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키움 REST API’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키움 REST API는 키움증권의 차세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서비스로 개인 투자자와 개발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주식 거래 환경을 제공한다. API는 응용 프로그램과 시스템 간의 데이터 연동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일반 투자자들도 자동매매 시스템 구축이나 실시간 시세 조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키움 REST API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 맥,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OS)에서 주식 매매와 시세 조회 등 핵심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도 지원한다. 파이썬(Py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 편의를 위해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액이 250만원을 초과한 고객이거나 올해 한번이라도 해외주식 고객케어 서비스인 ‘히어로멤버십’에 선정됐던 고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이달 21일부터 5월 15일까지다. 키움증권 양도소득세 신고대행서비스는 대상고객이 신고에 필요한 기본정보 입력 후 동의서를 작성하면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해 키움증권에서 매도한 내역만 있다면 별도의 자료제출 없이 신청만 하면 된다. 여러 증권사를 이용하는 고객은 타증권사에서 발생한 양도소득내역을 제출하면 이
2025년 3월 펀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3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79,740,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아카데미’를 오는 27일 오후 3시부터 6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100세시대아카데미는 연금계좌에서 자산운용을 위한 투자 방법의 하나인 “연금계좌에서 투자에 주목해야 할 TDF”를 주제로 진행한다. 전 세계 최초로 타깃데이트펀드(TDF)를 출시한 올스프링(Allspring)에서 자문을 받아 운용하는 펀드인 NH아문디자산운용의 하나로TDF에 대해 강성언 팀장이 강연할 예정이다. 100세시대연구소는 반기에 열리는 명사특강 외에 연금의 투자 및 운용을 위한 투자관련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100세시대아카데미 유튜브 실시
LS증권은 2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제26기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김원규 대표이사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2019년 이베스트투자증권(현 LS증권) 대표로 취임했고, 2022년 한 차례 연임했다. 안정적인 리더쉽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LS증권의 성장을 이끌면서 재연임에 성공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사내이사 선임을 비롯해 △제26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승인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의 안건도 통과됐다. 기타비상무이사로는 구동휘 LS MnM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등기 임원으로 회사의 의사결정에 직접 참여하며 LS그룹과 연결고리
삼성증권은 지난 20일 강남파이낸스센터(GFC)에서 SNI 패밀리오피스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Family Office Insight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삼성증권의 초고액 자산가 전담 조직인 SNI 패밀리오피스센터에서 마련한 행사로, 자산가 고객들에게 심도 있는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미나의 주요 주제는 ‘2025년 경제 전망 및 주요 투자 전략’이었다. 특히, 이주열 전 한국은행 총재가 연사로 나서 한국 경제의 미래와 글로벌 경제 환경 변화에 대한 분석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종욱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Tech팀 팀장은 AI 및 반도체 산업의 변화와 이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투자자들을 위한 ‘2025년 상반기 TIGER로 시작하는 ETF(상장지수펀드) 연금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연금 계좌 내 ETF 활용법을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다. ‘TIGER의 연금 투자 아이디어’ 코너에서는 최근 개편된 외국납부세액공제 제도가 연금 투자에 미치는 영향을 상세히 설명한다. 이외에도 연금 계좌에서 변경된 세제 혜택과 절세 전략을 활용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TIGER ETF가 주목하는 63選’ 코너에서는 연금 계좌에서 활용할 수 있는 ETF에 대해 세부적으로 소개한다. ETF별로 QR코드를 추가해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정보들을 손쉽게 확인하도록 했으
키움증권은 국내채권 투자자 중 추첨을 통해 미국주식을 증정하는 ‘키움 채권 수수료 할인 기념 미국주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올해 1분기 동안(1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키움증권에서 국내채권을 50만원 이상 매수한 투자자다. 장내채권과 장외채권 모두 해당한다. 이벤트 신청자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미국주식 1주를 지급한다. 상품은 테슬라(10명), 아마존(10명), 애플(10명), 엔비디아(10명), AMD(10명) 주식이다. 경품 지급 시 발생하는 기타소득세와 주민세는 키움증권이 부담한다. 키움증권은 KRX 장내채권 거래 시 기존 최대 0.15%였던 증권사 거래수수료를 면제하고, 유관기관 수수료
하나증권은 미국주식에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 매수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증권 손님이 적립식으로 가장 많이 찾은 해외주식 상위 10종목으로 구성된 3개의 포트폴리오 그룹 중 한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참여 가능하다. 선택 포트폴리오의 구성 종목들 중 한 종목 이상을 20일간 하루 한 주 이상 적립식으로 주문 체결하면 미션을 달성할 수 있다. 미션 달성 고객에겐 최대 60달러 상당의 미국 주식 매수 쿠폰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는 미국 주식 매수 쿠폰 30달러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신청은 4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
불확실성의 시대, 변동성이 커지는 시장에서 정보에 목마른 투자자들을 위해 ETF를 활용한 투자의 길을 밝혀줄 집중 세미나가 열린다. 삼성자산운용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삼성 KODEX ETF 투자 페스티벌(삼투페) 세미나 슈퍼위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ETF 상품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해 현재 시장 상황에서 투자자 유형별로 투자하면 좋을 상품을 소개하는 세미나로 마무리된다. 삼성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집중 세미나는 24일 오후 7시 ‘KODEX 차이나AI테크 액티브’ ETF를 소개하며 문을 열고, 둘째 날은 25일 오전 8시에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개인고객의 성공 투자와 건전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4월 한 달간 서울 충정로 교육센터에서 ‘주식 투자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내외 주식 거래를 위한 MTS·HTS 활용법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입문 과정이다. ▲MTS 매매 설정 및 특화 주문 ▲스스로 할 수 있는 HTS활용법 ▲어플을 통한 해외주식 주문 방법 등 실제 매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팁을 제공한다.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심 주제에 따라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의당 참석 인원은 선착순 34명이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2025년 3월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엠뱅크, 2위 SBI저축은행, 3위 농협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1개 정기적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23,967,2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정기적금이란 매월 정해진날, 일정한 금액을 모아서 목돈을 만드는 방법이다. 정기적금은 처음 가입할 때 매달 입금할 날짜와 입금할 금액을 정하고, 일정 기간동안 납입한다. 적금 가입 기간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며 가입기간이 길수록 이자율이 높으며, 만기시에는 가입한 기간동안 매달 저축한 원금과 이자를 함께 받
2025년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475,9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