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문화예술과 창업생태계 지원을 강화하고, 대중문화의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부산 서면에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 부산’을 4일 개관한다. 이번 개관은 지난 2017년 5월 부산시청과 ‘KT&G 상상마당’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지 약 3년 만의 결실이다. KT&G는 지역 청년들의 문화, 예술, 창업, 취미의 허브 역할을 할 ‘상상마당 부산’을 조성하고, 부산시는 관련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상상마당 부산’은 KT&G에서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지상 13층, 지하 5층에 연면적 약 20,000㎡로, 현재 운영 중인 상상마당 중 최대규모이다. 1층부
이마트24가 9월 한달 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민생상품 타임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생타임쿠폰은 주중 오후 5시부터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요일별로 다른 민생상품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매주 월요일에는 민생봉지라면(390원), 화요일에는 민생도시락김(200원), 수요일에는 민생아메리카노블랙230ml(700원), 목요일에는 민생라면컵(580원), 금요일에는 민생감자칩(6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1일 1인 1회 참여가능) 타임쿠폰은 당일 오후5시부터 오후11시 59분까지 사용가능하며, 자정 이후에는 쿠폰이 사라진다. 이마트24는 지난 8월 500원을 현금처럼
일본에서 기승을 부리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이 주춤하면서 신규환자가 12일째 1000명 이하로 떨어졌다.추가 확진자는 2일 전날 600명대에서 500명대로 줄었지만 누계 환자는 7만명을 넘어섰다. 사망자는 새로 13명이나 생기면서 총 1339명이 됐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이날 들어 오후 7시55분까지 590명이 코로나19에 걸려 누계 환자가 7만455명으로 증가했다.도쿄도에서 141명, 오사카부 96명, 가나가와현 76명, 후쿠오카현 49명, 사이타마현 31명, 아이치현 28명, 지바현 24명, 교토부 19명 등이 발병했다.코로나19 재확산의 진원지인 수도 도쿄도에선 새
동물친화적 가치소비 중심 비건 패션 브랜드 HEUREUX 오르바이스텔라가 2020년 F/W 시즌 신상품 5종과 체인 스트랩 2종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신상품과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 9월 22일까지 진행 후 25일 발표 예정인 이번 이벤트는 오르바이스텔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과 자사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자가 인스타그램 오르바이스텔라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2020년 F/W 신상품에 대한 감상평과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오르바이스텔라 본사에서 추첨을 통해 1등 3명에게 신상품, 2등 10명에게 자사몰에서 사용 가능한 50% 할인권, 3등 15명에게는 파우치를 전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국제방송교류재단(사장 이승열)과 함께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2020 HELLO K!’(예술감독 박진영)의 첫 번째 시리즈 ‘‘CONSOLATION’ from Korea, 한국으로부터의 ‘위로’’를 선보인다.‘2020 HELLO K! New Normal’이라는 콘셉트로 새롭게 찾아가는 HELLO K!는 코로나19(COVID-19)를 겪고 있는 세계인들에게 한국 문화예술의 아름다움으로 감동과 ‘위로’를 전달한다.2020 HELLO K!의 첫 번째 시리즈 ‘CONSOLATION’ from Korea, 한국으로부터의 ‘위로’는 9월 초 새롭게 개편된 HELLO K! VR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대면 공연의 체험·소통과 2D 콘텐츠의
자코모 패밀리브랜드 에싸(ESSA)는 동글동글 돌고래를 닮은 “벨루가 4인 러스티카 패브릭소파”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유럽 친환경 패브릭 전문브랜드 에싸(ESSA)는 자코모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지난해 론칭한 유럽 프리미엄 패브릭 전문 브랜드로 국내외 친환경 인증을 완료했으며, 에싸의 러스티카, 카시미라 프리미엄 패브릭은 극세 원사를 촘촘히 세워 심은 플로킹 공법으로 내구성이 우수해 반려견의 발톱에도 패브릭이 긁힐 걱정이 적고, 방오 기능이 있어 오염이 쉽게 스며들지 않으며 물만으로도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한 이지클린 기능을 갖추고 있다.벨루가는 에싸 전속모델인 박서준이 인터뷰 영상을 통해 가장 취향에 맞는
미디어 커머스 스타트업 크리에이티브굿즈는 지난 8월 31일 그루밍 족을 위한 브랜드 ‘유피라운지(UP LOUNGE)’를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유피라운지는 ‘남자들의 잠재된 매력을 표현하다’라는 직관적인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남성들에게 최적의 가격으로 최상의 착용감과 쾌적하게 돕는 것이 브랜드 목표다. 첫 라인업은 원단 ‘텐셀’을 소재로 한 속옷 ‘유피드로즈(UP Drawers) 8.2S’ 2종이다. 오스트리아 렌징 사의 텐셀 원단과 특유의 밴딩 디자인으로 각각 다양한 컬러로 조합해 제품을 주성했다. 제품은 최적의 활동성과 편암함을 추구한 패턴 디자인을 완성하여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직접 디자인 한 ‘유피드로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기업 주식회사 뷰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융합 의료영상 진료ㆍ판독시스템 구축’ 실증 컨소시엄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실증 사업을 통해 뷰노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가천대 길병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군 환경에 특화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고, 군 병원 및 사단 의무대 등에서 의료영상 판독 정확도와 효율성 향상을 검증하게 된다. 본 사업은 국방부가 제공하는 폐렴, 결핵, 기흉 등 폐질환과 척추질환, 사지골절 등 군 내에서 빈도가 잦은 질환 관련 의료영상 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군 내 영상의학 전문의의
아이코닉 슈즈 브랜드 글림퍼(GRIMPER)는 서울스토어에서 신형 포카네비스의 프리오더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글림퍼는 개성 있으면서도 쉽게 누구나 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대중들에게도 골고루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포카네바스(PORCANEVAS), 도비(DOBBY), 프레즐(PRETZEL) 등 다양한 슈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당신의 스무살이 계속되도록, 20 continue’ 라는 모토는 통통 튀면서 아직 정형화 되지 않은 젊음에 대한 향수이자 열망의 표현이라 할 수 있다. 신형 포카네바스는 기존의 감각적인 색 배합과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특유의 ‘솔툭튀'를 유지함과 동시에 무광처리를 더해 디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경콘진)은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오는 13일(일)까지 「스타트업 온택트 해외진출 사업」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온택트 해외진출 사업’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도내 스타트업이 온택트로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에 특화된 경콘진과 해외 바이어·투자자 및 인프라를 보유한 KOTRA 간 업무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KOTRA 스타트업 거점무역관 20개 지역(△북미-뉴욕, LA, 실리콘밸리, 달라스, 토론토 △유럽-런던, 파리, 함부르크, 마드리드, 헬싱키 △일본-도쿄 △중국-베이징, 상하이
필로시스헬스케어(대표이사 최인환)가 미국에 검체채취키트(Universal Transport Media) 공급을 진행한다고 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은 총액 약 30억원 규모로 계약 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다. 필로시스(대표이사 이인)가 제조하고 필로시스헬스케어가 판권을 가지고 있는 Gmate Universal Transport Medium은 지난 18일 국내 최초로 FDA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검체채취키트는 의학용 면봉(생체검사용도구)을 코와 목 등에 깊숙하게 넣어 분비물을 채취한 뒤 특수용액이 담긴 튜브에 담아 바이러스를 가두는 의료기기이다.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각종 검사를 위한 필수품이다. 검체채취키트는 전세계적인 공급 부족상태로 인해 검
CJ올리브영이 오는 2022년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3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현재 올리브영은 2022년을 목표로 IPO를 준비 중이며, 이를 위해 투자유치(프리IPO)를 추진 중이다. 지난 2일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이사는 사내 소통앱 ‘올리브라운지’에서 직원들에게 “올리브영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2022년 상장을 목표로 내년부터 관련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프리IPO 형태 투자유치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리IPO란 상장 전 기업이 가진 일부 지분을 외부 투자자들에게 미리 판매하는 투자 유치 행위를 뜻한다. 단 CJ올리브영은 기존 대주주인 CJ의 지분을 매각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가 홈카페족을 겨냥해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스틱커피를 감각적인 머그잔에 담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출시를 기념해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추석 선물세트는 총 두 가지다. '라떼 컬렉션'은 할리스커피 원두만의 부드러운 풍미를 그대로 살린 라떼스틱과 리유저블 텀블러로 구성된 제품이다. '스틱커피&글라스 머그 세트'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홈카페 세트로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제품이다. 할리스커피는 추석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3일부터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할리스커피의 감미로운 커피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