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의 증가와 코로나19에 따른 ‘집콕족’, ‘언택트’ 트렌드가 확산되며, 온라인 소비를 통한 ‘구독경제’ 수요도 증가되고 있다. ‘구독경제’란 소비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상품이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것을 말한다. 롯데제과가 제과업체 최초로 ‘과자 구독 서비스’인 ‘월간 과자’를 선보인다. ‘월간 과자’는 매번 제품을 번거롭게 직접 구매할 필요 없이, 매월 다르게 구성된 롯데제과의 제품을 과자박스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월간 과자’ 서비스는 매월 롯데제과의 인기 과자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또 그 달 출시된 신제품을 추가로 증정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받을 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에 다국적 호텔 기업 힐튼 월드와이드(힐튼)가 전 세계 직원 22%를 줄이기로 했다.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힐튼은 이날 전 세계 직원 22% 혹은 2100명을 감원한다고 밝혔다. 급여 삭감, 근로 시간 단축, 무급휴직 조치도 연장된다.크리스토퍼 나세타 힐튼 최고경영자(CEO)는 "힐튼 101년 역사상 여행 사업이 사실상 마비되는 세계적 위기에 직면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미국 숙박업계는 단기 여행과 레저 활동을 중심으로 다소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단체, 장기 여행은 여전히 침체한 상황이다. 분석가들은 적어도 2022년은 돼야 호텔 업계 매출이 코로나19 전인 2019년 수준
SK매직이 학교,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그랜드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랜드 정수기’는 탱크형으로 풍부한 냉·온수 용량을 자랑한다. 출수 용량 냉수 최대6.5L, 온수 3.5L로 120ml 한 컵 기준, 냉수 약 51컵, 온수 약 30컵의 연속 출수가 가능해 사용량이 많은 학교나 식당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존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용자의 불편을 대폭 개선했다. 긴 물병으로 물을 받을 때 거치가 어렵고, 무거운 물병을 계속 기울여 물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취수 높이를 높이고, 물받이 폭을 넓혀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취수가 가능하도록 했다
유럽 각국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EU게이트웨이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가 7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주한EU대표부가 EU 기업들과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산업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주최하는 이번 전시상담회는 유럽 17개국 인테리어 관련 50여개사가 참여한다.주요 전시 품목은 인테리어 조명, 소가구, 홈 텍스타일, 벽지, 카펫, 커튼, 인테리어 소품, 욕실용품 등 홈 스타일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디자인 전시가 개최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유럽의 현대적인 감성의 다양한 현지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이번 현대 유러피언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수력원자력이 6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안심가로등’ 설치 지역 공모를 실시한다.안심가로등은 방범 취약지역 주민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한수원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한수원은 협업기관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2014년 서울 홍제동에 안심가로등 37본을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6년간 전국 30개 지역에 총 1,703본의 안심가로등을 설치해왔다. 2017년에는 범죄예방 및 안전 증대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제2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사회공헌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태양광과 풍력을 이용하는 안심가로등은 전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
2020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바이오랜드, 2위 LG생활건강, 3위 아모레퍼시픽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5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47,212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연구소 시약 관리 종합 솔루션 ‘랩매니저’를 개발한 스타트업 ‘스마트잭’과 클라우드 정보보안 스타트업 ‘스파이스웨어’가 국내 ‘이공계 연구 안전 산업’ 발전 및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산업’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지난 16일 서울시 성수동에 위치한 스마트잭 사옥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스마트잭 김건우 대표와 스파이스웨어 김근진 대표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양사는 연구 데이터 보안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기술을 활용한 이공계 연구 안전 데이터 보안 확보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고도화 ▲서비스 판매 증진 및 성장 도모 등이다.이번 MOU를 통해 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서종예, 이하SAC)는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7월 18일 토요일 SAC 아리랑홀에서 12회 SAC 고교미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SAC 고교미용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장관상이 주어지며,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사)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한국분장 등 유수의 기관들이 후원한다.전국의 고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헤어(기초펌와인딩 / 기초커트), 메이크업(웨딩메이크업 / 파티메이크업), 피부(페이스관리), 네일(습식매니큐어) 총 4가지 분야로 참가가 가능하다.강대영 교수(前 KBS 미술국 팀장 / 한국분장 프로덕션 대표), 안미려 교수(한국메이
국내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가 일본 로프트(LOFT)가 발표한 ‘베스트 코스메틱 2020 SS’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3대 버라이어티샵 중 하나로 꼽히는 로프트의 ‘베스트 코스메틱 2020 SS’는 바이어들이 선정한 히트 아이템을 선정하는 어워드로 올해 1월부터 4월 실적 기준 10개의 카테고리, 총 100개의 아이템이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라카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저스트 아이팔레트’는 바이어가 차기 유망주로 선정한 ‘넥스트 코스메틱 TOP 5’ 부문 2위에 선정되며, 한국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라카는 로프트 공식 입점 2개월 만에 이뤄진 이번 결과를 통해 일본 매스 시장 내에서 신예브랜드로
㈜네오팜의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손상된 피부장벽의 집중 케어를 돕는 ‘제로이드 인텐시브 리치 크림 엠디’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인텐시브 리치 크림 엠디’는 제로이드의 베스트셀러 제품 ‘인텐시브 크림 엠디’에 이어 보습력 및 보습지속력을 업그레이드한 악건성, 문제성 피부용 고보습 제품이다. 건강한 피부 지질의 성분과 구조를재현한 피부장벽 기술 MLE®`와디펜사마이드™ 성분이 손상된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한편, 카카오시드버터와 징크글루코네이트 성분이 건조해진피부에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의료기기 2등급인 ‘피부보호제’로 인증 받아, 화상이나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은 업무용 메신저로 네이트온을 애용하는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이모티콘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열렸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2달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는 학생은 물론 일반 직장인, 현직 프리랜서 작가와 기업체까지 다양한 직업군의 참가자들이 직장인들의 모습과 감정을 사실적이면서도 유쾌한 이모티콘으로 담아냈다. 네이트온 측은 주제 적합성, 디자인 및 독창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 끝에 총 6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총상금은 750만 원이다. 1등은 힘든 회사 생활 속 직장인들의 희로애락을
초유 화장품 기업 팜스킨은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우수벤처 선정사업’에서 스타트업 부문 우수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벤처기업협회는 지난 11일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총 7개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성을 갖춘 79개 벤처기업을 '2020년 우수벤처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우수벤처 선정사업’은 높은 성과를 달성하거나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우수벤처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최근 3년 간의 경영성과를 토대로 혁신성과 성장성, 고용창출, 사회공헌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그 결과 지속성장, 일자리창출, 글로벌 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예년보다 앞당겨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여름나기 별미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여름 더위가 지난해보다 더욱 무더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더위를 극복하는 온전한 한 그릇’이라는 콘셉트로 여름나기 별미 3종을 선보인다. ‘제일 물냉면’은 동치미로 감칠맛을 살린 살얼음 동동 띄운 육수와 제일제면소의 자랑인 쫄깃한 메밀 생면이 만났다. ‘제일 물비빔냉면’은 새콤달콤한 특제 양념장에 숙성 시켜 식감이 살아있는 명태회 무침을 올린 비빔냉면이다. 따로 제공하는 살얼음 육수를 취향에 따라 넣어 비빔, 물비빔 2가지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따뜻한 국물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