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은 21일(현지시간) 주한미군 철수를 명령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다만 국방전략에 따라 전 세계 미군의 최적화 배치를 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에스퍼 장관은 이날 영국 싱크탱크 국제전략문제연구소(IISS) 주최로 열린 특별 화상 프레젠테이션에서 주한미군 감축설에 관해 "나는 한반도에서 군 철수를 명령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그는 "다만 나는 취임 당시 국가국방전략(NDS)을 이행하겠다는 점을 명확히 했다"며 모든 지역의 작전사령부가 임무 수행을 위한 최적화 배치가 돼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그 일부라고 설명했다.에스퍼 장관은 "따라서 우리는 군을 최적화하기 위해 모든 지역에 두고 있는 모든 사령부에서
성큼 다가온 여름철 무더위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다리털제모나 겨드랑이털제모로 골머리를 앓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관리가 되지 않는 다리, 겨드랑이 등의 바디 털이나 얼굴의 털은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어 많은 여성들이 제모를 하고 있고, 최근에는 남성도 제모를 많이 하는 추세다.이 때문에 주기적으로 왁싱이나 족집게, 면도기, 제모크림, 제모패치 등을 활용해 셀프제모를 하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셀프제모는 즉각적인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는 반면, 제모부작용으로 지속적인 모낭 자극으로 인한 모낭염, 여드름 등이 발생할 우려가 높다.특히 얼굴제모 후 지속적인 여드름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에 위치한 로비라운지는 바닷속 검은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캐비아를 활용한 브런치를 호텔 최초로 오는 25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약 10년 이상 자란 철갑상어에서 얻은 알마스 오세트라 캐비아를 브런치 전 메뉴에 활용했다. 캐비아와 함께 세계 3대 진미인 트러플과 푸아그라도 이용해 탁 트인 높은 천장을 자랑하는 로비라운지에서 주말의 여유로운 호사를 누릴 수 있다. 이번 브런치에는 웰컴드링크로 제공되는 사과 라임 콤부차를 시작으로 캐비아를 프렌치 스타일로 재해석한 코스 메뉴로 구성했다. 캐비아를 올린 트러플 슈와 푸아그라 무스, 트러플 고구마 벨루테, 랍스터와 스테이크, 금박이
아디다스코리아가 청소년 축구 유망주 2명에게 장학금 및 후원물품을 전달했다.올해는 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있어 장학금 수여식은 진행되지 않았지만 아디다스코리아는 마이드림FC의 축구 장학생으로 선발된 심주원, 이지희 학생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스포츠 용품을 전했으며 아디다스코리아의 후원을 받고 있는 국가대표 골키퍼 조현우 선수의 친필 사인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심주원(16·남) 학생은 시흥서해고등학교에 재학 중으로, 경기도 축구협회에서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미래 축구지도사를 꿈꾸고 있다. 이지희(11·여) 학생은 태안군 유소년FC 소속으로, 지난 SBS 영재발굴단에 소개되며 여자축구대표
소자본창업·술집창업 브랜드 '꼬치의 품격'이 17호 가맹점 오픈 사실을 공지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본격적인 가맹 사업을 시작한 이래 6개월만에 17호점을 오픈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꼬치의 품격에 따르면 각 가맹점이 오픈 직후 연일 만석 행진을 보이고 있다. 최근오픈한 향남2지구점의 경우 오픈 첫 날부터 170만 원의매출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꼬치의 품격 1호점의 경우 오픈첫 날 매출 100만 원을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이러한 매출 달성 비결로 배달, 홀, 테이크 아웃의 3중 수익 구조를 꼽을 수 있다. 방문고객 뿐 아니라 각 가정 내 고객까지 모두 수요층으로 흡수하여 비약적인 매출 상승을 이뤄냈다는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여름 시즌을 맞아 닭 특수부위 신메뉴 ‘레드닭발튀김’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레드닭발튀김’은 지난해 출시된 ‘닭껍질튀김’으로 문을 연 ‘KFC 닭 특수부위’ 시리즈의 4번째 신제품이다. 바삭하게 튀긴 닭발에 화끈한 불맛을 입힌 매콤한 양념을 더해 강한 중독성과 ‘이열치열’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여름 시즌 동안에만 한정으로 선보인다. KFC는 최근 정규 메뉴로 출시된 닭껍질튀김과 함께 이번 여름 시즌,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인기 사이드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시에 KFC는 오는 27일까지 인기 버거와 치킨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한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는 2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아이엘사이언스 사옥에서 두피•모발 케어 전문기업 어헤즈의 지분 51%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엘사이언스는 어헤즈가 보유한 제품 라인업 및 특허, 상표 등에 대한 모든 권리를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엘사이언스는 탈모 예방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어헤즈는 특허 받은 제조 공법 및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사용 등을 통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 케어를 추구하는 기능성 브랜드다. 일명 ‘이상민 샴푸’로 불리며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은 ‘어헤즈 프리미엄 히든 테라피’ 제품군이 대표적
헬스케어 스타트업 ‘마미톡’이 서비스 론칭 4개월 만에 의료영상장비 선두기업인 GE헬스케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신, 출산 시장의 활성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마미톡’은 태아 초음파 영상 시청 및 저장이 가능한 임신, 육아 필수 앱으로, 론칭 4개월 만에 분만 수 기준 전국 10대 산부인과 대부분과 계약을 맺으며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다. 이처럼 많은 산부인과에서 마미톡을 선택한 이유는 우수한 기술력 때문이다. 올해 초 산부인과 업계에 등장한 마미톡은 태아 초음파 영상을 경쟁사 대비 최대 6배 좋은 화질로 제공하고 진료 후 실시간으로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영상을 시청,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산모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각종 채용 박람회가 무기한 연기되자 취업 준비생들은 취업 정보에 목말라 하고 있다. 이에 대학가에선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 현직자, 인사 담당자와 만나는 오프라인 리크루팅의 장점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의 장점을 합쳐 안전한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서다.온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를 가장 먼저 결정한 건 고려대다. 고려대는 8월 말 한경디스코, 진학사 캐치와 함께 ‘2020년 KU·Job·Fair(2020년 고려대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다른 대학들도 온라인 캠퍼스 채용 박람회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고
국내 최초 음식감독으로 각종 미디어와 한식 관련 연구 사업에서 음식 전반 자문과 연출로 하루하루 바쁜 김수진 요리연구가. <소문난 요리법>에 이어 이번에는 그녀만의 맛깔나는 반찬으로 무장한 <수진이네 반찬>으로 우리에게 돌아왔다. ◆반찬도 훌륭한 메인 요리가 될 수 있다가장 만들기 쉬운 듯하면서 가장 만들기 어려운 음식이 바로 반찬 요리! 김수진 요리연구가와 함께라면 이젠 반찬 레시피도 걱정 없다. 밑반찬이라는 말에서 떠오르듯 흔히 사람들은 반찬을 부요리쯤으로 생각하지만, 그녀의 특별한 반찬 레시피와 함께라면 반찬도 훌륭한 메인 요리가 될 수 있다! 혼자 먹기에 딱 맞는 간단한 반찬 레시피부터 손
종근당(대표김영주)은 복약편의성이 개선된 치주질환 치료제 ‘이튼큐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튼큐 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 단일제제인 이튼큐에 후박추출물을 추가한 생약 성분의 복합제다. 주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치주인대의재생을 도와 치아가 흔들리는 것을 막고 치조골을 재건시켜 잇몸 속 기초를 튼튼하게 한다. 후박추출물은치주질환의 원인균에 대한 항균효과와 항염효과가 우수해 잇몸 염증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켜준다. 이 제품은 장기 복용에도 부작용이 없는 생약 성분 치료제로 안전성이 입증됐다. 종근당이 독자개발한 정제 축소기술 iLET(Innovative Low Excipient Tablet) 특허공법을 적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군 3개가 잇따라 초기 임상시험에서 항체 형성에 성공했다고 발표하면서 연내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관심은 백신 잠정 사용 승인으로 이어질 수 있는 후기 임상시험 결과로 모아지는 모양새다. 미국, 중국, 유럽 등 각국 간의 백신 개발 경쟁도 더욱 가열되고 있다.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진과 영국 제약회사 아스트로제네카(AstraZeneca),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Pfizer)와 독일 바이오기업 바이오앤테크(BioNTech), 중국 백신업체 칸시노 바이올로직스(CanSino Biologics)가 초기 임상시험에서 안전한 면역 반응 유도에 성공했다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달바(d’Alba)는 화이트트러플과 토코페롤 소재로 개발한 신규 독자성분 ‘트러페롤™’의 효능 임상 시험과 전 제품 저자극 임상시험으로 제품력을 강화한다. 달바는 최근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 원료 트러페롤™의 탄력개선 효능에 대한 임상시험을 의뢰한 바 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화이트 트러플(흰서양송로 추출물)을 주 원료로 사용한 달바는 항산화, 보습효과가 뛰어난 토코페롤의 영양과 효능을 담기 위해 ‘트러페롤™’ 독자 성분을 개발,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하였으며 ‘피부 탄력 개선’을 인정받아 해당 성분에 대한 효능 임상 시험을 마쳤다. 이와 함께 ‘미스트세럼’,’워터풀 마일드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