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의 침공! 지금은 한류의 시대이다. 전 세계는 한류에 푹 빠져들었다. 이에 임성순 한류연구소장의 얘기를 들어보자.ㅡ, 임성순 한글연구소에 대해 소개 부탁 드린다.▶ ‘한글연구소’는 비영리 단체이다. 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한류의 본질이 무엇인지 연구하다가 ‘한류는 한글’이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한류와 한글이 일란성 쌍둥이란 것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연구소를 설립했다.개인적으로 IT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2014년 최강 성악가들로 구성된 코리아 오페라 스타스 앙상블의 단장직을 맡아 한류 세계화의 후원자로 나선 적이 있다. 그때부터 한류에 관심을 가졌다.ㅡ, 한류에 대해 우려의 소리도 많이 있다. 일본과 중국에서의
애슬래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대표 신애련)에서 지금부터 한 겨울까지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2020 F/W ‘뉴 에어웜 기모 지니 레깅스’를 출시하며, 브랜드 뮤즈 마마무의 새 화보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2020 F/W 시즌 신상품으로 출시된 ‘뉴 에어웜 기모 지니 레깅스’는 지난 해 판매된 ‘에어웜 지니 레깅스’의 2020년 버전이다. 최상의 보온성과 통기성이 특징으로, 운동을 하는 동안은 따뜻하게 운동 후에는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어 겨울 퍼포먼스용 레깅스로 제격이다. 특히 추운 날씨에도 가벼운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보온성을 높이고 무게감을 낮춰 우유 한 팩보다 가벼운 무게를 완성했다. 다른 기모 레깅스와는 달리 건조한
CGI·VFX 기술 기반 콘텐츠 기업 로커스(대표 김형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공모한 확장현실(XR) 융합 프로젝트의 수행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은 사용자 경험의 극대화, 공간 제약 해소, 온-오프라인 연결·융합을 가능하게 하는 등 가상과 실제가 현실감 있게 공존·소통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로커스가 선정된 과제는 국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복합테러 대응 능력의 향상을 위한 XR(MR·VR) 기반 교육·훈련 시스템을 기획하고 이 시스템을 통해 훈련 대상자의 대응 능력 평가 시스템까지 구축하는 내용으로 약 100억원 규모다. 로커스는 이 사업을 위해 동국대
이디야커피가 20일 쌀쌀해진 날씨에 즐기기 좋은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로 구성된 전통차 3종을 출시했다. 이디야 ‘쌍화차’는 천궁, 백작약, 당귀, 대추, 감초 등 다양한 원재료를 넣어 달콤쌉쌀한 향과 기분 좋은 단맛이 특징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음료이다. 여기에 국산 잣과 말린 대추를 올려 씹는 맛과 고소함을 더했다. ‘대추차’는 국산 대추를 듬뿍 넣어 향긋한 향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지며, 말린 대추를 더해 씹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생강차’는 국산 생강 특유의 진한 맛에 달콤한 유자와 꿀을 더해 풍부한 향미를 구현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날 겨울철 간식 호떡을 활용한 디저트 제품도 2종도 선보였다. ‘꿀
㈜채선당이 도시락 브랜드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를 론칭하고 도시락 사업을 전개한다.채선당은 도시락&샐러드 브랜드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를 서울 상암동에 1호점인 ‘상암DMC점’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채선당 도시락&샐러드’는 채선당 R&D팀에서 심혈을 기울여 연구·개발한 도시락으로 주요 메뉴는 밥과 국, 샐러드 외 6가지 반찬으로 구성된 한상차림 도시락 5종과 밥과 국, 샐러드 외 5가지 반찬으로 구성된 정식 도시락 7종이다. 또한 간편하게 식사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컵밥’ 형태의 간편도시락 6종도 준비했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의 가장 큰 경쟁력은 ‘가성비’다. 밥과 국을 함께 먹는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
영국 감성을 담은 정통 유러피언 스타일 닥스 슈즈(DAKS SHOES)는 디테일한 요소가 눈길을 끄는 이러한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은은한 체크 프린팅이 포인트인 ‘플레인 더비 드레스 슈즈(DMX025)’와 ‘플레인 드레스 로퍼(DMM022)’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리즈로 선보이는 닥스의 플레인 더비 드레스 슈즈와 플레인 드레스 로퍼는 닥스만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체크 패턴을 강조한 플레인 토의 남성화다. 두 제품 모두 이태리에서 공수해온 라스트를 활용해 발을 감싸는 듯한 바디감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닥스의 ‘플레인 더비 드레스 슈즈’는 양쪽에 끈을 묶는 아일릿 부분이 포인트인 레이스업 타입의 신발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ASICS KOREA)가 독일 베를린을 기반으로 한 패션 레이블 GmbH(지엠비에이치)와 함께 세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이어간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기본이 된 제품 젤-퀀텀 360 6 (GEL-QUANTUM™ 360 6)는 지난번 콜라보레이션과 마찬가지로 인간과 기술의 조화를 표면에 무광과 유광 소재의 컬러를 대비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자연과 인공의 조화를 상징하였다. 젤-퀀텀 360 6 (GEL-QUANTUM™ 360 6)는 아식스의 젤(GEL™) 테크놀로지가 아웃솔에 360도 적용되어 아식스 스포츠스타일 라인 중에서 최상의 쿠셔닝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GmbH(지엠비에이치)는 독일의 베를린을 기반으로 패션에 뮤직, 컬쳐, 스트릿 감성을 담
'SK에너지'가 국내 4대 정유사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6월1일부터 9월30일 4개월간 온라인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국내 4대 정유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조사대상 정유사는 정보량 순으로 ▲SK에너지(대표 조경목) ▲GS칼텍스(대표 허세홍) ▲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 등이다.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의 경우 SK에너지와 데이터와
5년전 심은 으름이 이제서 열어, 요것 한 송이 따 먹으면서 어릴적 어머니 생각, 가을이면 높은 산에서 으름 다래 머루 이고 지고 따오시면 맛있게 먹던 추억, 자식에게 먹일 일념으로 험한 산 헤매면서 얼마나 고생하셨을까, 어머니 떠나시고 철이 날만하니 해가 저무네!
연세대학교 구강내과학교실 (안형준 교수,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은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턱관절 장애와 구강안면통증의 진단과 치료에 관한 최신 연구 성과와 임상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진행된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에서 2020년 1월부터 9월까지 ‘장기적인 껌 저작의 안모 형태와 저작 기능에 대한 연관성’을 주제로 진행한 롯데중앙연구소와의 공동 연구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껌 저작에 의한 안모변화 및 저작 기능 관계를 입증하고자 실험군에 속한 대상자는 6개월 동안 하루에 3번 20분씩 껌을 씹도록 했다. 안모 변화는 두부규격 방사선(Cephalometric X-ray)을 통해 객관적으로 분석하였고, 저작 기능은 CT및 초음파 장비를 이용하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안중원)이 후원하고 (사)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이사장 배은주)가 주최하는 제5회 이음가요제가 지난 17일 복지TV 공개홀에서 무관객,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장애인스타발굴프로젝트 이음가요제는 지난 2016년도부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특별 프로젝트로 진행되어 왔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백만원과 부상으로 디지털 싱글 음반 제작을 지원, 장애인들에게 대중가수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음가요제는 6월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연기되어 이번에 무관중,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전국 예선과 2차 동영상 심사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는 힙합 레전드 ‘타이거 JK’와 래퍼 ‘Bizzy’가 걸음을 기부하는 코로나19 취약계층 돕기 캠페인, ‘일상속 333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지난 15일 개최된 ‘일상속 333 챌린지’ 온라인 나눔콘서트 에 출연한 이들은 ‘소외된 모두 왼발을 한보 앞으로’, ‘몬스터’, ‘Bam’, ‘난 널 원해’ 등 10여곡의 신명나는 공연과 나눔토크를 펼치고 가수 BIBI도 함께 했다. 특히, 타이거JK는 난치병인 척수염으로 발생한 허벅지가 마비를 이겨내기 위해 하루에 30Km까지 꾸준히 걸으며 건강을 회복한 사연을 전했으며, 엔딩곡인 Bizzy의 신곡 ‘걷자’의 10월말 런칭을 앞두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첨가물 없는 아보카도와 단호박을 통째로 담은 신제품 음료 4종을출시하여 다채로운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전했다. 올해의 할로윈 음료는 리얼 아보카도 스무디와 리얼 아보카도 라떼, 리얼 단호박 스무디와 리얼 단호박 라떼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은 인공 첨가물이 없이 신선한 원재료 고유의 맛을 살리는 최근의 트랜드를 반영하여 개발되었다. 리얼 아보카도 스무디는 아보카도를 통째로 넣어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달콤한 커피를 더해 부드러운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리얼 아보카도 라떼는 신선한 아보카도와 따뜻한 우유의 매력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다. 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