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직원이 약 9년 동안 가족 명의로 주식을 매매하다 금융당국으로부터 적발됐다.8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2019년 종합검사에서 신한금융투자 직원 A씨의 자본시장법·금융실명법 위반 사실을 적발했다.A씨는 2010년부터 2018년까지 가족 명의로 주식을 거래한 혐의를 받고 있다.자본시장법에 따르면 금융회사 임직원은 주식을 매매할 때 자신의 명의로 단일 계좌를 사용해야 한다. 또 거래명세를 분기별로 회사에 보고해야 한다.또 A씨는 같은 기간 성과보수형 랩어카운트 계약을 체결하면서 계약서류에 성과보수 지급 사실을 누락했다.이에 금융위원회는 최근 A씨에 대해 과태료 1100만원을 처분했다.금융당국 관계자는 "검
대신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 및 금융서비스 개선을 위해 '2021 고객패널'을 20일까지 모집한다.대신증권은 이번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 절차 및 제도를 점검하고 개선할 예정이다. 고객패널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와 불편사항 등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다.고객패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층으로 나눠 운영된다. 패널로 선정된 고객은 다음 달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온라인 활동과 정기 및 수시 모임에 참여해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대신증권 상품과 서비스, 제도에 대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 제안 등이다.고객패널은 금융상품 및 금융서비스에 관심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1등 패션 쇼핑 앱, ‘에이블리’가 배우 김태리와 함께한 첫 TV 광고를 온에어 하고, 본격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에이블리가 진행하는 상반기 브랜드 캠페인은 ‘나만의 AI 쇼핑메이트, 에이블리라 블리다’라는 메인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상품 찜'과 '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스타일의 상품과 이용자를 취향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에이블리의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마치 내 스타일을 가장 잘 아는 친구 같은 쇼핑메이트로 표현해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강조했다. 에이블리 AI 기술력을 강조해 테크 기반의 패션 쇼핑 앱 포지셔닝을 견
라이브커머스 그립(Grip)이 오는 9일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GS25 쏜살치킨을 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4월 9일 0시부터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는 문자를 통해 GS25 각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번호를 받을 수 있다. 첫 구매 시 결제금액은 무관하며 ‘신규가입 쿠폰’, ‘팔로우 쿠폰’ 등 그립 내 다양한 쿠폰 혜택 또한 받을 수 있다.쏜살치킨은 GS25가 지난 1년간 배달 상품 분석과 고객 설문을 통해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출시한 제품이다. 프라이드치킨의 튀김옷을 사용하고, 별도 개발한 매콤한 맛의 양념을 추가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2021년의 완연한 봄을 맞아 제주도 중문의 5성급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가 제주도 인기 관광지 ‘스누피가든’과 손잡고 ‘풀 문 나이트 인 뮤직’ 프로모션 이벤트를 펼친다고 8일 밝혔다. 풀 문 나이트 인 뮤직은 히든 클리프 호텔의 시그니쳐 스팟인 47m 길이의 야외 온수풀 ‘인피니티 풀’에서 매일 밤 펼쳐지는 이벤트다. 밤이 되면 초록빛 숲에 둘러싸인 인피니티 풀은 화려한 조명의 빛으로 물들고 DJ의 감각적인 공연이 펼쳐진다. 히든 클리프 호텔은 디럭스 가든 뷰 1박, 풀 문 나이트 인 뮤직 2인 입장권으로 구성된 ‘풀 문 나이트 인 뮤직’ 상품을 공식 홈페이지에 오픈했으며 특별히 2021년 4월 26일부터 5월 21일까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대표 김석진, 이하 플라이빗)가 약 19.51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한 자본금을 확보하면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3번째로 높은 자본금을 보유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한국블록체인협회 정회원) 자본금 보유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21년 4월 기준으로 1위 빗썸 (약 211억 원 규모), 2위 후오비 코리아 (약 85.1억 원 규모), 3위 플라이빗 (약 84.71억 원 규모), 4위 업비트 (약 33.8억 원 규모) 등 순으로 조사됐다. 앞서 한국블록체인협회가 지난 2018년에 공개한 자율규제안을 살펴보면, 자율규제를 준수하는 가상자산 거래소는 상법에 따른 회사로서 2
문화콘텐츠 전문기업인 바른손은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자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기업인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그리고 글로벌게임 개발사 ‘갈라랩(Gala Lab)’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바른손은 메타버스 서비스의 핵심인 플랫폼과 제작툴을 개발하며,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메인넷과 NFT 기술을 제공하고, 갈라랩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인 프리프, 라펠즈 등의 게임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한다. 정치·경제·사회
음성인식 AI 전문 기업 아틀라스랩스(대표 류로빈)가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산업의 중심지인 미국 시장에 전격 진출하며 글로벌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아틀라스랩스는 미국 현지화 버전의 AI 전화 모바일 앱 ‘스위치보드’를 런칭한다고 8일 밝혔다.아틀라스랩스는 사라지는 통화 데이터를 실시간 텍스트로 기록해주는 AI 전화 ‘스위치(Switch)’ 앱에 미국 이용자들을 위한 '현지화(Localized)'를 적용해 최적화시킨 ‘스위치보드(Switchboard)’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스위치보드는 ▲기본 전화 기능부터 ▲음성 자동 녹음 ▲실시간 대화형 문자 기록 ▲통화 내용의 검색 및 분석 ▲데이터 관리 및 공유 등의 기능을 탑재한 미국 내 최초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은 4세대 사전피임약 ‘야로즈정’을 정식으로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선보인 ‘야로즈정’은 유럽 내 호르몬 제제 전문 제조사에서 생산하는 수입 완제 의약품이다. 드로스피레논과 에티닐에스트라디올을 주 성분으로 사용한 제품이며,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야로즈정은 여성의 피임뿐만 아니라, 경구피임약을 사용하고자 하는 여성의 월경 전 불쾌장애 증상과 월경곤란증의 치료 및 만 14세 이상 초경 후 여성의 중등도 여드름(acne vulgaris) 치료 등에도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응급피임약 ‘엘라원정’과 노레보원정’을 비롯해 2세대 사전피임약 ‘라니
미국 캘리포니아 비건 화장품 브랜드 ‘A24(에이이십사 대표 신현수)’가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6대 슈퍼푸드 헴프(Hemp)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대마 화장품 ‘헴폴릭(Hempolic)’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헴폴릭은 Hemp(대마)와 holic(빠지다, 중독)의 합성어로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24살의 아름다움을 실현시키고자 만든 A24(에이이십사)의 신제품 라인이다.대마는 크게 마리화나와 헴프로 나뉘는데 두 대마의 차이는 환각 증세를 일으키는 'THC'의 함량이다. 마리화나는 THC 함량이 6~20%에 달한다면, 헴프는 0.3% 미만으로 환각 성분이 거의 없고 유용물질인 칸나비디올(CBD)을 대량으로 함유하고 있다.칸나비디올(CBD)은 필수아
농심이 지난달 11 일 출시한 ‘ 배홍동비빔면’ 이 4 주만에 700 만 개가 판매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최근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이다. 배홍동비빔면은 출시 초반부터 대형마트 등 전 유통점에서 추가공급 요청이 쇄도하며,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했다. 이에 농심은 고속라인에서 배홍동비빔면을 생산하며, 공급량을 출시 초기 대비 2 배 가량 늘려 폭발적인 수요에 발맞췄다. 농심 관계자는 “ 향후 생산량을 더욱 늘리기 위해 원재료의 확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 덧붙였다. 배홍동비빔면의 인기 비결은 맛있는 비빔장에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미 인스타그램
2021년을 맞아 핀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Iittala)’가 브랜드 탄생 140주년을 기념하며 디자인의 전설 ‘알바 알토(Alvar Aalto)’가 처음 선보였던 ‘알토 화병’을 복원해 2021개 한정 출시한다. 알토 화병은 핀란드를 대표하는 디자인 아이콘이자, 현대 건축의 거장 알바 알토의 가장 유명한 오브제다. 올해 신제품 알토 화병 한정판은 1937년 출시 당시의 초창기 형태를 오랜 이딸라의 아카이브에서 찾아서 그대로 되살렸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기존 알토 화병의 핀란드 호수를 닮은 부드러운 곡선 모양과는 달리 뾰족하고 각진 형태로 마치 부메랑을 떠오르게 한다. 이는 가장 희귀한 형태로 같은 모양의 알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스낵 ‘꼬깔콘’과 아이스크림 ‘본가 찰옥수수’의 이종 제품 간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맛인 ‘꼬깔콘 찰옥수수맛’을 선보였다. ‘꼬깔콘 찰옥수수맛’은 최근 옥수수의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롯데제과 대표 옥수수 스낵인 ‘꼬깔콘’에 찰옥수수 파우더를 더해 꼬깔콘 원재료인 옥수수 본연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려 더욱 고소해진 맛에 달콤한 맛까지 더해져 맛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꼬깔콘 찰옥수수맛’ 포장지 디자인 전면에 아이스크림 ‘찰옥수수’ 제품 디자인을 전면에 배치하여 브랜드 간의 컬래버를 강조하여 기존 제품에 ‘찰옥수