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라면 비닐 재포장 방식을 변경하여 포장지 사용량을 줄인다.농심은 이달 말부터 생산되는 생생우동 4개 묶음 제품 포장을 밴드로 감싸는 방식으로 변경한다. 농심은 포장 간소화를 통해 연간 약 10톤의 플라스틱 필름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농심은 제품명과 바코드 등 필수 정보는 밴드에 인쇄하고, 하나씩 분리하기 쉽게 절취선을 삽입하는 등 소비자 편의도 고려했다. 농심은 물류,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생산시설 안정화를 추진하여 향후 다른 제품에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한편, 농심은 그간 포장재 규격을 최적화하고 불필요한 트레이를 제거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연간 2천톤 이상의 플
2021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효성티앤씨, 2위 F&F,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726,961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선케어 라인이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올해 상반기 판매량으로 제품이 약 7초마다 1개씩 판매된 셈이다.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다양한 선케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궁중비책 선케어는 순하고 촉촉한 사용감으로 아이는 물론 민감성 여성과 온 가족 선케어 대표 품목으로 손꼽히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재 궁중비책의 ‘워터풀 선로션’이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쇼핑 유아 선크림 카테고리 전체에서 베스트 인기상품 100위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궁중비책의 선케어는 해외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중국에서는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가성비를 높인 암보험 신상품 'The 힘이 되는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전 검사부터 진단, 수술, 일당, 생활자금 등 암의 치료 및 회복 과정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10/15/20년 주기 자동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The 힘이 되는 암보험'은 부위별암 진단비, 두번째암 진단비 등 다양한 담보를 통해 고객이 꼭 필요한 보장만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나다. '부위별암 진단비'는 고객이 필요한 암만 골라 가입할 수 있게 설계됐다. 암은 가족력 및 성별에 따라 개인별 니즈가 다른 만큼 △위/식도 △대장/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는 지난 18일, 북구지역자활센터에서 손수진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대구지부장, 김누리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으로 대구지역 취약계층에게 6천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전달했다고 금21일 밝혔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15년부터 ‘시원한여름나기 지원사업’으로 심각한 폭염으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하는 대구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선풍기, 여름 이불 등을 지원하였으며, 올해까지 10,439명에게 4억 6천여만원의 성금이 지원되었다. 올해는 자립을 위해 적극 참여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자활 참여자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대표 이상호)는 업무용 메신저 네이트온이 쇼핑몰 사업자 200곳에 광고비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업무용 메신저 네이트온의 주 사용층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상황을 공감하고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장기화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쇼핑몰 사업자 200곳을 선정해 100만 원 상당의 네이트, 네이트온 광고를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참여 기간은 7월 15일까지로, 기간 중 쇼핑몰 당 네이트온 신규 계정 10개 이상을 가입하거나 네이트온 휴면 계정 10개 이상을 활성화할 경우 참여 자격이 주어진다. 이후 별도의 프로모션 참여
메디컬 AI 전문 스타트업 ‘피노맥스’(PMX, 대표 김한석)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지원 심사에서 5월 선정팀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21일 밝혔다.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2년간 약 5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2년간의 연구개발성과를 평가하여 마케팅 세일즈 비용으로 최대 6억을 추가 선별 지원한다.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피노맥스는 지난해 11월 팁스 운영사이자 기업형 엑셀러레이터 인포뱅크의 개인투자조합
이디야커피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신메뉴 ‘생과일 수박주스’를 오는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이디야커피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생과일 음료로 얼리지 않은 생수박을 그대로 갈아 넣어 청량하고 시원한 제철 수박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당도 11브릭스(brix) 이상의 국내산 고품질 수박만 사용하여 수박 본연의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수박은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중 하나로 전체 성분 중 90%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더운 여름 갈증 해소로 안성맞춤이다. 신메뉴 ‘생과일 수박주스’는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을 고려해 레귤러, 엑스트라 두 가지 사이즈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신희영)는 2021년 제20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을 기념해 ‘2021 조혈모세포 기증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 6월 21일부터 작품을 접수할 수 있으며 대상 수상자 중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이 수여된다.최근의 조혈모세포 기증은 말초혈조혈모세포를 채집해 기증하는 성분헌혈 방식으로 대부분 이뤄지고 있다. 그러나 과거의 골수 기증 방식에서 떠오르는 부정적 인식으로 인해 기증희망등록 조차 꺼려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이러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실제 조혈모세포 기증자의 경험담 그리고 이식받은 환자의 사연을 공모해 인식 개선 활동에 활용코자 한다. 기증희망등록 후 유전자형
140년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지멘스 보청기의 새 이름, ‘시그니아(Signia)’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 대상자들을 위한 보청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시그니아는 140년의 경험과 기술력이 녹아든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를 인정받아 지난 2016년, 2017년, 2018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의 보청기 공식 지정 공급 제품으로 선정돼 올해에도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보청기를 공급하고 있다. 시그니아 측은 “청각학의 기원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청력 손실로 고통받는 참전용사들의 치료 및 사회 복귀를 돕는 것에서부터 출발”했다며 “시그니아도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재활을 위해 시작된
SK매직이 가파른 성장세로 신용등급이 잇따라 줄상향됐다.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지난 2월, 한국신용평가의 신용등급이 상향된 데 이어 최근 한국기업평가와 NICE신용평가로부터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이 기존 ‘A0(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기존 ‘A2’에서 ‘A2+’로 한 단계 상향 조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SK매직은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등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모두 ‘A+(안정적)’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지난 16일, 한국기업평가는 SK매직의 신용등급을 한 단계 상행 조정했다. 상향 조정 근거로는 ▲렌탈계정의 빠른 성장세에 따른 사업안정성 제고 ▲견조한 이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갱신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브랜드로서 저력을 과시했다. 매년 최대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618 쇼핑축제’에서 닥터자르트는 6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행사 기간 동안 티몰(Tmall) 기준 전년 대비 57% 신장된 약 1억2천만 위안(한화 약 210억 원)의 매출로 자체 최고 매출고를 갈아치웠다. 특히, 본 행사 기간 전 진행되는 사전 예약판매 오픈 하루 만에 작년 ‘618 쇼핑축제’ 전체 매출을 초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한 데 이어, 5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된 총 8일간의 예약판매 기간 동안 뷰티 브랜드 카테고리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과 협업하여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하이네켄 제로)’와 푸드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밀키트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최근 음식과 음료의 좋은 맛의 궁합을 의미하는 푸드페어링(Food pairing)이 식품업계 전반에 걸쳐 주목을 받게 됨에 따라, 하이네켄과 함께 공동 기획하여 올해 새롭게 선보인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과 조화로운 밀키트를 선보이게 됐다. 프레시지는 국내 유명 외식 브랜드와 소상공인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과 힙합 레이블까지,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하였다. 이러한 간편식 제품 기획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이네켄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