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미스터 트롯'에 출연해 일명 어린왕자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동원이 출연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 동행합시다' 디지털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사회적·생활 속 거리두기, 외출 자제 등이 지속되는 경제위기 상황에서 전국적인 소비 붐 조성으로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중소 유통업체,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세일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7일간 열릴 예정이다. 광고 영상 속 정동원은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이라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메시지를 자신의 노래인 '효도합시다'를 개사한 '동행
택시 플랫폼 반반택시는 업계 최초로 택시 요금을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 적립 제도’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반택시는 2019년 국내 최초로 승객과 기사의 상생을 위해 같은 방향의 승객이 동승해 요금을 나누어 지불하는 ‘반반호출’ 서비스를 출시해 가격혁신을 일으켰다.택시 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포인트 적립 제도는 반반택시의 가격혁신 모델이 확대 적용된 것으로 기존 콜택시 서비스와 동일한 ‘일반호출’을 이용하는 승객들도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일반호출 시 자동 결제를 선택하면 최대 5%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포인트 적립 제도를 도입하기 앞서 올초부터 베타테스트를 실시한 결
케어랩스가 운영 중인 국내 1위 비대면 의료 서비스 플랫폼 ‘굿닥’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일백원대 마스크 공급에 나선다.케어랩스 굿닥 사업부는 최근 공급난에 시달리며 중고 거래 폭리 현상이 나타나는 등 마스크 시중 공급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오는 18일 목요일부터 장당 118원 가격의 마스크 판매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초기 공급 물량은 3중필터 마스크 약 120만장(2만4천박스)으로, 오는 18일 낮 12시부터 굿닥 앱 플랫폼 내 ‘굿닥 반값 마스크’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확보된 한정 수량의 우선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굿닥 사업부는 차후 추가 물량이 확보 되는대로 앱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일백원대 마스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3월 공시한 자사주 매입 후 소각 절차를 최근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가 지난 3월23일부터 6월4일까지 취득한 자사주는 모두 1300만주로 이는 보통주 유통주식수의 약 2.4%(1분기 기준)에 해당한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를 위해 약 680억원을 투입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8일 취득 주식에 대한 소각을 진행했으며 9일 등기 완료했다. 거래소 변경 상장 예정일은 오는 18일이다. 소각 완료후 보통주 상장 주식수는 6억5831만6408주에서 6억4531만6408주로 줄어든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주식가치를 높여 주주를 보호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라며 “일반적으로 기업의 자사주 매입고 소각
역대급 무더위를 예고하고 있는 이번 여름, 피지 조절제를 찾는 내원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피지는 피부에 분포된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액상의 지방으로 모공을 통해 피부 표면으로 배출된다. 피지 분비는 우리의 신체가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고온 다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미세먼지와 결합하면서 트러블을 야기한다. 피지의 과다 분비는 결과적으로 되풀이되는 트러블과 함께 모공을 비정상적으로 넓히는 악순환을 가져온다. 따라서 과다 분비된 피지와 노폐물을 빠르게 제거하고, 늘어난 모공의 회복을 돕기 위해 보습 성분을 제공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게 돕는다. 자극없이 시술하되 산발적으로 올라오는 좁쌀 크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제2파' 우려를 낳은 도쿄 수도권에서 신규 환자가 대폭 줄었지만 전국적으로 사망자는 5명이나 늘어났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16일 오후 6시30분까지 도쿄도 27명, 오사카 3명, 홋카이도 2명 등 전국에서 37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려 누계 환자가 1만8350명으로 증가했다고 보도했다.이틀 연속 40명 넘게 추가 확진자가 나온 도쿄도에서 전날 48명보다 대폭 줄어 사흘 만에 20명대로 떨어졌다.새 확진자 27명 가운데 기존환자와 긴밀 접촉자가 11명이고 감염경로 불명자가 16명이다.긴밀 접촉 환자
일본 5월 수출이 중국에서 발원해 퍼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에 전년 동월 대비 28.3% 급감했다.닛케이 신문 등은 17일 일본 재무성이 발표한 5월 무역통계(속보치)를 인용해 수출액이 통관 기준으로 4조1847억엔(약 47조4000억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감소폭은 리먼 금융위기 직후인 2009년 9월 이래 가장 컸다.5월 수입액은 통관 기준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26.2% 줄어든 5조182억엔으로 집계됐다.이로써 5월 수출액에서 수입액을 차감한 무역수지는 8334억엔 적자를 냈다. 이는 시장 예상 중앙치 1조718억엔을 밑돌았다.
영국 정부가 스테로이드제의 일종인 덱사메타손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치료제로 긴급승인했다.16일(현지시간) 가디언에 따르면, 맷 핸콕 영국 보건장관은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 과학자들이 엄청난 연구로 놀랍고 획기적인 결과를 이뤄냈다"며 "오늘부터 덱사메타손을 코로나 19 치료제에 포함시켜 수천명의 생명을 구해낼 것"이라고 말했다.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덱사메타손을 '병행수출리스트(parallel export list)'에 등재해, 개인이 이 약을 대량으로 매점매석하거나 수출하는 행위를 막는 조치도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날 앞서 옥스퍼드대 연구진이 덱사메타손의 코로나 19 치료효과에 관한 연
1인 가구의 증가와 코로나19에 따른 ‘집콕족’, ‘언택트’ 트렌드가 확산되며, 온라인 소비를 통한 ‘구독경제’ 수요도 증가되고 있다. ‘구독경제’란 소비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상품이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것을 말한다. 롯데제과가 제과업체 최초로 ‘과자 구독 서비스’인 ‘월간 과자’를 선보인다. ‘월간 과자’는 매번 제품을 번거롭게 직접 구매할 필요 없이, 매월 다르게 구성된 롯데제과의 제품을 과자박스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월간 과자’ 서비스는 매월 롯데제과의 인기 과자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또 그 달 출시된 신제품을 추가로 증정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받을 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에 다국적 호텔 기업 힐튼 월드와이드(힐튼)가 전 세계 직원 22%를 줄이기로 했다.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힐튼은 이날 전 세계 직원 22% 혹은 2100명을 감원한다고 밝혔다. 급여 삭감, 근로 시간 단축, 무급휴직 조치도 연장된다.크리스토퍼 나세타 힐튼 최고경영자(CEO)는 "힐튼 101년 역사상 여행 사업이 사실상 마비되는 세계적 위기에 직면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미국 숙박업계는 단기 여행과 레저 활동을 중심으로 다소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단체, 장기 여행은 여전히 침체한 상황이다. 분석가들은 적어도 2022년은 돼야 호텔 업계 매출이 코로나19 전인 2019년 수준
SK매직이 학교,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그랜드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랜드 정수기’는 탱크형으로 풍부한 냉·온수 용량을 자랑한다. 출수 용량 냉수 최대6.5L, 온수 3.5L로 120ml 한 컵 기준, 냉수 약 51컵, 온수 약 30컵의 연속 출수가 가능해 사용량이 많은 학교나 식당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존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용자의 불편을 대폭 개선했다. 긴 물병으로 물을 받을 때 거치가 어렵고, 무거운 물병을 계속 기울여 물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취수 높이를 높이고, 물받이 폭을 넓혀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취수가 가능하도록 했다
유럽 각국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EU게이트웨이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가 7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주한EU대표부가 EU 기업들과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산업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주최하는 이번 전시상담회는 유럽 17개국 인테리어 관련 50여개사가 참여한다.주요 전시 품목은 인테리어 조명, 소가구, 홈 텍스타일, 벽지, 카펫, 커튼, 인테리어 소품, 욕실용품 등 홈 스타일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디자인 전시가 개최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유럽의 현대적인 감성의 다양한 현지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이번 현대 유러피언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수력원자력이 6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안심가로등’ 설치 지역 공모를 실시한다.안심가로등은 방범 취약지역 주민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한수원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한수원은 협업기관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2014년 서울 홍제동에 안심가로등 37본을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6년간 전국 30개 지역에 총 1,703본의 안심가로등을 설치해왔다. 2017년에는 범죄예방 및 안전 증대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제2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사회공헌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태양광과 풍력을 이용하는 안심가로등은 전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