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5대 금융지주사 수장중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글로벌 새 트렌드인 '환경'과 'ESG경영'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새로운 환경 도래에도 불구하고 김광수 NH농협지주 회장이 이들 경영에 가장 관심이 적은 것으로 조사됐다. 김광수 회장의 경우 금융 소비자들의 일반적인 관심도도 가장 낮았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올 상반기(1월1일~6월30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5명의 금융지주사 수장과 '환경' 및 'ESG' 키
웨이크보드, 윈드서핑, SUP 등 여름철 대표적인 수상스포츠 활동은 더위를 이기기에 좋은 레저활동으로 자리잡았지만무 릎관절질환을 야기할 수 있어주의가 필요하다. 우리몸에서 무릎관절 사이에 위치해 충격을 흡수하고 관절을 잘 움직이도록 돕는 조직인 반월상연골판은 특히 물놀이를 하다가 파열이 되는 경우가 많다. 통증을 느낄 때 단순히 타박상으로 오해를 할 수 있지만 운동중 갑작스러운 방향 전환이나 점프 동작등 무릎에 충격을 주는 동작을 했다면 파열로 인한 통증을 의심해 보아야한다. 구로참튼튼병원 관절외과 박정섭원장은 “무릎통증은 다양한 무릎 관절질병의 증상중 하나일 뿐 이것만으로 자가진단을 내리는 것은 위험하
비엔텍 중앙연구원은 미세먼지가 안과 질환의 주요 원인임을 과학적으로 증명하는 데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비엔텍 중앙연구원은 바이오 기업인 비엔텍의 안과 질환 관련 신약 개발 연구를 총괄하는 곳이다.지금까지 안과 질환 발병 빈도와 미세먼지 발생 정도는 상호 비례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통계는 있었지만, 미세먼지와 인과 질환의 상관관계에 대한 확실한 연관성은 입증되지 않았다.비엔텍 중앙연구원은 미세먼지를 실험동물의 안구에 오랜 시간 노출시키는 연구를 통해 안구 건조증, 높은 안압에 따른 녹내장, 망막 시신경 세포 손상까지 유발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이번 연구 결과는 SCI급 학술지 분자과학저널(International Jour
국내 피부인체적용시험 분야 1위 기업인 P&K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전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P&K의 총 공모주식수는 223만 주, 주당 공모 희망가는 1만 6,100원에서 1만 8,300원, 공모금액 밴드는 약 359억 원에서 408억 원이다.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은 내달 4일과 5일 양일간 진행되며, 10일과 11일 일반 청약을 받은 뒤 8월 상장 예정이다.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이다. 지난 2010년 설립된 P&K는 모회사인 대봉엘에스㈜가 보유한 35년의 의약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의 노하우를 가지고 대학 병원과 산학협력으로 연계된 인체적용시험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폴리니크(FOLLINIC)’의 임상시험 결과, 모발 굵기를 9.9% 이상 개선하고 피지량을 37% 이상 감소시키는 효과가 확인됐다고 14일 밝혔다. ‘폴리니크’는 두피 및 모발 건강을 위해 가정에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된 두피케어기이다. 광학솔루션 사업에서 입지를 다져온 아이엘사이언스의 특허 받은 독자기술로 탄생했으며, 세계 최초로 미세전류와 LED의 이중효과로 두피에 활력을 주는 디바이스로 개발됐다. 이번 임상시험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4주간 20대부터 50대까지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상자들은 28일 동안 매일 ‘폴리니
아바타메드(AVATAMED)가 국내 바이오기업 티엔스(TNS)와 14일 코로나19 진단용 RT-PCR 키트의 해외 독점 판매 협약을 맺었다.아바타메드는 이번 협약으로 기존 자체 공급망을 활용해 티엔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분자 진단 키트를 전 세계에 공급할 예정이다.아바타메드는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미국, 중국, 유럽 파트너사들과 함께 암환자 대상 맞춤형 치료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하면서 헬스케어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동형 음압병실, 이동형 CT, 방호 물자 등에 이어 이번 진단 키트까지 다양한 의료기기 및 물품을 수출하고 있다.티엔에스가 개발한 분자 진단 키트는 역전사 중합 효소 연쇄반응(RT-PCR)을
2020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분석결과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6,168,6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
신세계인터내셔날(SI)이 스위스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해외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를 인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I는 이번 이수를 통해 해외진출 교두보를 마련해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스위스 퍼펙선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스위스퍼펙션은 1998년 론칭한 최고급 스킨케어 브랜드다. 모든 제품을 스위스의 전통과 기술력에 기반해 생산하는 100% 스위스 메이드다. 최첨단 노화방지 솔루션을 개발해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약 20개 국가의 최고급 호텔, 프라이빗 클리닉을 통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한다. 주요 제품인 세럼과 크림류 가격은 50
바리스타 사관학교 카페 뎀셀브즈가 여름철을 맞아 신제품 '갓파더 블랙' 콜드브루 캔커피를 출시했다. 이번 콜드브루 신제품은 기존의 원액과 달리 희석하지 않고 완벽한 맛의 콜드브루를 바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더운 여름철 카페에 가지 않아도 손쉽게 수준 높은 커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카페 뎀셀브즈의 김세윤 대표는 "이미 2천만 잔 넘게 판매된 갓파더 원두의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형태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 개발을 진행해 왔다"며 "카페 뎀셀브즈만의 차별화된 로스팅 기술과 제품 개발력으로 탄생한 만큼 차원이 다른 커피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 "산화방지제나 합성착향료를
신곡 ‘서머 헤이트’로 또 한번의 챌린지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가수 지코(ZICO)가 광고업계의 수많은 러브콜 속에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과의 의리를 택해 화제다. 지코는 최근 에이션패션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과 광고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첫 화보 촬영을 함께했다. 선 공개된 화보에서 지코는 특유의 시크함과 스웨그 넘치는 포즈로 완벽한 스타일을 선보였는데 베이직 한 후드 집업과 맨투맨도 디테일을 살린 연출과 범접불가 카리스마로 분위기를 압도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폴햄과 지코의 인연은 2016년에 이은 두 번째 만남으로 수많은 광고업계의 제안 속에서도 폴햄과의 좋은 추억을 기억하고 선택해
'시프 앤 하이스트(Thief and Heist)'가 그룹 세븐틴과 함께한 팔찌 '더 태그(The Tag)'를 100개 한정 판매한다.주얼리 브랜드 '시프 앤 하이스트(Thief and Heist)'의 국내 판매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에잇디는 '시프 앤 하이스트'와 그룹 세븐틴이 함께한 팔찌 '더 태그(The Tag)'가 오는 15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고 밝혔다.팔찌 '더 태그(The Tag)'는 '시프 앤 하이스트(Thief and Heist)'와 그룹 세븐틴이 협업해 선보이는 케이블 타이 형태에 은으로 만든 태그를 더한 플라스틱 팔찌로, 태그의 상단 부분에 세븐틴을 상징하는 로고가 새겨져 눈길을 끈다.특히 플라스틱을 활용해 디자인한 이 팔찌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CJ제일제당이 냉동밥, 냉동스낵 등 냉동간편식(만두 제외)을 앞세워 식문화 변화를 이끌고 있다. ‘비비고’, ‘고메’ 등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 R&D를 기반으로 냉동식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바꾸며 매출 성장은 물론 ‘외식(外食)의 내식화(內食化)’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수십 년간 냉동식품은 품질보다는 가격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됐고, 업체들도 투자나 연구개발에 별다른 힘을 쏟지 않았다. 그렇다 보니 소비자들 사이에 ‘냉동식품은 맛없는 저가 음식’이라는 인식이 팽배해 소비가 크게 확대되지 않아 시장도 큰 발전 없이 정체 상태에 머물렀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냉동식품 시장이 수십 조원에 달하는 만큼 국내 시장
웨이크메이크가 주력 제품의 무게 중심을 입술에서 눈으로 옮겨가며 포스트 코로나 색조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의 셀프 스타일링 메이크업 브랜드 웨이크메이크(WAKEMAKE)는코로나19 속 메이크업 트렌드 변화를 겨냥, 아이(Eye) 메이크업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컨실러 등을 활용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볍게 하거나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는 ‘마스크 메이크업’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CJ올리브영 매출 분석 결과,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된 지난 6개월간(1월 14일~7월 13일) 마스크 착용의 영향으로 립 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