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시선추적 기술기업 비주얼캠프가 1일 SK C&C와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비주얼캠프는 SK C&C의 클라우드 제트(Cloud Z) 플랫폼을 통해 직접 개발한 모바일 시선추적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보다 많은 기업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클라우드 제트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기반의 종합 IT 서비스 플랫폼이다. 비주얼캠프는 기업간거래(B2B)를 확대할 계획이다. 비주얼캠프의 모바일 시선추적 SDK는 인공지능 모델을 기반으로 했다. 소프트웨어만으로 구동해 이북(e-Book), 광고, UI/UX, 교육 등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AXA손해보험의 종로콜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와 콜센터 사용되던 5층과 11층이 폐쇄됐다. 2일 AXA손보 측에 따르면 종로콜센터에서 근무하는 한 상담원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AXA손보 관계자는 “건물 11층 콜센터에서 일하는 상담원 1명이 어제 저녁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오늘 아침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해당 상담원은 가족 중 감염자가 있어 검사를 받았는데 양성이 나왔다고 회사에 알렸다”고 설명했다. 11충 콜센터에서 일하던 확진자는 자택에서 입원을 대기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확진자가 나온 11층 근무자 74명과 5
다이아몬드 생산 업체들로 구성된 다이아몬드 생산자 협회가 내추럴 다이아몬드 협의회로 이름을 변경했다. 이는 천연 다이아몬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 향상과 다이아몬드 산업 발전을 위한 브랜드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내추럴 다이아몬드 협의회는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인 ‘온리 내추럴 다이아몬드’를 통해 다양한 업계 소식을 빠르게 알릴 예정이다. 내추럴 다이아몬드 협의회 CEO 데이비드 켈리(David Kellie)는 "현재 명품 시장이 다소 주춤하고 있지만 차츰 경기가 회복되면 천연 다이아몬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다이아몬드를 비롯해 천연 제품,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할 것으
㈜제너럴네트는 다이오진과 '코로나19 PCR 진단키트'의 일본 독점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다이오진이 개발한 'Diogene DLPTMQ COVID-19 Real Time Detection Kit’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특정 유전자(RdRp, E, N)를 증폭하는 실시간 유전자 증폭(RT-PCR) 방식으로 간단하고 신속한 탐지 시스템을 통해 대량의 진단 검사가 가능하다. 임상시험에서 코로나19 관련 유전자를 99% 이상 높은 정확도로 검출해 낼 수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아 극소량의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가진 환자도 선별할 수 있다. 다이오진 임성식 대표는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제품등록, 유럽 체외진단 의료기기(CE-IVD) 신청을 완료했다. 일본에
본투글로벌센터는 한국 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와 스마트시티 분야로의 글로벌 사업 확대 및 혁신기술기업 공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은 글로벌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을 위한 국내 정보통신기술(ICT)과 건설교통 기업의 기술 개발과 스마트시티, 스마트솔루션 등 관련 글로벌 조달 시장 진출 확대를 적극적으로 돕고자 추진됐다. 이날 3개 기관은 △스마트솔루션(스마트시티, 건설, 교통, 환경, 에너지, 정보통신 등) 글로벌 프로젝트 공동 참여 △스타트업·대·중소기업 간 스마트 건설교통기술 융합 및 기술개발 협력 지원 △ICT·건설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 포천LB가 주류회사 최초로 네이버 커머스 라이브를 통해 신제품을 런칭한다고 2일 밝혔다. 배상면주가는 최근 '언택트(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라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네이버와 손잡고 라이브를 진행하게 됐다. 해당 라이브는 3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모바일 쇼핑탭 셀렉티브에서 1시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푸드윈도 전통주 섹션에서 배상면주가 포천LB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띠'는 로켓발사주 콘셉트로 만들어진 천연 강스파클링 막걸리다. 포천쌀의 자연 발효로 생기는 천연 스파클링의 강한 청량감이 일품이며, '아띠'는 친
대한민국 면(麵) 식문화 전문기업 면사랑이 GS리테일 e-커머스사업부문과 양사 교류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공동 전략을 수립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실행하고자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을 맺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5월 28일 대치동에 위치한 면사랑 서울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사는 상호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인정하며 연계제조공장 소재 사용 확대 및 볼륨 확대를 통한 성장 추진, 면사랑&심플리쿡 공동 개발 상품 출시, GS FRESH에 면사랑 제품 입점, 공동 개발에 따른 정기적 공동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업무 제휴하는 것에 합의했다.면사랑은 올해로 27년 된 면, 소스, 고명 전문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자체 개발한 유방암 진단 보조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루닛 인사이트 MMG(Lunit INSIGHT MMG)가 유럽의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루닛 인사이트 MMG는 유럽 연합 27개국 내 판매 및 상용화는 물론 유럽 자유 무역 연합(European Free Trade Association, EFTA) 내에서 자유롭게 판매될 수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2등급으로 CE 인증(certification)을 받았다. 2018년 북미영상의학회(RSNA)에서 첫선을 보인 루닛 인사이트 MMG는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97%의 정확도로 유방암 의심 부위를 검출, 위치 정보와 의심 정도를 표기해 영상의학 전문의의 진단을 보조한다. 2019년 7월 한국 식
독일 프리미엄 청소장비 전문기업 카처의 공식 한국지사인 한국카처㈜가 강력한 바닥 세정력에 무선의 자유로움을 더한 경량 무선 물걸레청소기 ‘FC 3d 코드리스(FC 3d Cordless)’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FC 3d 코드리스는 집안 곳곳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청소할 수 있는 무선 모델이지만, 강력한 모터를 기반으로 한 500rpm의 롤 브러시 회전력으로 미세먼지부터 액체, 짙은 얼룩까지 빠르고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롤 브러시에 묻은 먼지와 오수는 즉시 오수탱크로 흡입되고, 동시에 정수탱크에 있는 깨끗한 물이 다시 롤 브러시에 공급된다. 덕분에 2차 오염의 걱정 없이 언제나 깨끗한 롤 브러시로 바닥을 청소할 수
2020년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오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799,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멀티 편집숍 에이랜드(ALAND)가 잼라이브를통해 라이브 커머스 업계에 진출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언택트) 소비가확산되면서, 모바일과 영상 플랫폼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들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 창구를 넓힌 것.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잼라이브는 누적 가입자 수 480만 명을 돌파한 라이브 플랫폼으로, 유저와 실시간으로 직접 소통하며 판매하는 방식을통해 10대-30대 유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앱이다.라이브 커머스에서는, 고객이 구매 전 충분한 정보를실시간으로 문의할 수 있어 오프라인 쇼핑 못지않게 제품의 착용감, 소재, 코디 방법 등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즉
블록체인 기반 IoT 플랫폼 젠서(xensor)는 자체 코인인 젠서(XSR)가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에6월 2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젠서(XSR)의 한빗코 입금 오픈은 6월 1일(월) 16시이고, 거래 오픈은 6월 2일(화) 16시이며, 출금오픈은 6월 4일(목) 16시이다. 젠서(XSR)는 한빗코 상장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우선“상장일 최고가의 주인공이 되어랏!” 이벤트는 6월 2일(화) 16시부터 23시 59분까지이벤트 기간 내에 젠서 상장일 최고가를 매수한 1분에게 ‘소니플레이스테이션4 프로 1TB’을 증정한다. 대상은 국내 거주 한빗코 가입자로, 기간 내 7,777 XSR 이상을 매수한 이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젠서(XSR)는 “+20%
음식 배달 어플리케이션 요기요가 최저가보장제를 시행하면서 다른 배달앱이 자사앱보다 더 싼값에 음식을 팔수 없도록 강요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았다. 공정위는 요기요 운영사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가 공정거래법 위반을 적발해 과징금 4억6800만원을 부과했다고 2일 밝혔다. 요기요는 2013년 6월 입점 음식점을 대상으로 최저가보상제를 일방적으로 시행했다. 요기요 가격이 다른 경로를 통해 주문한 가격보다 비싸면 소비자에게 차액의 300%(최대 5000원)을 쿠폰으로 보상해 주는 제도다. 결과적으로 요기요는 다른 앱에게 자사보다 더 싼 가격으로 배달하지 못하게 했고, 소비자는 그럴 기회를 가질 수 없었다.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