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올해 11월 11일까지 개인투자자가 온라인으로 매수한 채권 규모가 2.3조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작년 한해 매수규모인 2천억원 대비 약 11배 증가한 수치다. 올해 온라인 채권개미의 건당 투자금액은 '1천만원 이하'가 56%로, 소액투자자가 온라인 채권 투자 트렌드를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고객 저변 확대는 삼성증권이 채권투자 대중화를 위해 편리한 온라인 채권 매매시스템을 갖추고, 채권 최소 투자금액을 낮추는 등 서비스 개편을 지속해온 점이 배경으로 꼽힌다. 특히 9월에는 해외채권도 모바일 매매가 가능한 시스템을 론칭하고, 최소 투자금액도 기존 1만달러에서 100달러로 낮췄다. 더불어 채
상속세의 근간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최근 국정감사에서 “상속세 과세체계를 유산취득세 체계로 바꾸면서 전반적으로 논의할 부분을 조정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기획재정부는 10월 14일 유산취득 과세체계 도입을 위한 전문가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세제실장 주재로 첫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정부는 주기적 회의를 통해 관련 이슈를 깊이 있게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개정안을 마련하기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세법 개정안은 국회를 통과해야 하는 중요한 과정이 있지만 기획재정부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을 보니 상속세 과세체계 변경에 대한 여론이 나쁘지만은 않다고 판단한 듯합니다. 그리고 윤석열 정부
2022년 11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7,076,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2022년 1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53,3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메타링크(METALINK) 플랫폼기업 모인(Moiin, 대표 옥재윤)이 18일 오후 한국투자금융(대표 이현재)과 업무 협약식을 갖고 투자 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진행된 투자 보증 업무협약의 주요사항은 한국투자금융에서 지급보증 총 1,000억 원 규모의 대규모 보증계약 체결이다.한국투자금융은 개발형 부동산 펀드, 경영참여형 PEF, 메자닌(Mezzanine) 금융상품 등의 사업모델을 발판삼아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메타버스 등 미래산업 신기술 및 고부가가치 투자 사업 모델에 대규모 투자보증을 진행하고 있다.모인은 독자적인 VR 원천기술을 직접 연구개발해 각종 VR시뮬레이터 및 차세대 VR기술인 ‘풀바디
2022년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70,4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급변하는 경기상황에서 정확하고 체계적인 경기예측과 경영활용을 위한 'NH 경기예측모형(NH Large Bayesian Vector AutoRegression, 이하 NH LBVAR)' 을 국내 은행권 최초로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모형은 경제 변수를 최대 30개까지 반영하고, 머신러닝 기법 활용·발생확률 예측·경기충격 파급효과를 고려하는 등 기존 VAR 모형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LBVAR 모형은 활용범위가 넓어 미국 뉴욕 연준(FED)과 유럽 중앙은행(ECB)이 이미 경기예측과 정책효과분석 등에 활용 중이다. 반채운 리스크관리부문 부행장은 "최근 경기침체가 예상됨에 따라 스트레스테스트가 강조되고 있다
다올금융그룹(회장 이병철)은 15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데이터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데이터플로깅은 데이터와 플로깅의 합성어로 수거한 쓰레기를 데이터화해 이를 기록하고 지역사회에 공유하는 환경공헌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웹앱을 통해 본인의 활동 내역과 그로 인한 탄소절감 효과를 확인하고 기록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약 100여명은 팀별로 구역을 나눠 쓰레기를 수거하고 웹앱에 데이터를 기록했다. 다올금융그룹은 작년부터 사회공헌활동 중점 추진영역인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번 행사는 더 많은 임직원들이 환경보호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은 초고액 자산가들을 위해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담금융센터’를 청담동 명품거리 중심지로 확장 이전했다고 16일 밝혔다. 청담금융센터는 명품거리에 입점한 금융사 중 유일한 단독점포다. 건물 외벽 파사드에 촘촘히 박힌 보석 같은 조명들이 눈길을 끈다. 귀족들의 개인 서재를 모티브로 고급스럽게 구현된 상담실에서는 프라이빗한 상담이 가능하며, 중세 시대 건축의 광장을 모티브로 꾸민 라운지에서는 VVIP 고객을 위한 세미나 등의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고객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상담받던 고객이 상품 가입을 위해 창구로 이동할 필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이 용산 사옥 이전을 기념하여 연 5.5% 정기예금 특판 상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정기예금 특판 상품은 용산에 위치한 웰컴저축은행 본점영업부에 방문하면 가입할 수 있다. 신규, 기존 고객 상관없이 특판 한도에서 선착순 판매된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달 서울시 용산구 용산대로로 본점영업부를 이전했다. 특판 정기예금의 가입기간은 7개월 이상 9개월 미만으로 이자 수익과 함께 단기 유동성 자금 확보가 필요한 고객에게 유리하다. 개인별 가입한도는 없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용산에서 새롭게 영업을 시작하는 웰컴저축은행이 지역 내 관계금융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특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대표 최백준)이 오는 18일 진행하는 ‘2022 틸론 테크 데이(2022 Tilon Tech Day)’를 통해 틸론의 최신 핵심 기술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틸론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VDI 및 DaaS, 메타버스, NFT 분야 최신 핵심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로, 18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메타버스 오피스 플랫폼 CenterVerse ▲VDI 화면 녹화 기능 Tilon Tracer ▲VDI 내 화상회의 구현 기능 WebCam Redirection ▲엔지니어링 VDI 솔루션 Estation ▲클라우드 가상화 HCI 어플라인언스 Istation에 대해 소개한다. 틸론은 이번 ‘2022 틸론 테크 데이’에 TBA(Tilon Busi
2022년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060,7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블록체인 기업 헥슬란트(대표 노진우)는 Web3 게임 내에 메타마스크에 준하는 개인 지갑 생성, 관리 기술을 옥텟 내 상용화했다고 15일 밝혔다.Web3 게임 시장은 플레이투언(P2E) 방식과 함께 플레이어 활동에 대한 온체인 기록 방식으로 발전 중이다. 특히 사용자의 실시간 참여, 보상을 중앙화된 데이터베이스 상 관리체계에 그치지 않고 투명성, 형평성에 필요한 게임 이력을 블록체인 상에 이중화하여 기록하는 것이 특징이다.이렇듯 시장의 수요 변화로 인해 폴리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과 같은 네트워크 수수료가 낮은 블록체인이 각광받고 있다. 이더리움보다 온체인 상에 기록하는 네트워크 관리 비용이 저렴하고 게임에 맞춰 빠르게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