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를 함유한 스킨케어 브랜드 팜스킨이 여름철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슈퍼푸드 핑크베라 수딩크림’을 출시했다. 무농약 알로에를 원료로 한 것으로 알로에에 들어있는 진정 성분과 초유에 함유된 비타민B로 여름철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신선한 생알로에를 통째로 착즙해 80도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하면, 알로에가 핑크빛으로 변신하는데, 이 때 진정효과를 내는 알로에 이모딘(ALOE-EMODIN)이라는 성분이 증가하게 된다. 팜스킨은 국산 초유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45개국에 수출하는 등 해외에서도 인지도를 쌓고 있다. 초 이 밖에 휴가철이나 출장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여행
한국어촌어항공단이 2020년도 하반기 신규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채용의 모집분야는 △일반직의 경우 토목·도시계획, 선박(기관), 사무이며 △기간제계약직의 경우 사무, 토목, 건축, 정보화, 선박(기관), 교육운영지원, 업무지원 등으로 총 22명의 우수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공단은 모든 모집분야에서 서류전형>필기전형(NCS기반 직업기초능력검사(일반직에 한함), 인성검사)>면접전형(일반직의 경우 집단면접 및 개별면접, 기간제계약직의 경우 개별면접)>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 희망자는 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8월 6일 13시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공단 인사담당자는
30여년 전 유럽여행하며 선진국들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건축물과 꽃으로 가꿔놓은 거리풍경이 부러웠는데 이제 우리 거리도 이렇게 꽃을 알록달록 예쁘게 가꾸네, 꽃씨 2알 땅에 떨어져 핀 꽃도 보이고, 뿌듯, 잘 이어가야는데
미래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에서 여러번 등장했던 디스플레이기술인 홀로그램기술을 국내기업에서 국산화에 성공했다. (주)함지는 2015년에 설립된 벤처기업이다. 홀로그램기술은 스타워즈 나 아이언맨 같은 영화등에서 주인공이 허공에 레이저 빔등을 쏘아 영상을 만들어내는 미래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기존의 홀로그램은 스크린홀로그램, 일명 선풍기 홀로그램 등이 주로 대중들에게 알려져있지만 실제로 만질 수는 없었다. 하지만 ㈜함지의 홀로그램은 영상이 사용자의 눈앞에서 실제 구현되어 실감나는 디스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다. 복사압을 이용한 광포획 기술을 응용한 것이다. 아직 개발단계이긴 하지만 회사에서는 곧 시제품출시
미국위생재단 NSF의 승인과 FDA기준을 통과한 세균잡는 항균소재로 만든 마스크 케이스가 국내에서 판매된다.이번에 출시된 마스키퍼(MasKeeper)는 ㈜바이코가 마스크를 지키는 구조에 착안해 마이크로반항균제의 기능을 제공한 ㈜오토켐코리아, 디자인을 담당한 몰드센세이션과 함께 공동으로 개발하고 공동으로 특허와 상표를 출원하여 출시된 제품이다.이번에 출시된 마스키퍼(MasKeeper)는 마스크를 세균번식으로부터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를 고민한 끝에 마스크 보관 시 마스크의 앞면 뒷면 전체에 세균번식을 하지 못하고 사멸하는 환경을 만들어 줌으로써 마스크를 지키는데 착안해 나온 제품이다.㈜바이코에 따르면, 마스크가 마스키퍼(
나인코인(9CO)은 한국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FOBLGATE)와 마케팅 및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7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나인코인은 더9컴퍼니가 운영하는 가상자산으로, 더9컴퍼니가 운영하는 전국 시네마, 택배, 호텔, 식당, 골프장, 학교 등 다양한 분야의 키오스크에서 활용된다. 더9컴퍼니는 국내 최초로 무인 티켓 발권 키오스크를 개발해 CGV, 롯데리아, 이마트 등에 키오스크를 공급하고 운영하는 회사이다. 최근, 소상공인 상점 및 다중 이용시설용 키오스크를 개발해 제주도 주요 관광지 및 관광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호텔 객실용 시스템으로 제주도 ‘더아트스테이호텔’ 200여개 객실에 키오스크를 공급하는 등
2020년 7월 생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345,4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방재홍, 이하 인신위)는 29일,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자율심의에 참여하고 있는 인터넷신문 기자들을 대상으로 저널리즘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이수동 인포그래픽웍스 대표의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뉴스콘텐츠 차별화 전략’과 임선빈 인신위 기사심의실장의 ‘인터넷신문 윤리와 자율심의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인신위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주제로 저널리즘 특강을 계속 실시할 예정이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서종예, 이하 SAC)가 주최하는 2020 SAC 스트릿올라운드 챔피언십 퍼포먼스가 8월 29일 SAC 아트홀에서 열린다. 2020 SAC 스트릿올라운드 챔피언십 퍼포먼스는 중고등부, 대학일반부 총 2개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되며, 김주성(JEU), 전경배(Beast), 진은화(JJIN), 이민재(J.ROC) 등 서종예 스트릿댄스 교수진들과 박재상(JAE SANG), 김슬기(Locking CHU), 용정하(PONY) 등 스트릿댄스계의 거성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또 한 립스티컬펑크(Lipstickal Funk) 등 이름난 스트릿댄스 팀들이 게스트 쇼케이스를 펼친다.MC는 전성구(SKILLZ), DJ에는 임인택(TAEK)이 진행할 예정이다. KBS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해설위원
매일유업이 젤리가 된 진짜 과일 ‘떠먹는 데르뜨’ 기획전을 펼친다. 매일유업은 평년보다 무더울 것으로 예상하는 여름을 맞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떠먹는 데르뜨’ 3종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떠먹는 데르뜨는 복숭아, 감귤, 파인애플 총 3종으로 부드러운 젤리 속에 진짜 과일을 넣어 상큼한 맛을 자랑하며, IQF(Individual Quick Freezing, 개벽급속냉동) 기술을 적용한 신선한 과육을 넣어 탱글탱글한 젤리와 함께 식감과 맛을 살렸다. 데르뜨 관계자는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는 떠먹는 데르뜨는 과일 향만 나는 젤리가 아니라 과육이 그대로 들어간 젤리”라며 “상온 보관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
에너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크로커스에너지가 3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2016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한 크로커스에너지는 한국과 미국을 무대로 기업의 에너지 효율화와 전기 요금 절감을 이끄는 AI기반 에너지 연결 플랫폼 '아셀로'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는 삼성벤처투자와 지유투자가 참여했다. 이번 투자 유치로 크로커스에너지의 누적 투자 유치액은 60억 원, 투자사는 기존 베이스인베스트먼트와 퓨처플레이, 산은캐피탈, 그리드위즈를 포함해 6곳으로 늘었다. 투자사들은 크로커스에너지가 설비 중심의 에너지 산업에 데이터 기반 AI 솔루션을 적용해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는 점을 높게
캐리어에어컨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이 인공지능 품질을 증명하는 한국표준협회 ‘AI+(인공지능플러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AI 에어케어(PMV)’, ‘스마트 공기청정’ 시스템이 에어컨 스스로 실내 환경을 파악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같이 제품에 적용된 고도화된 인공지능 시스템이 품질을 인정받아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인공지능 품질 증명 제도인 ‘AI+’ 인증을 획득했다. ‘프리미엄 AI 에어케어(PMV)’ 시스템은 인간에게 가장 최적화된 쾌적지표(PMV, 열쾌적도)를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구매가 활발해진 가운데, 이용자들이 가공식품, 신선식품 등을 구입할 때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제품에 단위 가격이 표시되지 않아 가격 비교가 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규모 점포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가격표시제 실시요령’이 적용되나 온라인 쇼핑은 대상이 아니라는 것이 맹점이다. 30일 한국소비자원이 국내 온라인 쇼핑몰(19개)의 단위가격 표시실태를 조사한 결과 조사대상 19개 쇼핑몰 중 5개(26.3%) 쇼핑몰만 일부라도 단위가격을 표시하고 있었고, 나머지 14개(73.7%)는 단위가격을 전혀 표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온라인 쇼핑몰은 대형마트 쇼핑몰 3개, 오픈마켓 8개,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