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3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1,351,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
2025년 5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846,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
KB국민은행은 제13회 바다식목일(5월 10일)을 맞아 ‘KB바다숲 프로젝트’를 통해 2027년까지 3만 제곱미터의 바다숲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KB바다숲 프로젝트’는 남해안에 잘피 군락지인 바다숲을 조성해 해양생태계를 되살리고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ESG 활동이다. 잘피 군락지는 탄소 흡수 능력이 뛰어나고, 해양생물에게 산란처와 서식지를 제공하며, 바다환경 정화 및 적조현상 방지 등 해양 생태계 보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KB국민은행은 2022년부터 해양생태기술연구소, 한국수산자원공단, 에코피스아시아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경남 남해군 및 사천시 연안의 바다숲 복원 사업을 추진 중
NH투자증권은 여의도 본사 그랜드홀에서 탄소전문기업 에코아이와 공동으로 기업 고객을 위한 ‘제1회 카본마켓 세미나(Carbon Market Seminar)’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탄소배출권 거래제도 할당 대상기업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NH투자증권, 에코아이, 글로벌 ESG 서비스 기업 MSCI와 법무법인 태평양이 발표자로 나서 최신 탄소 시장 동향과 대응 전략을 공유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ㅿ올해 탄소배출권거래제도(K-ETS: Korean Emission Trading Scheme)에서 최초 운영 예정인 위탁사업 소개 ㅿ탄소배출권 선물시장 도입 및 미래 변화에 대한 기업 대응 전략 ㅿ국내 기업 온실가스 배출 규제 현황 및 전망 ㅿEU-ETS와
삼성화재는 지난 4월 30일 공개한 새로운 ‘보험 선물하기’ 광고 영상이 공개 9일 만에 조회 수650만회를 넘어서고, 1만 5000건의 좋아요를 받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새 광고 캠페인에서는 ‘보물같이 소중한 사람에게 보험을 선물하세요’라는 메시지로, 일상 속에서 보험이 얼마나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는지를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보험 선물’을 줄인 ‘보물’과, 보험 선물하기의 대상인 소중한 사람들을 ‘보물 같은 사람’이라고 연결시켰다. 해외여행 가는 엄마에게 딸이 선물하는 △해외여행보험, 골프 치러 가는 부하직원들에게 부장이선물하는 △골프보험, 데이트를 위해 차를 빌
미래에셋증권은 개인투자용 국채 5월 청약을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총 발행한도는 1300억원으로, 만기별로는 △5년물 800억원 △10년물 400억원 △20년물 100억원 규모다. 특히 5년물 국채는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이달 발행 예정 물량이 전달 대비 100억 원 확대됐다. 이는 지난 3월 첫 발행 이후 두 번째 증액이다. 표면 금리는 전월 대비 국고채 금리가 0.1% 이상 하락한 영향으로 전월 대비 낮아졌지만, 기획재정부가 가산금리를 상향 조정해 만기 보유 시 실질 수익률은 유지됐다. 세전기준 5년물 16.08% (연 3.21%), 10년물 36.73% (연 3.67%), 20년물 87.68% (연 4.38%) 수준이 적용된다.
하나증권은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 매수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개 자산운용사(하나, 미래에셋, 한화, 키움, BNK, KB, 트러스톤) 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하나증권에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또는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를 보유한 손님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선 미리 지정된 각 운용사의 대표 ETF 중 한가지를 이벤트 기간내 300만원 이상 매수하거나 운용 지시를 완료해야 한다. 기간 종료 후, 매수한 ETF 금액 기준으로 운용사별 총 900명을 대상으로 최대 3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며, 운용사 간 중복 수령은 불가능하다. 각 운용사 대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차량 관리 지원 서비스 ‘캐롯 카케어’를 통해 ‘자동차검사 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기능은 고객이 자동차 종합검사와 정기검사를 앱에서 간편하게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캐롯은 보험 상품을 넘어 사고 예방과 차량 관리까지 아우르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왔으며, 이번 기능 추가를 통해 차량 관리 편의성을 한층 높이게 됐다.‘캐롯 카케어’는 차량의 정비 이력을 자동으로 조회해 누구나 쉽게 차량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자동차검사 예약’ 기능 도입으로 관리 범위를 더욱 넓혔다. 특히 한국교통안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달러SOFR금리(합성)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액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ACE 미국달러SOFR금리(합성) ETF는 미국 무위험 지표 금리(SOFR) 금리의 일간 성과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SOFR 금리는 미국 국채를 담보로 하는 1일물 환매조건부채권(RP) 거래에 적용되는 금리라는 점에서 무위험 금리로 인식되며, 변동 금리 관련 상품의 기준금리 역할을 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8일) 기준 ACE 미국달러SOFR금리(합성) ETF의 순자산액은 2127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상장된 파킹형 ETF 35개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순자산액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ETF의 최근 1년 수익률은 7.4
LG CNS가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두며 주가가 상승세를 탔다. 지난 2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후 4만원 대까지 하락했지만 반등에 성공했다. LG CNS의 목표주가를 7만원으로 상향한 증권사도 나오며 상장 후 처음으로 공모가인 6만1900원을 넘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LG CNS는 전 거래일 보다 2.27% 오른 5만41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지난 3월 5일 기록한 최저가인 4만6500원 대비 16.34% 상승했다. LG CNS는 지난달 28일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 2114억원, 영업이익은 78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2%, 영업이익은 144.3% 증가한 수치로 모두 1분기 기준
이선훈 신한투자증권 대표이사가 8일 대직원 메시지에서 키케로의 저서 의무론의 내용을 인용해 “본인이 해야 할 의무를 다함으로써 비로소 시민(시티즌)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러한 의무에 대한 실천을 당부했다. 특히, 신한투자증권이 직원-고객-주주-사회 모두에게 신뢰받는 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실천이 중요하다며, 키케로의 의무론 중 ‘신의는 말한 바를 실행함에서 비롯된다’는 구절을 인용했다. 이 대표는 키케론의 의무론 관점에서 지난달 시장 변동성 확대에 따른 세심한 고객관리를 당부했다. 또한, 내부통제 관점에서 부점장-직원 간 소통, 철저한 위기대응, 레버리지 등 과도한 투자행위 지양에 대한 지속적
KB국민은행은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노인 등 취약 고령층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은 서울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시설 내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과 컵과일을 대접하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 브로치’를 전달했다. 식사와 함께 카네이션 브로치를 선물 받은 한 어르신은 “든든한 식사에 더해 예쁜 카네이션까지 받으니 몸도 마음도 따뜻한 어버이날이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KB국민은행 임직원은 “어르신들께서 어버이날을 맞아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따뜻한 마음으로 가정의 달을 보
KB국민카드가 어버이날을 맞아 전국 20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소속 어르신 400여명에게 카네이션과 및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직접 만든 카네이션 비누꽃 바구니와 쌀, 레토르트 식품, 건강식품 등을 담은 후원 물품을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KB국민카드가 15년간 이어오고 있는 '취약노인 마음 잇기'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과 결연을 맺고 정서적 교감과 후원 물품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다. 취약노인 마음 잇기 사업을 통해 가정의 달, 폭염, 한가위, 한파 등 시즌에 따라 식료품과 반려나무, 선풍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