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진단 전문기업 엔젠바이오가 클라우드 기반의 암 유전체 분석 플랫폼(NGeneAnalySys)에 대해 정보 보호 분야 국제 표준 인증인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IEC 27001:2013)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엔젠바이오는 NGS 기반 정밀진단 시약과 암 유전체 분석 SW인 NGeneAnalySys(엔젠어날리시스)를 국내 최초 개발해 국내 대학병원에 공급하고 있으나, 해외의 많은 병원들에게 SW를 직접 공급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클라우드 기반 암 유전체 분석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고, 해당 플랫폼에 대해 정보 보호 국제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 보호 국제표준으로, 정보
오늘부터 마스크를 쓰지 않고는 올리브영 매장을 이용할 수 없다. CJ올리브영은 24일부터 매장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마스크 미착용 고객은 매장 출입과 이용이 제한된다. CJ올리브영은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위험으로부터 고객과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질병관리본부의 행동 수칙에 의거, 고객의 마스크 착용을 권고해오던 기존 규정을 강화했다. 더불어 고객이 마스크를 상시 착용할 수 있도록 15분간격으로 마스크 착용을 요청하는 안내 방송을 송출한다. 화장품 테스트 시에도 피부에의 직접 사용을 자제하고, 마스크를 쓴 채 비치된 ‘색조테스터 종이’를 사용하도록 했다. 매장 내 세부 안
파인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자이엘(xaiel)은 24일 리워드 앱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날 출제된 ‘고은아 선크림’ 관련 문제는 “방효진에서 고은아로 3분만에 변신! 선케어부터 톤업까지 한번에, 고은아가 선택한 이 제품은?”이다. 이번 문제의 힌트는 네이버에 “고은아 선크림”을 검색해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퀴즈 정답은 ’피네선씨씨’이다. 자이엘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는 캐시슬라이드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날 단 하루만 선착순 종료 전까지 참여 가능하다. 한편, 자이엘은 선케어 라인 모델 선정을 기념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피네 선씨씨 20% 할인 프로모션과 회원가입 시 1만원 적립금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이사 임재영)의 우리나라 최초의 주방세제 브랜드 ‘트리오’에서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레트로 감성의 ‘트리오 레트로’를 출시했다. 트리오는 지난 1966년 주방세제 출시 이래로 품질과 실용성을 추구하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국내 최장수 주방세제 브랜드이다. 채소, 과일, 식기 3가지를 동시에 닦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트리오는 적은 양으로도 풍성한 거품을 내고 그릇의 기름때를 손쉽게 없애면서 효과적이고 위생적인 설거지를 가능하게 해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트리오 레트로는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나라 국민들과 동고동락한 트리오 출시 55주년을 맞아 최근 레트로 열풍에 합세해
편의점 GS25가 심야 배달 서비스를 업계 최대 수준으로 확대하며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심야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를 전국 2000점까지 확대했다고 이달 24일 밝혔다. GS25가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 3900점 중 절반 이상의 점포를 통해 심야 배달 서비스를 본격화 한 것. 심야 배달은 기존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문 가능했던 일반 배달 서비스 운영 시간을 점포별로 최소 2시간(새벽 01시 까지 주문 가능)부터 최대 12시간(24시간 주문 가능)까지 주문 가능 시간을 확대한 서비스다. 주문은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GS25가 심야 배달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가 생 호프꽃의 신선함이 가득 살아있는 리미티드 맥주 ‘하베스트 IPA’를 최초로 355㎖ 캔맥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핸드앤몰트가 올해 6번째로 선보이는 ‘하베스트 IPA’는 2015년 첫 출시 이래로 직접 손으로 수확한 홉을 당일 이내에 양조하는 레시피를 고수, 생 홉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핸드앤몰트를 상징하는 맥주 중 하나다.핸드앤몰트가 직접 운영 중인 가평 홉농장에서 재배한 센테니얼 홉을 사용한 하베스트 IPA는 6년의 시간 동안 동일한 레시피를 통해 매년 가을마다 변함없이 진하고 신선한 향을 선사하고 있으며, 한시적으로 소량 생산되는 리미티드 맥주로 그 맛과 희소성을
대상㈜ 청정원은 오는 30일(일)까지 청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출시한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2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파스타소스 100인의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2종은 국내 스파게티소스 시장에서 40% 가까운 점유율로 업계를 리딩하고 있는 대상㈜이 파스타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구현해 출시한 신제품이다.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는 국내산 생크림에 덴마크산 체다치즈와 향긋한 양송이를 더해 높은 풍미를 자랑하고,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는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명란의 톡톡 터지는 식감과 부드러운 국내산 생크림의 조화가 특징이다. 체험단은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
코로나19 이후 성형 수술 혹은 시술을 고려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마스크 착용’이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의원이 8월 초 20~50대 성인 남녀 22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코로나19를 맞이한 대중의 성형에 대한 인식 조사’ 결과를 24일 공개했다. 응답자 중 31.9%가 ‘코로나19 이후 성형 수술 혹은 시술을 고민해 본 적이 있다’고 답한 가운데 코로나19 이후 수술/시술을 고려하고 있는 이유(복수응답)로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자연스럽게 가릴 수 있어서’라는 답변이 37.8%로 가장 많았다. 이는 국민 대부분이 방역에 유의하면서 마스크 착용이 일반화된 데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약속이 줄어서’라는 답변과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에서 주요 뉴스를 키워드 중심으로 소개하는 신규 뉴스 서비스 ‘오늘’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오늘’은 범람하는 뉴스 홍수 속 바쁜 직장인들도 한눈에 손쉽게 뉴스를 파악할 수 있도록 주요 뉴스의 핵심 키워드를 버블 모양으로 비주얼라이징(Visualizing)한 감각적인 뉴스 서비스다. 특히, 사용자가 키워드 별로 제공되는 뉴스를 선택하고 파악하는 일련의 과정에 각각의 인터렉티브 UI(Interactive UI)를 적용해 보다 생동감 넘치게 뉴스를 소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키워드는 총 10개가 노출되며,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키워드 당 주요 뉴스 5개를 제공한다. 또한, 키워드는 1시간 단
2021년 최저임금이 8720원으로 결정됐다. 국내 최저임금제도를 처음 시행한 1988년 이후 가장 낮은 인상폭이다. 그러나 역대 최저 인상폭이라는 이슈와 달리 자영업을 하는 소상공인들은 여전히 웃을 수 없는 실정이다. 최저임금 인상폭은 적지만 이미 오를 대로 올라버린 최저임금 부담에 올해는 코로나19로 영업 악화까지 더해졌기 때문이다. 이에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은 인건비 부담을 덜기 위한 돌파구로 비대면 서비스, 무인 창업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셀프빨래방은 직장인들이 퇴근 후 매장 및 장비 관리를 할 수 있을 만큼 인력이 적게 투입되기 때문에 직장인 투잡이나 퇴직 후 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셀프빨래방 프랜차이즈 AMP
문화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온택트(Ontact) 강연이 펼쳐진다.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경콘진)이 8월 26일부터 5주간 ‘창의세미나S 시즌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한 ‘창의세미나S’는 경기콘랩의 대표적인 강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은 팬데믹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에 따라 온택트 강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강연자-참가자, 참가자-참가자 간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모든 강연은 경기콘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경콘진 송경희 원장은 “이번 창의세미나S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문화콘텐츠 창작자들이 어떻게
MP그룹이 위메프의 주문 어플리케이션 ‘위메프오’와 손잡고 배달 주문 확대에 나선다. 미스터피자는 배달앱 위메프오 입점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할인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8월 31일까지 배달앱 위메프오에서 미스터피자 주문 시, 주문 건당 평일은 4천원, 주말은 6천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MP그룹은 배달앱 위메프오와의 제휴를 통해 배달 주문을 강화하고, 최근 외식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가족점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의지다. 주문 접근성을 높일 수 있어 소비자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MP그룹 측 설명이다. MP그룹 관계자는 “무더위 탓에 불 앞에서 직접 요리하기 보다
큰나무 그늘, 기와지붕, 멀리 남산타워, 그 속에 담긴 생각과 삶의 얘기, 이런 게 어울려 아름다운 저 모습이 내 눈에 찍히다니, 살아 있음에 감사! 마음의 여유에 감사! 이런 눈과 생각에 감사!* '이경복의 아침생각' 네이버에 치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어요. 널리 퍼뜨려 함께 생각하며 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