존 의료데이터 솔루션 대비 최대 10배 빠르고, 정확도는 2배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23일 밝혔다. 딥러닝 AI 기술을 활용한 메디라벨은 인공지능이 학습하는데 필요한 의료데이터를 빠르고 손쉽게 가공할 수 있는 B2B SaaS 전처리 솔루션으로, 기존 소프트웨어 대비 10분의 1의 클릭만으로 라벨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미세한 크기의 염증이나 결절을 효과적으로 찾아내는 오토 디텍션(Auto Detection) 기능까지 더해져 연구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메디라벨을 활용하는 의료진들은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의 스마트펜슬 기능을 활용해 원하
헬스케어기업 ㈜조윈이 암 환자들의 회복 성공 스토리를 공모하는 ‘암 극복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조윈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4기 이상의 말기암 판정을 받은 환자 중 극적으로 완치된 사람들의 투병 성공 사례와 경험담을 형식과 분량의 제한 없이 이야기 형식으로 접수하는 행사이다. 공모전은 오는 4월 2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조윈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 신청 시, 조윈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의 ‘암 극복 수기 공모전’ 페이지 내 등록버튼을 눌러 양식에 맞추어 완치 성공 사례를 작성하면 된다. 메일 신청 시, 조윈 공식 이메일 계정으로 이름, 연락처와 자신의 완치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레노마 골프’가 영국 ‘디 오픈 챔피언십’과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레노마 골프’와 라이선스 협약을 맺은 디 오픈 챔피언십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 대회로 마스터스, PGA챔피언십, US오픈과 함께 세계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다. 1860년 개최 이후 올해로 150주년을 맞이한 디 오픈 챔피언십은 영국의 유서 깊은 골프대회이자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대회’라는 의미에서 ‘디 오픈(The Open)’이라 불린다. 올해 149회를 맞는 이번 디 오픈 챔피언십은 오는 7월 15일부터 닷새간 로얄 세인트 조지 골프 코스에서 열리며 ‘레노마 골프’의 팀레노마 소속 이태훈 프로가 출전해
스마트오피스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가구 전문기업 넵스(NEFS)는 ‘스마트 그린월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넵스는 실내 공기질 개선과 녹지 조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된 그린월 솔루션 ‘그리오’를, 최근 사옥 이전과 함께 스마트오피스를 도입한 제뉴원사이언스에 최초로 도입했다. 제뉴원사이언스의 스마트오피스는 회사의 CI인 ‘일상의 화음(The Life CHORD)’을 시각화해 천장과 벽면 등에 반영한 조화로운 공간 디자인이 특징이다. 음파의 하모니를 시각화한 굴곡진 디자인을 통해 제뉴원이 추구하는 화합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나타냈고, 임직원의 건강과 생산성을 높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최근 새롭게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신갓쏘이치킨’을 23일부터 치킨나이트에 본격 도입하기로 했다. 치킨나이트는 오후 9시 이후부터 치킨 단품 1조각 구매 시 1조각을 더 증정하는 행사로, 핫크리스피치킨을 비롯해 오리지널치킨, 블랙라벨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1+1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치킨나이트에 도입된 신갓쏘이치킨은 지난해 4월 출시돼 인기를 끌었던 ‘갓쏘이치킨’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짭조름하면서도 매콤달큰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인해 신갓쏘이치킨을 매장 방문을 통한 주문뿐만 아니라 KFC 앱의 딜리버리와 징거벨오더를 통해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신메뉴 ‘마시는요거트 아보카도’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아보카도 라떼, 아보카도 스무디의 흥행을 받아 또 한 번의 연속 히트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저탄고지’ ‘키토제닉’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식물성 지방을 다량 함유했다고 알려진 아보카도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특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 덕분에 ‘봄’을 맞아 상큼함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도 계속 증가하는 등 MZ 세대의 ‘트렌드 식재료’로서 꾸준히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그리고 탐앤탐스는 최근 새롭게 ▲‘마시는요거트 아보카도’를 출시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