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직영점의 중요성이 꾸준히 대두되어 왔다. 직영점은새로운 상품과 서비스의 성공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는 공간이자, 가맹점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에대비할 노하우를 축적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직영점이 많을수록 가맹점 평균 매출이 높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또다수의 직영점을 운영할 경우, 가맹사업 외의 안정적인 수입원이 생겨 가맹점에 대한 지원이 늘고 부담금액은 줄어든다. 하지만 실제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의 비율은 매우 낮다. 이러한 가운데,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모집하기 위해서는 한 곳이상의 직영점을 1년 이상 운영해야만 한다는 내용의 ‘가맹사업법(가맹사업거래의 공정
국민 제안을 통해 ‘막걸리 빚기 문화’가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장수가 26일 진천 공장에서 막걸리 빚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막걸리 빚기 문화’는 2019년 '숨은 무형유산 찾기'와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을 통해 국민이 직접 제안해 지정된 첫 번째 사례라 의미가 깊다.막걸리 빚기 문화는 오랜 역사와 한반도 전역에서 전승 및 향유되고 있으며, 삼국 시대부터 각종 고문헌에서 제조 방법과 관련 기록이 확인되는 점부터 농요·속담·문학작품 등 막걸리 관련 문화를 통해 한국문화를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과 현재도 다양한 공동체를 통해 막걸리를 빚는 전통 지
본격 여름을 맞아 코카-콜라가 내가 만드는 선택으로 더욱 짜릿하고 특별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코카-콜라 썸머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최근 코카-콜라는 나만의 선택으로 더욱 짜릿해지는 여름 일상을 응원하는 ‘짜릿한 선택, 짜릿한 여름!’ 캠페인을 선보였다.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코카-콜라 제로 어떤 것을 선택하든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가장 짜릿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자는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코카-콜라는 시원하고 짜릿한 일상을 더해줄 코카-콜라 썸머 굿즈 이벤트를 마련, 오는 8월 12일까지 2주 간격으로 총 4종의 굿즈 경품을 순차적으로 증정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 중 어떤 것을
화려한 음색과 테크닉을 자랑하는 피아니스트 이혜진의 리사이틀이 오는 7월 2일 금요일 오후 8시,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서울예고, 연세대학교, 노스웨스턴 대학교 음악대학 동문회,인천재능대학교후원으로 열린다. 피아니스트 이혜진은 어머니의 권유로 4세 때 피아노를 시작하였고 서울예고,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졸업 후 도미하여 미국의 Northwestern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Doctor of Music)를 취득하였다.음악춘추 피아노 콩쿨(현 음연콩쿨) 2위 수상과 젊은이의 음악제 출연으로 국내에서 실력을 인정받았고 유학 시절에는 Northwestern University에서 Dorothy L. Pound Award(실기 장학생)를 수상하였다.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대표 오현택)가 래퍼 이영지를 새로운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영지는 Mnet <고등래퍼3>에 참가해 여성 최초이자 최연소로 우승하여 큰 주목을 받았고, 이후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으로 음악, 예능 등 다방면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며 MZ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스쿨룩스는 청소년들의 개성 표현을 응원하는 자사의 브랜드 가치관과 솔직하고 당당한 마인드로 MZ세대의 문화를 이끌어가는 이영지의 이미지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의 새 얼굴로 선정했다. 스쿨룩스는 MZ세대의 감성에 적극 공감하고 활발한 소통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유로운 개성 표현에 대한 메시지
가구 브랜드 지누스가 오는 25일부터 롯데 메종 동부산점에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롯데 메종 동부산점은 롯데쇼핑의 최초 리빙 전문관으로 총면적 2만 3044 ㎡(약 6970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2층 단독 건물이다. 지누스는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하였다. 전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6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컨투어 필로우’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하여 평소 지누스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눈여겨봤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본 매장에 상담 및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지누스 스마트폰 스트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소비자들 누구나 부담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사회적기업 (주)털보의 커피놀이터(대표 최영진)가 지난 21일 스페셜티 게이샤 블랜딩 원두를 사용한 스틱형 프리미엄 드립커피 ‘리오’를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틱형 드립커피 ‘리오’는 묵직함과 밸런스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지난해 2월 와디즈를 통해 출시한 ‘주노’의 후속제품이다. 수많은 시행착오와 연구 끝에 탄생한 ‘주노’는 와인과 같은 바디감을 가진 커피로 감귤류의 은은한 산미와 체리류의 달콤함이 균형을 이룬 것이 특징이다. 이번 펀딩을 통해 선보이는 ‘리오’는 묵직함과 깊이감이 있고 깔끔한 후미가 돋보이는 커피
본격 여름을 맞아 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빙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옛날 팥빙수’, ‘망고 빙수’,‘블루베리 요거트 빙수’까지 총 세가지로 구성과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의 빙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일반적인 호텔 빙수는 낮게는 3~4만원에서 높게는 6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1만원 초반대로 가격을 책정하여 고객들이 부담없는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호텔 빙수를 즐길 수 있게 했다. 하지만 가격이 낮아졌다고해서 품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호텔 브랜드를 걸고 판매하는 만큼 빙수 품질에도 여전히 신경을 많이 썼다. 오리지널 팥빙수인 ‘옛날 팥빙수’의 경우 제주산 팥으로 팥소를 만들었으며 호
맞춤형 유동식 생산 전문 기업 순수본㈜이 편의와 건강을 모두 고려한 가정간편식(HMR) 파우치죽 ‘본죽 헬시(Healthy) 2종’을 출시했다. ‘본죽 헬시’는 본죽의 HMR 브랜드 중 하나로, 속 편한 죽의 본질에 체계적 영양 설계를 더한 ‘건강한 미식생활’ 콘셉트가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본죽 헬시는 ▲전복삼계죽 ▲쇠고기 뿌리야채죽 2종이며, ‘전복삼계죽’은 쫄깃한 식감의 전복과 국내산 인삼, 결대로 찢은 국내산 닭고기까지 단백질을 듬뿍 담았다. 쇠고기 뿌리야채죽은 호주산 청정우와 7가지 국산 채소, 고소한 렌틸콩을 가득 넣었다. 이들 제품은 HMR의 편의성부터 건강과 맛에 대한 수요까지 채우고자 기획된 만큼 비권장 영양소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돌체라떼 RTD(Ready To Drink)를 출시했다. 돌체라떼 RTD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으며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폴 바셋 스페니쉬 라떼를 RTD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스페셜티 등급의 원두를 매일유업에서 특허를 출원한 ‘에스프레소 공법’으로 추출하여 진한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연유가 함유되어 있어 부드러운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돌체라떼 RTD는 보편적인 RTD 커피와는 다르게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사각형 모양의 종이 패키지 형태로 만들었는데, 환경을 고려해 국제 NGO단체인 산림관리협의회의 FSC인증(Forest Stewardship Council)을 받은 종이로 패키지를 만들었고, 빨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은 여름철 두피 케어에 최적화된 제품들을 최대 95%까지 할인 판매하는 타임세일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타임세일은 브리티시엠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6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단 6시간 동안만 진행되며, 강한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에 자극 받은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해줄 ‘리젠올 두피 케어 라인 3종’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타임세일을 통해 판매되는 ‘리젠올 두피 케어 라인’은 여름철 과도하게 분비되는 노폐물과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해 탈모를 예방하는 ‘씨 솔트 샴푸’(72%할인)와 노폐물 흡착, 쿨링, 진정 기능을 통해 두피는 물론, 모발까지 건
본격 여름을 맞아 메종 글래드 제주가 좋은 날 좀 더 길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올데이 허니문’ 패키지를 2021년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올데이 허니문’ 패키지는 24시간 스테이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디럭스 객실부터 글래드 스위트까지 원하는 스타일의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객실 1박과 함께 공항 픽업 또는 샌딩 서비스, 야외 수영장 2인 무료 입장권, 낭만적인 시간을 위한 아케시 아스티 스파클링 와인 1병이 제공된다.또한, 2박 이상 투숙 시, 리뉴얼된 수영장에서 좀 더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맥주 또는 커피 2잔이 포함된 쁘띠 카바나 이용권을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2021년 6월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토스페이, 3위 네이버페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4,074,5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빅데이터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