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이 한국마더세이프와 공동으로 임산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맘(mom)편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해 시작해 2년차로 접어든 ‘맘편한 캠페인’은 임신 중 올바른 약물 사용방법 등 예비 부모들을 위한 임신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현대약품과 한국마더세이프센터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사회적으로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고 있고 출산연령도 높아지면서 고위험군의 임산부 비중이 늘고 있는 가운데, 본인의 기저질환 여부를 인지하지 못한 채 임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사회적으로 이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관리가 요구됨에 따라, 현대약품과 한국마더세이프는 고위험군 임산부들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정치권에서 주장하는 2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1차 재난지원금과 같은 형태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이뤄지기는 어렵다"고 강조했다.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홍 부총리의 입장은 무엇인가'라는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홍 부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경제 여건과 관련해 "1차 재난지원금 지급 때에는 어려운 상황이 겹쳐 있었지만, 지금은 경기상황이 회복 조짐을 보이기 때문에 1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보다는 (경기 여건이) 양호하다"며 "이번 주 동향을 봐야
IT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근로자와 경영자 80% 이상이 IT 아웃소싱 근무나 도입을 을 염두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IT 아웃소싱 플랫폼 프리모아는 8월 6일부터 12일까지 IT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IT 아웃소싱에 대한 인식 제고'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IT 기업 내에서 근무하고 있는 근로자 502명과 IT 기업을 운영중인 경영자 60명 등 총 56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IT 기업 근로자의 경우 외주(아웃소싱) 근무 의사에 대한 문항에 전체 응답자 중 88%가 '있다'고 답했으며 IT 기업 경영자의 경우 외주(아웃소싱) 의뢰 의사에 대한 문항에 전체 응답자 중 83%가 '있다'고 답한 것으로
매일유업의 과일·야채주스 전문브랜드인 썬업(Sunup)이 파인애플 주스를 출시했다. 1992년 국내 최초 냉장 주스 브랜드로 출시한 이후 과일·야채주스 전문브랜드로 성장한 썬업이 파인애플 주스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썬업’은 1,000시간 이상 풍부한 태양빛을 받고 자란 과일만을 엄선해 당도가 높고 맛있게 잘 익은 과일로 만들어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나다. 이번에 출시된 ‘썬업 파인애플 주스’ 역시 별도의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과즙 100%로 생산해 더욱 주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썬업 파인애플 주스’는 파인애플 과즙에 망고 과즙을 첨가해 파인애플의 상큼한 맛과 함께 망고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
신선 배달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을 운영 중인 아이배냇이 24일부터 31일까지 ‘배냇밀 신메뉴 댓글 이벤트’를 실시하며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이번 이벤트로 배냇밀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고, 신메뉴에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참여 희망자는 배냇밀몰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추천 이유식 메뉴 또는 재료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아이에게 먹이고 싶은 이유식 메뉴나 쉽게 구할 수 없는 재료, 제철에 꼭 먹이고 싶은 재료 등을 자유롭게 남기면 된다.참여자 전원에게는 배냇밀몰 배송비 쿠폰(3000원 상당)이 제공되고, 이 가운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이 지급된다.이와
프랑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급증 사태가 가시화되고 있다. 올리비에 베랑 프랑스 보건장관은 23일(현지시간) 지난 하루 동안 총 4897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발했다며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라고 프랑스 주간지 '르 주르날 뒤 디망슈'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5~6월 일일 평균 1000명 미만의 신규 확진자를 유지하던 프랑스에서 2차 확산이 시작되고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베랑 장관은 또 "현재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65세 이상 노령인구보다 40대 미만의 젊은 층이 4배 이상"이라며 "지난 2월 확산과는 다른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또 프랑스는 일주일에 70만건의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나, 이같은 양상이라면 젊
스마트축산 ICT 전문기업인 ㈜유라이크코리아(uLikeKorea)이 KDB산업은행이 단독 참여한 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유라이크코리아 측은 최근 산업은행으로부터 5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하고 바이오캡슐(BioCapsule)인 ‘라이브케어’(LiveCare)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지난 5년여간 국내외 가축 생체데이터 분석 기술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국내외 다양한 투자사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았다. 최근 KDB산업은행 투자 유치를 통해 글로벌 축산시장에서 가축 헬스케어의 패러다임을 주도하면서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해외 신시장 진출에 주력할
직장인 최모 씨(32·여)는 최근 같은 무더위에도 상체는 팔을 가릴 수 있는 긴 팔옷을 고수한다. ‘주변에서는 보는 사람이 덥다, 덥지 않냐’는 이야기에 ‘나는 긴 팔이 편해’ 라고 말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굵은 팔뚝이 콤플렉스였기 때문에습관처럼 긴 팔 옷을 입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그녀의 생각일 뿐 남들보다아주 조금 굵은 뿐이다. 이러한 부분비만도 콤플렉스의 일종으로 작용하는 최근의 상황이다. 이런 부분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과거부터최근까지 많은 사람들이 비만클리닉을 찾고 있다. 부분비만에는 지방흡입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주로 복부 팔뚝 허벅지 등 평소 ‘빼기 힘든 부위’로 꼽히는 부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수도권과 오사카부 등 도시는 물론 지방으로 퍼지며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23일 신규 환자가 700명 이상 발병해 누계 확진자가 6만3500명을 돌파하고 총 사망자도 1200명을 넘어섰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이날 들어 오후 10시5분까지 누계 환자가 6만3502명에 달했다고 전했다.도쿄도에서 212명, 오사카부 121명, 가나가와현 50명, 아이치현 50명, 후쿠오카현 63명, 지바현 36명, 오키나와현 26명 등 744명이 발병했다.수도 도쿄도에서 코로나19에 새로 걸린 환자는 4일 연속 200명을 넘어섰다.212명 가운데 20대와 30대가 109명으로
4차 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인 타키온홀딩스는 지난 18일 특허청으로부터 올해 겨울에 출시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인 ‘티커’의 메인 기술과 관련된 9가지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말 출시될 증강현실 기반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인 ‘티커’는 누구나 쉽고 아름답게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 편집, 가상 뷰티체험, 영상통화, 뷰티 제품 구매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뷰티 특화 플랫폼이다. 티커는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영상통화 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이커머스기능’, ‘증강현실 기반
2020년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502,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
커넥티드 조명을 선도하는 글로벌 조명 기업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핵심 기능만을 담아 간편하게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휴 화이트 벌브(hue White Bulb)’를 출시했다.필립스 휴(Philips hue)는 단순히 빛을 제공하는 일반 조명과 달리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으로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컨트롤할 수 있는 LED 스마트 조명이다. 이번에 출시된 ‘휴 화이트 벌브’는 밝은 백색 조명을 선호하던 기존 시장에서 부드럽고 편안한 노란빛을 추구하는 현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2700K의 색온도로 출시했다.‘휴 화이트 벌브’는 처음 스마트 조명을 사용해보고자 하는 입문자 혹은 핵심 기능으로 어느 곳에서나 부담 없이 스마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는 최근 80억 규모의 투자 유치를 마무리해, 총 120억원의 누적 투자 금액을 기록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해, 네오플럭스, TBT 등의 기존 시드와 A에 참여했던 모든 투자자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누적 120억 투자금액은 국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중 가장 큰 규모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그립은 국내 최초 라이브 커머스로 사용자가 직접 판매자와 라이브로 소통하며 제품의 설명을 들으며, 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모바일로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라이브 쇼핑 어플리케이션이다. 초기 투자에 이어 금번 후속 투자도 주도한 한국투자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