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각국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EU게이트웨이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가 7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주한EU대표부가 EU 기업들과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산업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주최하는 이번 전시상담회는 유럽 17개국 인테리어 관련 50여개사가 참여한다.주요 전시 품목은 인테리어 조명, 소가구, 홈 텍스타일, 벽지, 카펫, 커튼, 인테리어 소품, 욕실용품 등 홈 스타일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디자인 전시가 개최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유럽의 현대적인 감성의 다양한 현지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이번 현대 유러피언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수력원자력이 6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안심가로등’ 설치 지역 공모를 실시한다.안심가로등은 방범 취약지역 주민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한수원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한수원은 협업기관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2014년 서울 홍제동에 안심가로등 37본을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6년간 전국 30개 지역에 총 1,703본의 안심가로등을 설치해왔다. 2017년에는 범죄예방 및 안전 증대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제2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사회공헌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태양광과 풍력을 이용하는 안심가로등은 전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
2020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바이오랜드, 2위 LG생활건강, 3위 아모레퍼시픽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47,212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연구소 시약 관리 종합 솔루션 ‘랩매니저’를 개발한 스타트업 ‘스마트잭’과 클라우드 정보보안 스타트업 ‘스파이스웨어’가 국내 ‘이공계 연구 안전 산업’ 발전 및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산업’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지난 16일 서울시 성수동에 위치한 스마트잭 사옥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스마트잭 김건우 대표와 스파이스웨어 김근진 대표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양사는 연구 데이터 보안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기술을 활용한 이공계 연구 안전 데이터 보안 확보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고도화 ▲서비스 판매 증진 및 성장 도모 등이다.이번 MOU를 통해 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서종예, 이하SAC)는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7월 18일 토요일 SAC 아리랑홀에서 12회 SAC 고교미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SAC 고교미용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장관상이 주어지며,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사)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한국분장 등 유수의 기관들이 후원한다.전국의 고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헤어(기초펌와인딩 / 기초커트), 메이크업(웨딩메이크업 / 파티메이크업), 피부(페이스관리), 네일(습식매니큐어) 총 4가지 분야로 참가가 가능하다.강대영 교수(前 KBS 미술국 팀장 / 한국분장 프로덕션 대표), 안미려 교수(한국메이
국내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가 일본 로프트(LOFT)가 발표한 ‘베스트 코스메틱 2020 SS’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3대 버라이어티샵 중 하나로 꼽히는 로프트의 ‘베스트 코스메틱 2020 SS’는 바이어들이 선정한 히트 아이템을 선정하는 어워드로 올해 1월부터 4월 실적 기준 10개의 카테고리, 총 100개의 아이템이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라카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저스트 아이팔레트’는 바이어가 차기 유망주로 선정한 ‘넥스트 코스메틱 TOP 5’ 부문 2위에 선정되며, 한국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라카는 로프트 공식 입점 2개월 만에 이뤄진 이번 결과를 통해 일본 매스 시장 내에서 신예브랜드로
㈜네오팜의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손상된 피부장벽의 집중 케어를 돕는 ‘제로이드 인텐시브 리치 크림 엠디’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인텐시브 리치 크림 엠디’는 제로이드의 베스트셀러 제품 ‘인텐시브 크림 엠디’에 이어 보습력 및 보습지속력을 업그레이드한 악건성, 문제성 피부용 고보습 제품이다. 건강한 피부 지질의 성분과 구조를재현한 피부장벽 기술 MLE®`와디펜사마이드™ 성분이 손상된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한편, 카카오시드버터와 징크글루코네이트 성분이 건조해진피부에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의료기기 2등급인 ‘피부보호제’로 인증 받아, 화상이나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은 업무용 메신저로 네이트온을 애용하는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이모티콘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열렸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2달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는 학생은 물론 일반 직장인, 현직 프리랜서 작가와 기업체까지 다양한 직업군의 참가자들이 직장인들의 모습과 감정을 사실적이면서도 유쾌한 이모티콘으로 담아냈다. 네이트온 측은 주제 적합성, 디자인 및 독창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 끝에 총 6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총상금은 750만 원이다. 1등은 힘든 회사 생활 속 직장인들의 희로애락을
초유 화장품 기업 팜스킨은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우수벤처 선정사업’에서 스타트업 부문 우수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벤처기업협회는 지난 11일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총 7개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성을 갖춘 79개 벤처기업을 '2020년 우수벤처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우수벤처 선정사업’은 높은 성과를 달성하거나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우수벤처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최근 3년 간의 경영성과를 토대로 혁신성과 성장성, 고용창출, 사회공헌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그 결과 지속성장, 일자리창출, 글로벌 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예년보다 앞당겨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여름나기 별미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여름 더위가 지난해보다 더욱 무더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더위를 극복하는 온전한 한 그릇’이라는 콘셉트로 여름나기 별미 3종을 선보인다. ‘제일 물냉면’은 동치미로 감칠맛을 살린 살얼음 동동 띄운 육수와 제일제면소의 자랑인 쫄깃한 메밀 생면이 만났다. ‘제일 물비빔냉면’은 새콤달콤한 특제 양념장에 숙성 시켜 식감이 살아있는 명태회 무침을 올린 비빔냉면이다. 따로 제공하는 살얼음 육수를 취향에 따라 넣어 비빔, 물비빔 2가지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따뜻한 국물로 이
주한스웨덴대사관과 한국디자인진흥원, 그리고 이케아 코리아가 함께 한국의 디자인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디자인 공모전 ‘2020 코리아+스웨덴 영 디자인 어워드(Korea+Sweden Young Design Award)’를 개최한다.올해로 2회를 맞이한 ‘코리아+스웨덴 영 디자인 어워드’는 열정 있는 한국의 젊은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다양한 영감과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한국과 스웨덴의 디자인 교류를 확장하고 디자인 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코리아+스웨덴 영 디자인 어워드’는 ‘혁신’, ‘지속가능성’, ‘더 나은 미래’라는 3대 핵심 가치의 디자인을 추구하며, 매년 새로운 공모 주제를 추가로 정해 운영되고 있다. 올해의
인포뱅크㈜가 투자한 메디컬 AI 전문 스타트업 ‘웨이센’이 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웨이센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건강관리, 질환예방, 치료전략 수립에 필요한 의료기기 및 디지털 치료제(DTX) 서비스 개발 기업이다.웨이센의 핵심 기술인 메디컬 빅데이터의 수집, 가공, 분석, 활용 역량은 국내 TOP5 병원들과 함께 AI 분석 솔루션에 대한 공동 연구에 다수 활용될 만큼 높이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웨이센이 개발한 정밀 의료 시장의 핵심 기술인 유전체 프로파일링 기술은 유전자 변이를 분석, 최신 치료 약물과 임상사례 등을 통합 리포팅으로 제공한다. 따라서 병원에서는 웨이센의 어드바이저 솔루션을 이용해 암 환자들의
글로벌 고객 데이터 분석 및 솔루션 기업 던험비(dunnhumby)가 미국, 호주에 이어 국내 소비자 성향을 조사·연구한 ‘2020 던험비 유통업체 선호지수’ 보고서를 17일 발표했다.이번 보고서는 던험비가 한국 시장의 유통업체 선호도를 처음으로 조사한 결과로, 소비자가 정서적 유대감이 강한 유통업체에 더 많이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19로 인한 셧다운의 여파 속에서 전 세계 유통업계가 경쟁력을 갖고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와의 정서적인 유대감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또한, 이번 조사에서는 한국 소비자들이 유통업체를 선호하는 요인과 이 요인이 유통업체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을 파악했다. 조사결과 한국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